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in #kr6 years ago (edited)

title.jpg

용현자연휴양림

안녕하세요. @hodolbak 입니다.

오늘은 다시 휴양림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혹시 4월 휴양림예약에 성공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저는 4월에는 충남 보령에 있는 국립 오서산자연휴양림에 추첨이 되어서 갑니다.
아마 지난번 예약시 팁을 주의깊게 보셨으면 당첨되시는데 어렵지 않으셨을 거 같아요^^

우리가 여행을 갈때 정말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뭘까요?

바로 먹거리

네 먹는거죠^^

bbq2.jpg

특히 숯불 바베큐!!

20170107_191717.jpg

뭔 바베큐?? 숯불바베큐!!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휴양림에서 바베큐를 할 경우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휴양림에서 바베큐시 알아햘 사항


1. 모든 휴양림에서 바베큐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휴양림에 따라 바베큐가 전면 금지되는 곳이 존재합니다.
문화재보호구역등으로 지정된 경우등 바베큐자체가 불가합니다.

2. 모든 날짜에 바베큐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특히 국립의 경우 산불조심기간이 전체 적용이 되는데요. 이 기간에는 전면 금지 입니다.
올해는 국립의 경우 산불금지기간은 봄철 1월 25일 ~ 5월 15일, 가을철 11월 1일 ~ 12월 15일 입니다.
지자체는 별도 기간으로 운영됩니다.

3. 모든 장소에서 바베큐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주로 숙소옆 피크닉테이블이 존재해서 바베큐가 가능한데 휴양림에 따라 아예 별도 바베큐장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4. 기본적인 숯과 용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국립의 경우는 바베큐그릴(통) 조차 없기 때문에 모든 바베큐 용품은 개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지자체의 경우는 바베큐통 정도는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외의 것만 준비하면 됩니다.

5. 꼭 숙박하는 자연휴양림에 바베큐 가능여부등 정보를 사전 문의하자.



어때요?
이 정도면 자연휴양림에서 야외바베큐하는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없으시겠죠.

그럼 일반적으로 바베큐를 할 수 있는 피크닉테이블이 어떤식으로 놓여 있는지 한 번 볼게요.

휴양림의 넘버원 인기 숙소는 숲속의 집이라고 했죠!!

20150703_144506.jpg

하추자연휴양림

20150508_082005.jpg

용인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같은 경우는 대부분 숙소마다 별도 피크닉테이블이 있어서 바베큐를 할 수 있는 경우 완전히 우리들만의 공간을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테이블이 꼭 있는 것은 아니에요^^)

그럼 연립동이나 휴양관은??

20150904_140816.jpg

용현자연휴양림

20160401_082714.jpg

산음자연휴양림

네 연립동이나 휴양관들은 숙소옆이나 뒤! 앞등 너른 공간에 피크닉테이블이 단체로 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구나 테이블개수가 숙소개수보다는 대부분 부족해서 발 바쁘르게 야외식사준비를 하지 않는 이상은 집에서 드셔야 겠죠^^

이상 오늘의 휴양림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휴양림 지난이야기


#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전국자연휴양림지도
#2 운영은 누가하나요?
#1 함께 이야기해요


@hodolbak 의 이전글들...


#[목공이야기] 우드카빙 숟가락만들기
#[일상다반사] 벚꽃과 함께하는 봄 feat. 남산벚꽃길
#[뻔뻔한스티미언:kr-art습격] 생각이나.. for @incu
#[3월 달력 사진 콘테스트] 생강나무꽃
#[일상다반사] 나의 목공이야기
#[일상먹방] 산토리가쿠빈 하이볼
#[뻔뻔한스티미언:Dream in Drama] 나의 꿈은 배우입니다.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스팀이 하락해서 보팅가치도 떨어졌네요 ㅜㅠ. | 암튼 좋은 노하우 입니다. 휴양림을 떠날때 이런 콘텐츠가 잘 돋보이면 좋겠어요. 곧 대안을 마련해 보겠습니다 ^^

어떤 대안일지 기대가 됩니다^^

글 잘보고 갑니다.

좋으셨겠어요. 공기도 맑아보이네요. 😊

휴양림갈땐 항상 좋아요^^

바베큐가 허용되는 휴양림이 있다는게
신기해요

산에서는 당연히 취사금지인 줄 알았는데..

당첨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장작불을 피우는건 안되고 숯은 허용을 해 줍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네요ㅎ
전 아직 휴양림에 가보질 못했어요ㅜㅜ
이번 여름엔 꼭 갈 수있길!
글들이 인상적이네요ㅎ
맞팔 부탁드려요^^~

네 팔로우 했습니다.

우와....
역시 먹방!!!!
휴양림에서 휴가 보내면 너무 좋을 듯 하네요.
추첨까지 할 정도면.... 역시 좋은 곳은 인기가 많군요 ㅠㅠ

조용한 휴가죠^^
추첨이어도 경쟁률이 좀 낮은 곳으로 ㅎ

시원해 보입니다. 저는 바베큐가 부분적으로 허용 돤다는게 신기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보호구역도 있고 산불조심기간도 있고 유동적으로 허용을 하고 있죠^^

바베큐 가능한지 꼭 알아보고 가야 겠네요.
그냥 휴양림에 있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역시 휴양림의 완성은 바베큐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놀러가서 바베큐가 빠지면 좀 그렇죠^^
후라이팬에 고기라도 먹고 와야 ㅎㅎㅎ

저 생각났어요 엉닝
자연휴양림 책을 써서 출판하시는건 어떠실런지

ㅋㅋㅋ 워낙 고수분들이 많아서리 ㅎ

맑은공기 쐬면서 먹는 음식이라~~~ 전부 맛있게 느껴지겠는데요 ^^ 휴일 잘 마물 하시고 내일도 화이팅입니다.

네 휴일 잘 마무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4970.70
ETH 3238.8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