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TV없이 지내기 - 뭐하고 놀지? #2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불금!!
지금 다들 불금을 즐기고 계신가요??

전 지금 워크샵중 ㅋㅋㅋ
오늘 2편 올린다고 스스로 약속해서
그리고 다들 알잖아요 재미 없는거 ㅋㅋㅋ

불금 다같이 가즈아 ㅎㅎㅎ

오늘은 휴양림에서 뭐하고 놀지?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숲해설
번외로 소개드렸던
#숲속결혼식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실 자연휴양림이라고 하면 그저 숲에서 좋은 공기 마시고 힐링하고 오겠구나 생각하지 그 외의 것들은 생각지도 못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런지 '오~~ 이런것도 할 수 있어요?' 와 같은 댓글을 보면 포스팅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오늘은 두번째 시간으로 'TV없이 지내기' 란 제목을 달아보았습니다.

오랫동안 휴양림을 다니다 보니까 가끔은 휴양림에서만큼은 미디어를 멀리해서 지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래서 몇 번 시도도 해보았고요.

어땠냐고요?? 저는 좋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V없이 지내기'

근데 사실 TV없이 더구나 스마트폰도 멀리하며 지내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TV없는 휴양림


^^
국립자연휴양림은 이색자연휴양림 운영의 일환으로 방문객이 자연과 더욱 가깝게 지낼 수 있도록 TV 없는 휴양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_01_17_13_38_160.jpg

<삼봉자연휴양림>

2.jpg

<회문산자연휴양림>

2017_01_14_11_40_290.jpg

<검마산자연휴양림>

사진출처 :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

그 주인공들은

삼봉자연휴양림 (강원 홍천)
회문산자연휴양림 (전북 순창)
검마산자연휴양림 (경북 영양)

이렇게 세 곳입니다.

만약 TV가 없다면 뭐하고 놀지 생각이 드시나요?

사실 저희집은 TV 가 없어요.
지금 살고 있는 곳으로 이사온지 8년정도 되는데 이사오면서 TV 둘곳이 마땅치 않아서 10만원에 팔아버렸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뭐 없어도 크게 문제는 없는데요.

그래도 휴양림 자체에서 TV를 없앴으니 뭐라도 할만한게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 곳들은 취지에 걸맞게 아래 두가지를 이용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숲속도서관 운영

보드게임 대여


보드게임대여는 그렇다 치고 숲속도서관은 정말 좋은 선택아닌가요?

하루든 이틀이든 조용히 쉬고 오는 사람들한테는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번에도 저희 가족들과 TV없이 지내기에 함께 해볼게요^^


*


이곳은 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국립 삼봉자연휴양림입니다.

특이점이라면 TV가 없는 곳이고요. 그래서 무언가 휴양림 다운 곳이 아닐까 해서 꼭 가고 싶었던 거죠.

TV가 없다보니 연령대에 맞게 가지고 놀만한 것들을 대여해 줍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안내도 잘되어 있고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젠가!

윷놀이!
윷놀이 하면 내기를 빼놓을 수 없으니 서울 올라가서 치킨쏘기 ㅎㅎㅎ

이 날 저희 팀이 졌습니다. ㅠㅠ
저랑 편을 먹었던 둘째는 결국 울음을 터트리고요 ㅎㅎㅎ
아빠가 잘하겠다고 엄청 빌었네요 ㅎㅎㅎ

오래전 유행했던 해적장난감!

다들 술자리에서 한번씩은 해보셨죠? ㅋㅋㅋ

장기알과 바둑알!
바둑알로는 오목을 장기알로는 알까기를^^

이 때 처음 둘째에게 오목을 알려줬어요.
큰애는 방과후로 바둑을 배우고 있었는데 역시 오빠랑 두다가 계속지니 울음을 ㅠㅠ
그래서 제가 티나지 않게 많이 져줬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막내를 위한 꼬마블럭까지

이것 말고도 다양한 놀이감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팀이 한번에 빌려도 충분할만큼 수량이 준비되어 있었고요.

사실 요즘 나오는 다양한 보드게임에 비하면 별 볼일 없는 거일 수도 있지만 가족과 함께 오롯이 집중해서 할 수 있다는게 좋은 거잖아요^^


*


그리고 바로 숲속도서관!
목공예체험을 위해 공방을 겸하고 있어요.

목공수업을 위한 목공예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목공예체험은 뭐하고 놀지? 다른편으로 포스팅 갑니다.^^

정면과 후면 책장에는 전체가 도서들로 꽉 차있습니다.

작지만 알차 보이는 이유는 구색만을 맞추기 위한게 아니라 연령대별 장르별로 꽤 짜임새있게 구간에서 신간까지 다양한 도서들을 구비해 놓았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책들!
울아이들도 엄청 좋아하는 Why책에 역사책에 어린이용 교육만화책들까지

각 책장들 칸칸히 장르분류도 꼼꼼하게 붙혀놓아 책을 찾고 고르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관리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도서관에서 열람은 물론 숙박하는 내내 책을 대여할 수 도 있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도 각자 몇 권씩을 숙소에서 읽고 다음날 가져다 주고 다시 또 대여하고 가져다 주고^^

사실 국립 삼봉자연휴양림을 선택할 때 TV가 없는 것이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원래 집에 TV가 없는데 아이들이 TV를 원없이(?) 볼 수 있는 날이 이렇게 여행와서 숙소에 있을때 이거든요.

하지만 3박4일 동안 다양한 것들을 통해 더 많은 시간들을 가족들과 나누고 더 좋은 힐링의 시간들을 가질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더 밖에서 놀기
조금더 이야기 하기
조금더 스킨쉽 하기


*


이후로
가끔씩은 휴양림에서 미디어멀리하기를 시도해 봅니다.
하지만 눈에 TV도 보이고 하니 쉽지 않기는 하죠^^

TV없이 지내기
스마트폰 멀리하기

어쩌면 요즘시대에 참 하기 어려운 것일지도 모르지만 새로운 시도를 한번쯤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오래전 석규형 CF에 이런게 있었죠

off.JPG

다음에 또다른 놀거리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임:

회문산자연휴양림의 경우에는 작년 11월에 TV를 재설치 했습니다.

공지에 올라온 안내를 보면

근2년의 기간 동안 다각적으로 회문산자연휴양림 「TV없는 자연휴양림」운영의 효과성을 파악하였고, 최종적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가 도출되어 아쉽게도 전 객실에 TV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TV 없는 휴양림을 지지해 주신 많은 고객님께 감사와 양해를 구합니다.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참 아쉽고 씁쓸한 생각이 드는 내용이었습니다.


휴양림 지난이야기


#01 함께 이야기해요
#02 운영은 누가하나요?
#0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0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0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06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07 앞으로의 이야기들
#08 서울/경기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9 강원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0 충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1 충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2 전북/전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3 경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4 경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5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6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7 숙박요금 및 요금할인
#18 숙소선택을 위한 팁

#01 뭐하고 놀지? #1 - 숲해설
#01 뭐하고 놀지? 번외 #1 - 숲속결혼식

#01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
#02 나의 첫 휴양림 이야기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목재곤충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ㅎㅎ 보기만해도 힐링되는 것 같습니다.

목공예체험도 아이들한테는 괜찮은것 같아요~^^

와 엄청 좋은데요 티비 없이도 멋진 시간 보낼수 있을 것 같아요

가장 휴양림다운 운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와 도서관까지
게임같이하면 잼나겠어염

아이들과 같이 하면 색다른 재미가 있는거 같아요~
가끔 편먹고 윷놀이하다 의 상합니다 ㅋㅋㅋ

티비가 없다고 누가 민원이라도 넣은 걸까요?ㅎㅎ
이렇게 정성가득 포스팅이라니...
정말 짱짱이예요...
이거이거...풀봇감인데...ㅠ
파워 채워서 다시 꼭 올게요
흑;;

저 요즘 도라님 한테 너무 은혜를 받는고 같아여^^
댓글만이라도 감사요^^

이렇게 감동스런 댓글이 남겨져 있다니...
파워 채워서 왔지요!! ㅎㅎ

도라님 짱! 짱! 짱!
팬클럽 가입해야 겠다~~~ ㅎㅎㅎ

음;;;; 난 티비없이는 살아도 폰없으면 불안해서 시골에 오래 못있을거같아욬ㅋㅋ

폰은 잠깐 없어도 왠지 좀 맘이 그렇죠^^

핸드폰과 티비 없이라니:) 처음엔 허전하긴 해도 조금만 지나면 편해 질 거 같아요

적응의 동물이라고 조금 지나니 큰 문제는 없더라고요^^
그래도 핸폰은 완전히 사용못하는건 어려운거 같아요^^

게임하면서 도서관도 잇고 너무 좋네요 ~ 둘째 무조건 입으로 넣는 구강기만 끝나면 시도해봐야겟어요 ^^!

얼른 둘째가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라봅니다^^

삼봉 자연휴양림 너무 좋네요..

네 휴양림자체도 좋았습니다^^

저는 자신이 없습니다 ㅠㅠ

ㅎㅎㅎㅎㅎㅎ
누구나 다 그럴겁니다.
저역시도요^^

요즘 박신혜 소지섭이 나오는 프로그램에서 비슷한 것 하고 있더라구요 ㅎ
근데 전 전자기기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ㅜㅜ

집에서 한번 몇시간만 시도를??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29.44
ETH 3157.04
USDT 1.00
SBD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