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전국 자연휴양림 지도

in #kr7 years ago

title.jpg

< 성주산자연휴양림 >

안녕하세요. @hodolbak 입니다.

오늘은 전국 자연휴양림의 분포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료를 준비하다 보니 시간이 꽤 걸리네요.^^

전국에는 약 160여개의 휴양림이 있다고 했었는데요.
휴양림은 제가 사는 서울부터 저멀리 제주도 까지 전국 곳곳에 분포해 있습니다.

저희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약 20Km 거리의 양주 아세안자연휴양림인데요.
아주 가깝지만 아세안자연휴양림의 경우 다문화지원 우선이라 저도 딱 한번 가보았습니다.^^

map_ct.jpg

< 전국 자연휴양림 분포도 >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 서울/경기권 - 13개소
  • 강원 - 23개소
  • 충남 - 16개소
  • 충북 - 18개소
  • 전남 - 16개소
  • 전북 - 8개소
  • 경남 - 15개소
  • 경북 - 24개소
  • 전라 - 4개소

이렇게 분포해 있습니다. (수치는 국립+지차체 개수 입니다.)
산으로 대표되는 강원도 역시 많네요^^

스티미언분들은 어떠세요? 지금 살고 계신 지역에 만족할 만큼 분포해 있나요??

한 지역을 골라 좀 더 자세하게 볼까요?

올림픽이 열기가 뜨거운 곳! 평창!
평창이 있는 강원도로 가 보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평창 근처의 휴양림들은 올림픽 자원봉사자분들의 숙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gang.JPG

어때요 가보고 싶은 지역이 있나요??
제가 강원도에서 한 곳을 추천하자면 앞마당에서 드넒은 동해바다를 보며 차한잔 할 수 있는 강릉임해자연휴양림을 한번 권해 보고 싶네요^^ (주황색 6번)
제 타이틀 배경이 임해자연휴양림앞마당에서 찍은 겁니다^^

제가 휴양림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것중의 하나는 지역인데 우선적으로 숙박일수에 따라 지역을 선택합니다.

1박의 경우는 최대 1~2시간 사이의 거리 (최대 150km 내외)
2박의 경우는 최대 2~3시간 사이의 거리 (최대 250km 내외)
3박이상의 경우는 지역상관없이 ㅎㅎㅎ

부지런한 분이시라면 숙박일수 상관없이 어디든 다녀 오시면 좋겠지만 모든 여행이 그렇듯 일정에 상관없이 너무 멀리 가는 것은 힘든 것 같아요.

네이버나 다음을 통해 휴양림위치를 확인할 수 있지만 공유(?)에 대한 부분이 좀 힘든 것 같아 구글 지도를 통해 각 지역별 위치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랑 다음위치랑은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울/경기도 휴양림 위치
#강원도 휴양림 위치
#충청남도 휴양림 위치
#충청북도 휴양림 위치
#전라남도 휴양림 위치
#전라북도 휴양림 위치
#경상남도 휴양림 위치
#경상북도 휴양림 위치
#제주도 휴양림 위치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을 클릭해서 한번 들어가 보세요.
가장 가까운 곳이 어디인지^^
숙박이랑 상관없이 하루 나들이만으로도 좋습니다^^

다음에는 전국자연휴양림 예약방법과 일시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지자체는 예약일시가 서로 달라서 조금 힘든 부분이 있거든요.
정리해 놓은면 좋은 자료가 될겁니다.^^

근데 저는 저 자료를 위해 지자체휴양림 홈페이지 100여곳을 들어가 봐야 한다는 ㅠㅠ
뭔가 일을 크게 벌이고 있는거 같아 겁이 나요 ㅠㅠ
근데 오래전부터 정리를 할려고 벼르고 있던 거라 힘을 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으.. 응.. 응원해 주시는 거죠??

휴양림 지난이야기


#2 운영은 누가하나요?
#1 함께 이야기해요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응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항상 응원 빠방!^^

저도 힐링하러 가보고 싶네요.ㅠㅎ

가까운 곳에 도전해 보세요^^ 당일치기도 좋고요^^

휴양림 신청이 선착순이라
힘들더라구요
주말은 더더욱 ㅎ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국립의 경우 주말은 추첨제에요. 지자체의 경우도 추첨으로 하는 곳도 있고요^^
다음번에 정리해 보갰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호돌박님, 휴양림 정보 너무 좋습니다~^^ 리스팀 및 풀보팅 팔로우 드립니다!

와우 너무 감사합니다^^ 스사모도 얼른 미션수행하고 가입할게요^^

날이 좀 풀리면 친구들과 놀러 가고 싶어요~~^^

친구들과의 여행이 재일 재미있죠^^

대단하시네요. 아주 유용한 정보이네요. 저도 꼭 가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한번 다녀오세요^^

넵! 그리고 팔로우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ㅎㅎㅎ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에 휴양림이 많았네요^^

강원도 하면 산! 이 떠오르니 빠질 수 없겠죠^^

휴양림 가고 싶지만 정말 예약하기 힘듭니다.. ㅠㅠ;

여유가 되시면 평일에 한번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평일에 다녀오겠습니다. 딸아이 어린이집에서 납치를... ㅋㅋ

평일 납치 좋아요^^
저도 가끔 아이들을 어린이집이나 학교에서 납치해 갑니다^^

휴양림 아무나 들어가지 못하죠? 사전 신청을 해야 하는걸로 아는데...

아닙니다.
숙박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당일 입장(?) 이 가능하고요.
국립휴양림인 경우 어른기준 1일 입장료가 1,000원입니다. 주차는 1일 1,500~5,000 원 정도이고요.
대부분이 산을 끼고 있기 때문에 휴양림을 통해 등산하시는 분들도 많고 여름엔 계곡이나 수영장을 갖춘 휴양림에는 당일치기로 물놀이도 많이 갑니다.^^

오!!! 전국자연휴양립 정보 정리 가즈앗!!! 화이팅입니다 :)

응원! 감사드립니다^^ 자연휴양림 가즈앗!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4179.48
ETH 2261.18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