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운영은 누가하나요?

in #kr6 years ago


<하추자연휴양림>

1988년 최초로 조성된 대관령자연휴양림을 시작으로 전국에는 약 150여개의 휴양림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그 많은 휴양림은 누가 운영하는 것일까요?

휴양림은 조성 및 운영 주체에 따라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1. 산림청에서 운영을 하는 국립자연휴양림 (42곳)

  2.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을 하는 지자체자연휴양림 (100곳)

  3. 개인이 운영을 하는 개인자연휴양림 (20곳)

개수는 다시 찾아보니 # 산림청 홈페이지 기준으로 162곳이군요.

무엇이 다른가요?


주변 분들이 많이 묻는 것 중 하나인데요.
통합관리냐 개별관리냐의 시각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국립의 경우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전국 42개 휴양림을 통합 관리 하기 때문에 이용요금, 예약, 관리, 프로그램등 모든 운영정책이 휴양림마다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단, 이중 제주도에 있는 서귀포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의 경우는 홈페이지등 모든 것이 별도로 운영이 되고 있고요.
#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지자체의 경우는

각 자치단체에서 소속 휴양림들을 관리하기에 당연히 정책이나 가격등이 각각 다릅니다.
무엇보다 홈페이지도 제각각이라 예약하기도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급하게 알아봐야 할때는 홈페이지만 몇 십곳을 들어가봐야 하죠.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은 지자체의 관심에 따라 휴양림의 급(?)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개인자연휴양림의 경우는

가격, 환경등 여러가지 면이 우리가 생각하는 휴양림의 모습으로 봤을때는 국립, 지자체보다 많이 다르므로 논외로 하겠습니다. 펜션에 가까운 경우도 많이 있죠.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지정이 되기도 하는데 국망봉 자연휴양림의 경우가 그렇다고 합니다.

그럼 어디가 좋을까요?


제 기준으로 가격과 조성환경으로 구분지어서 생각해 보면

가격

국립 >= 지자체 > 개인

조성환경

국립 == 지자체 > 개인

이렇게 선택할 것 같습니다.
실제 저역시 국립 아니면 지자체로만 다녔고요.
개인휴양림은 딱 한번 설매재휴양림으로 다녀왔습니다.

이렇게 두번째 이야기를 마치려고 합니다.
쓰다보니 쉽지않네요 ㅠㅠ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수정하거나 다시 알아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휴양림지난이야기

#1 함께 이야기해요


🙆😍✍ 보팅과 팔로우는 큰힘이 됩니다 ✍😍🙆

Sort:  

또다시 찾아온 불금!! 힘내세요!!곧 주말이에요!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저 공익할 때 휴양림 저희 손으로 만들었요 계단부터 쓰레기통까지 ㅋㅋ

오~~ @greenswell 님 덕분에 저희가 잘 다닙니다^^
어디휴양림 만드신거에요??? ㅎㅎㅎ

1988년 이었군요. 대관령 휴양림 계곡 바로옆에 숙소가 있는데, 아이들 놀기에는 짱일듯 하더군요. 그 밑에 살고 있지만 잘 안가게 되는건. 멈추면 보이는걸까요. ㅎ

오 ~~ 강원도에서 사시는 군요^^
대관령자연휴양림은 정동진쪽에 임해휴양림이라고 있는데 거기 다니면서 고개넘어가다 입구만 본게 다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는 계절에 한 번 찾아가고 싶네요 ㅎㅎ 오늘도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감사합니다.
사계절 모두 좋은 곳이니 꼭 다녀오세요^^

한번 놀러가구싶네요ㅠㅠㅠ

한번 가면 매력에 빠지실 겁니다.

휴양림 예약이 힘들다고 하던데...
국립휴양림에 한 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눈 쌓인 숲속 생각만 해도 힐링이예요

힐링을 위해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ddllddll 님을 흑백사진챌린지에 지목했는데 부탁드려요^^

네~~
알겠습니다!!
감사드려요^^

바람 쐬러가고 싶으네요~~^^

바람도 쐬고 맛난 것고 먹고요^^

국립휴양림!
전 근무지에 제 사수가 봄, 가을에 종종 혼자 드라이브 겸 바람 씔 겸 갔다오더라구요.
바로 옆자리라 처음에 휴양림 홈페이지를 자주 보길래 놀러가는지 물어봤더니 혼자 종종 다닌다며 저도 가보라고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한번도 못갔지만.. ^^;;

개인이 운영하는 휴양림도 있는 줄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

아 글구! 휴양림 관련 포스팅의 메인 이미지들 느낌이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 최고!

저도 혼자 한 번 가보고 싶어요. 그저 아무것도 안하고 쉬러~~~~ ㅎㅎㅎ
이미지는 어디서 보고 따라한건데 감사합니다^^
그리고 @yajirang 님 흑백사진 챌린지 참여 부탁이요^^, 제가 무작정 지정했어요^^
https://steemit.com/sevendaybnwchallenge/@hodolbak/seven-day-black-and-white-challenge-day-3

아니..이런 정보를 어디서..ㅎㅎㅎ진짜 신기하네요..평소에 집밖에 잘 안다녀서 그런가바용..;;;

원래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 기회에 공부를 좀 더 햐보려 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Vote and follow @zulfahri220893
Like back bos

thank's zulfahri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4970.70
ETH 3238.8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