도리안의 개발 잡설 #49 - QA 마무리 그러나 ...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오늘로 QA가 마무리 되었다. 오늘 저녁에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밤에 이슈 발생하면 대응하기 어려우니 내일 오전에 하는 게 어떻겠냐고 기획담당자가 제안해 주었다. 먼저 그렇게 이야기해 주어서 고마웠다. 그 분이 본부장님에게 문의를 하여 승인을 받았다. 원래는 저녁에 출시하고 야근을 할 예정이었다. 덕분에 일이 편해졌다.

남은 버그를 수정하고 오전에 QA 버전 빌드하는 것 외에 특별히 힘든 일은 없었다. 시간을 내면 공부도 할 수 있었을 오늘이지만, 그러지 못 했다. 뭐랄까... 멘탈 붕괴가 일어난 하루라고 할까... 일기를 쓰는 지금도 힘겹게 타이핑을 하고 있다.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고 해야 할까? 이번 프로젝트는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는데,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고 있는 것일까? 이따 잠 자기 전에 명상을 하며 내 자신을 들여다 봐야겠다. 어떤 상태인지... 내면의 목소리는 나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것인지...


지난 개발 잡설들

그 외 지난 글들

Sort:  

start success go! go! go!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096.18
ETH 2412.88
USDT 1.00
SBD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