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3편 (마지막)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남해 바다, 출처:국립자연휴양림홈페이지>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주말에 나들이 계획은 좀 잡으셨나요?
저는 내일 큰아이 주산대회가 있어 함께 하다 일요일엔 집 정리좀 해야 할 것 같네요^^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1편과 2편은 어떻게 재미있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1편 보기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2편 보기

오늘은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의 마지막편으로 전망대나 휴양림의 산정상에 올라야지 바다를 볼 수 있는 휴양림입니다.

모든 곳을 제가 다녀온 후 좀 더 생생하게 전달해 주면 더 좋을텐데 현실이 쉽지가 않지요^^

이런 휴양림들은 보통 1~2시간정도는 산행을 해야지만 전망대나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휴양림을 다니시는 분들중에 아침일찍 일어나 꼭 산행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저는 산행까지는 아니고 아내와 함께 아침에 1시간정도 산책로를 걷다가 오곤 합니다.

3편은 휴양림의 지도상의 위치만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3편은 위치상 바닷가를 30분내로 갈 수 있는 곳들입니다.
그러니 3편은 바다를 볼 수 있는 것에 중점이 아닌 바다를 보러 갈 때 아니면 휴양림을 가서 근처 바다를 보고 싶을 때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별로는

전라도 : 팔영산
경상도 : 거제, 남해편백, 칠보산
강원도 : 송이밸리, 검봉산
충청도 : 안면도, 희리산

입니다.

1편과 2편은 해당 휴양림을 꼭 가야하는 목적이 분명하지만 3편은 수고로움을 가져야 하니 약간은 목적성이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겠죠.

정확한 위치와 주변을 확인하기 위해 지도상의 스케일을 1,2편보다는 작게 해보았습니다.
전망대나 정상에 올라야 볼 수 있기에 스케일을 작게 해야 바다가 좀 나오네요^^

01.팔영산자연휴양림


구분 : 지자체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금사리


#02.거제자연휴양림


구분 : 지자체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325


#03.남해편백자연휴양림


구분 : 국립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658


#04, 칠보산


구분 : 국립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칠보산길 587


#05, 송이밸리


구분 : 지자체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상왕도리 산158-3


#06, 검봉산


구분 : 국립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안길 525-145


#07, 안면도


구분 : 지자체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08, 희리산


구분 : 국립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이상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려고 합니다.

다니다 보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이색휴양림도 참 많고 우리나라도 정말 멋진곳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 가을이 가기전 좋은 휴양림을 찾아 힐링여행을 한번 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항상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다음번 휴양림이야기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만든 아세안자연휴양림에 대해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양림 지난이야기


#01 국립 용화산
#02 나의 첫 휴양림 이야기
#03 보령 오서산 - 봄이 오다
#04 원주 백운산 - 비가와도 좋아
#05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06 의왕 바라산 - 수도권에 좋은
#07 논산 양촌 - 공원같은 곳
#08 내가 다녀온 곳들
#09 홍천 삼봉 & 삼봉통나무산장
#10 가평 칼봉산 - 계곡 데크를 따라
#11 인제 하추 - 시원한 하추리 계곡을 찾아
#12 논산 양촌 - 마지막 물놀이
#13 충주 계명산 - 충주호를 품다
#14 충주 계명산 - 종댕이길 트레킹
#15 장흥 천관산 - 눈부신억새와 다도해를 만나다
#16 보은 알프스 - 작은 시골 마을
#17 강릉 임해 - 바다가 보이는

#01 뭐하고 놀지? #1 - 숲해설
#02 뭐하고 놀지? 번외 #1 - 숲속결혼식
#03 뭐하고 놀지? #2 - TV없이 지내기
#04 뭐하고 놀지? 번외 #2 - 사슴벌레를 만나다
#05 뭐하고 놀지? #3 - 고기잡으러 가자
#06 뭐하고 놀지? 번외 #3 - PET병 어항만들기
#07 뭐하고 놀지? #4 - 여름엔 물놀이
#08 뭐하고 놀지? 번외 #4 - 물놀이장이 있는 휴양림 1
#09 뭐하고 놀지? 번외 #4 - 물놀이장이 있는 휴양림 2
#10 뭐라고 놀지? #5 산책로에서 눈썰매를

#01 함께 이야기해요
#02 운영은 누가하나요?
#0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0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0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06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07 앞으로의 이야기들
#08 서울/경기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9 강원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0 충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1 충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2 전북/전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3 경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4 경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5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6 숙박요금 및 요금할인
#17 숙소선택을 위한 팁
#18 반려견과 함께 자연휴양림을
#19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1편
#20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2편




[자연휴양림]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 3편 (마지막)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다 집에서 먼 곳이지만 쉽게 마주하는 곳보다 찾아갔을 때 더 아름답게 느껴지겠죵 ㅎㅎ 바다가 보고싶은 날이 오면 호돌박님 포스팅을 참고하러 다시 와볼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김달걀님^^
누군가 제 포스팅을 다시 찾아준다는 것 참 즐거운 일인 것 같아요^^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편이 끝났군요 다음편인 아세안 자연휴양림도 있군요 신기하네요 ㅎㅎ 호돌님 이번한주도 고생하셨어요 편안하게 주무세요^^

우부님도 한주 고생하셨어요~
편안한 밤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입맛대로 골라갈 수 있겠군요.^^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은, 산과 바다의 정취를 두루 느낄 수 있겠어요. 짬짜면처럼..ㅎㅎ
아이가 늦게 잤나봐요. 이 시간에..ㅋ

네 산과 바다 둘을 느낄수 있죠.. 그리고 바베큐와 회도 함께 즐길 수 있고요 ㅎㅎㅎ
소울메이트님 빙고입니다. 금요일은 아이들도 불금이라 늦게 자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바다 가까이에서 찍은 건줄 알았는데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군요.ㅎㅎ
바위인줄 알았던 것이 섬이었네요. 뷰가 예술입니다.

남해쪽 휴양림들은 전망대나 산정상에 오르면 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바라가 보이는 휴양림이라니 가까운 곳은 주말에 가보아도 좋을것 같네요~ 좋은 휴양림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벌써 책을 세 권 만들 수 있을 내용이 나왔네요. 휴양림 이야깃거리도 무궁무진하군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그 정도 분량이 될려나요?
대구님도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바다가 보이는 휴양림을 따로 정리해주시니 나중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실 것 같다니 어렵게 정리한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형님 책을 내소서!!
포스팅을 너무 정성껏 하시면
주눅들어요 형님 ㅠ

하다보니 이렇게 됐어요 쌤!!!!
좋은 출판사에서 연락이 오면 덥썩 물어야지요 ㅎㅎㅎ

휴양림 참 많기도 하네요. 다 다니셨다니 대단하심..

ㅎㅎ 제가 다닌곳은 전체 휴양림중에서 1/3 정도 밖에 안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362.14
ETH 2592.64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