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47 - QA 시작!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이번 앱 리뉴얼 프로젝트의 QA가 드디어 시작되었다. 지난 금요일에 QA팀에서는 이미 진행 중인 테스트가 있어 어렵다고 했으나, 오늘 오전에 우선순위가 조정되었다. 부서에서는 이번 프로젝트가 6월말에 끝마쳐야 하기 때문이다. 오전에 iOS 앱 테스트가 먼저 시작되었다. 오늘 올라온 이슈는 없는 걸 보니안드로이드는 내일 시작되지 싶다. 내일은 어떤 버그가 올라올지... 갑자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치명적인 버그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

그 외... 오늘은 개발보다는 QA와 관련된 협업, 그리고 앱 성능 개선 관련 보고 메일을 작성하느라 하루를 보냈다. 내일은 다시 본래 업무로 돌아와서 테스트, 디버그에 집중할 예정...

30일 오후에 앱 업데이트를 한다고 해서 프로젝트가 바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들에 의해 또 다른 버그가 발견되어 다음 버전을 바로 만들어야 할 수도 있다. 적어도 다음 주까지는 안심할 수 없다고 본다.


지난 개발 잡설들

그 외 지난 글들

Sort:  

start success go! go! go!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