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iyoui (85)in #kr • 20 hours ago[카일의 일상#886]히로시마의 열기를 느끼다오늘 저녁을 먹으러 가기 전, 식당 오픈 시간까지 여유가 있어 주변을 조금 걸었다. 역에서부터 유난히 빨간 유니폼을 입은 사람들이 많이 보였는데, 경기장 쪽으로 걸어갈수록 그 수는 더 많아졌다. 그리고 어느…khaiyoui (85)in #kr • 2 days ago[카일의 수다#887]일본에서의 첫 맥도날드일본에서 첫 맥도날드 일본에 와서 처음으로 맥도날드에 갔다. 메뉴를 고르고 결제까지는 어떻게 했는데, 주문번호를 받고 나서 또 어리둥절. 한국처럼 카운터에서 기다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직원이 자리까지…khaiyoui (85)in #kr • 3 days ago[카일의 일상#885]오늘은 625전쟁일오늘은 6월 25일. 1950년 6월 25일 새벽, 북한의 남침으로 한국전쟁이 시작된 날이다. 전쟁은 3년 넘게 이어졌고 수많은 군인과 민간인이 목숨을 잃었다. 국토는 폐허가 되었고, 수많은 가족들이…khaiyoui (85)in #kr • 4 days ago[카일의 수다#886]목련? 아니고 태산목 泰山木지난 주말, 강가를 따라 산책을 하다가 커다란 흰 꽃 하나를 발견했다. 목련과 비슷해 보였다. 하지만 목련의 계절은 이미 지났는데 아직 이렇게 꽃을 피우고 있다니, 무슨 꽃일까 궁금해졌다. 잎도 많이…khaiyoui (85)in #kr • 5 days ago[카일의 일상#884]첫 혼밥은 라멘!일본 도착 13일차! 드디어 혼밥 도전! 도전을 할까 말까 망설이다, 큰 맘 먹고 주말에 친구랑 가봤던, 일본 드라마에 나오는 듯한 동네 식당 오코노미야키집은 휴일…띠로리… 다시 숙소 근처 상가로…khaiyoui (85)in #kr • 6 days ago[카일의 일상#883]천엔의 행복 : 돈까스 도시락일본에 온지 12일차 일본외노자, 출근 4일차. 일본은 혼자서도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 환경이지만, 아직 혼밥이 익숙치 않은 나. 먹고는 살아야 하니, 식당 이용보단 뭔가를 사오게 된다. 오늘은…khaiyoui (85)in #kr • 7 days ago[태이스팀#663]한국 - 그리고 문래지인이 궁금하다고 해서 가본 한식 퓨전 식당, 그리고 문래 우리나라 식재료를 잘 활용해서 예쁘게, 맛나게 만든 요리들 그리고 각 지역 특색을 살린 칵테일까지~ 예쁘고 맛도 있고, 분위기도 있고.…khaiyoui (85)in #kr • 8 days ago[카일의 일상#882]일본 첫 치과첫 출근날. 점심시간이 지나고 뭔가 입안이 이상했다. 혀로 만져보니 작은 금 조각 하나가 굴러다닌다. 예전에 치료했던 치아에 덧씌운 금이었다. 하필 일본에 와서 이런 일이 생기다니. 며칠만 빨리…khaiyoui (85)in #kr • 9 days ago[테이스팀#662]한국 - 정희 강남역점오랜만에 고등학교 동창 만남~ 간만에 서울 나들이에 신난 친구와 강남을 거닐며 눈에 띈 정희 강남역점 깔끔한 정희 삼합 부드러운 감태 타르타르 봉골레 칼국수 퓨전 한식에 한국 지역술 하이볼까지 더하니 맛도 업! 기분도 업!khaiyoui (85)in #kr • 10 days ago[카일의 일상#881]일본 (점심) : 일본 도시락 한 칸에 담긴 일상오늘 점심은 도시락. 밥도 세 종류, 생선구이도 있고 고로케도 있고, 계란말이에 감자샐러드, 조림 반찬까지. 한 칸 한 칸에 여러 음식을 조금씩 담아 놓은 모습이 마치 정갈한 한 상 차림 같다. 처음엔…khaiyoui (85)in #kr • 11 days ago[카일의 수다#885] 일본 정착 첫걸음, 은행 계좌 만들기일본에서 생활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은행 계좌입니다. 급여를 받거나 휴대전화 요금, 공과금을 자동이체하려면 계좌가 꼭 필요하다고 해서 저도 히로시마의 모미지은행을 찾았습니다. 지역은행이라…khaiyoui (85)in #kr • 12 days ago[카일의 일상#880]새 직장, 첫 출근!근래 계속 늦잠을 자던 탓인지, 오랜만에 맞이한 이른 아침은 유난히 졸렸다. 그래도 첫 출근 날. 지각만은 하고 싶지 않아 무거운 몸을 일으켜 출근 준비를 했다. 낯선 출근길. 타고, 걷고, 다시 타고…khaiyoui (85)in #kr • 13 days ago[테이스팀#661] 일본 대표 회전초밥 체인, 스시로(スシロー)에서 점심출근을 앞두고 거주지 등록, 은행 계좌 개설 등 볼 일을 보는 중에 점심 시간이 다가왔다. 도움주시는 분의 추천으로 향한 식당, 일본을 대표하는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스시로(スシロー). 한국에도 매장이…khaiyoui (85)in #kr • 14 days ago[테이스팀#660] 히로시마현대미술관에서 만난 작은 쉼표, Cafe KAZE히로시마현대미술관(Hiroshima MOCA)을 둘러본 뒤 1층에 있는 Cafe KAZE에 들렀다. 이름처럼 ’KAZE(바람)’를 테마로 한 공간인데, 미술관에서는 이 카페를 “일상 속에 스며드는 기분 좋은…khaiyoui (85)in #kr • 15 days ago[카일의 일상#879]일본에서의 첫 주말, 스타벅스 티바나에서 시작일본에서의 첫 주말. 숙소에만 있기 아쉬워 꾸역꾸역 밖으로 나왔다. 어제 근처를 지나가다 우연히 봤던 스타벅스 매장으로 향했다. 분명 간판에 티바나(TEAVANA)라고 적혀 있었던 것 같은데, 한국에서는…khaiyoui (85)in #kr • 16 days ago[카일의 수다#884]히로시마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트램-노면전차히로시마 트램은 일본 최대 규모의 노면전차라고 한다. 현지에서는 ‘히로덴’이라고 부르며,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히로시마의 대표 교통수단이라고 한다. 특히 1945년 원자폭탄 투하 이후 빠르게 운행을…khaiyoui (85)in #kr • 17 days ago[카일의 일상#878]The Perfect! 가즈아!남들 눈엔 뭐든 혼자서 잘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면 혼자서 아무 것도 못 하는 사람. 그럼에도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 어려운 시점에 와준 새로운 기회! 너무 걱정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기대하지도…khaiyoui (85)in #kr • 18 days ago[카일의 일상#877]14년간의 추억, 새로운 출발!두번째 회사이자 14년간 몸담았던 곳을 떠나 새로운 출발 준비한다. 지나간 시간에 대해 여러 가지 감정이 몰려온다. 다가올 시간에 대한 여러 가지 감정들도…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가보즈아!!! 26년 6월 10일 수요일khaiyoui (85)in #kr • 19 days ago[카일의 수다#883] 개성 넘치는 루저들의 반전 성장기 - 원더풀요즘 볼만한 드라마를 찾다가 넷플릭스에서 원더풀스를 보게 됐는데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게 봤다. 처음에는 초능력 소재라서 뻔한 히어로물 아닐까 싶었는데 막상 보기 시작하니까 분위기가 완전히 달랐다. 원더풀스는…khaiyoui (85)in #kr • 20 days ago[카일의 수다#882]비파 또는 ’비와(びわ)’일본 마트에서 눈에 띈 비파. 뭔지 궁금해서 고가지만 하나 집어 봤다. 비파는 중국이 원산지인 과일로 일본에서는 ’비와(びわ)’라고 부른다. 노란빛이 도는 주황색 과일인데 살구나 작은 복숭아를 닮은 생김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