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알프스자연휴양림 - 산책로에서 눈썰매를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연휴 잘 보내고 게시지요?
저는 본가에서 차례를 지내고 처가로 넘어왔습니다.

아내도 아이들도 아침 일찍 일어나 차례를 지내기 위한 준비를 하느라 처가에 오면 낮잠들을 한 숨 자곤 합니다.

지금 다들 낮잠을 자느라 조용합니다.
그 틈을 타 살짝 스팀잇에 접속!^^

오늘은 어제 알프스자연휴양림 포스팅을 이어 받아 또다른 알프스자연휴양림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프스자연휴양림을 작은 시골 마을과 같다는 소개를 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터와 작은 풋살장이 있습니다.
물론 놀이터와 풋살장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고요.

놀이터는 휴양림을 다니다 보면 숲속놀이터라고 통나무와 밧줄 등을 이용한 놀이터를 꾸며 놓은 곳도 많고
이렇게 흔히 볼 수 있는 놀이터로 꾸며 놓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놀이를 할 수 있는 풋살장을 이렇게 잘 꾸며놓은 곳은 흔치 않습니다.
그러니 이런 곳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공놀이는 꼭 한번 해봐야 겠지요.^^

저는 휴양림을 갈때면 배드민턴, 캐치볼을 할 수 있는 글러브와 야구공, 그리고 축구공을 꼭 가지고 갑니다.
가족들과 함께 휴양림을 찾으신다면 이 중에 하나라도 꼭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놀이터 같은 경우는 지금까지 다녔던 휴양림중에서 양양에 있는 송일밸리자연휴양림이 제일 컸던 것 같습니다.^^

알프스자연휴양림에서는 날이 춥기는 했지만 놀이터에서도 한참을 놀고 공도 한참을 가지고 놀았지요.
그리고 가장 즐겁고 좋았던 산책로에서의 눈썰매 타기!!

출발할 때 검색을 해보니 눈썰매를 탄 후기가 있어 눈썰매를 가지고 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관리사무소에서도 빌려주기는 했습니다.

놀이터와 풋살장 옆의 산책로에서 눈썰매를 탈 수가 있었는데 산책로 밑에서 부터 제일 꼭대기까지 어른걸음으로 120보 정도 되니 100m 정도는 되는 꽤 긴거리에서 눈썰매를 즐겼습니다.

꼭대기에서 출발지에서 내려다 보면 이렇게 구불구불!
곧은 직선코스여도 재미있었겠지만 이렇게 구불구불 내려가니 더 재미가 있었습니다.

썰매를 가지고 오르고 내려오고 내려오고^^
3박 4일간 늦은 아침을 먹고나서는 바로 눈썰매장에서 두어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의 열정(?)으로는 종일이라도 있었겠지만 휴양림이 아무래도 산으로 둘러쌓여 있다보니 오후 3시만되도 산책로 쪽은 그늘이 져서 더 타고 싶어도 탈 수는 없더라고요^^

돈도 들지 않고 기다리지 않아도 좋고 사람들도 많이 없어 좋고 자연을 느끼면서 타는 썰매 너무 좋지요.

저는 아이들이 있지만 겨울에 일부러 눈썰매를 잘 타러 가지는 않아요.
대신 눈이 온 후엔 앞산에 있는 생태공원에서 많이 탑니다.

요래요래
사진상 끝에서 부터 타고 내려오기 때문에 슬로프가 꽤 길지요.
지난 겨울에도 역시 눈이 오면 앞산 생태공원으로 많이 나갔습니다.
올해도 눈이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

휴양림에서의 눈썰매는 사실 물놀이장처럼 정확하게 운영하는 휴양림은 없습니다.
자연적으로 눈이 와주어야 썰매장(?)을 운영할 텐데 불확실한 조건으로 썰매장을 운영할 수는 없기 때문일 겁니다.
사설썰매장처럼 인공눈을 사용할 수도 없으니까요.

그래도 겨울에 휴양림을 가게 되면 혹시 몰라 눈썰매를 꼭 챙겨가기는 합니다.
특히 강원도쪽으로 갈때는 말이죠.

물놀이장처럼 겨울이면 꼭 썰매장을 운영하는 곳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알프스자연휴양림에서 큰아이와 함께 눈썰매를 탔던 실감나는 영상을 보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큰 녀석이 좀 오버를 했습니다.^^

항상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휴양림 지난이야기


#01 함께 이야기해요
#02 운영은 누가하나요?
#0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0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0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06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07 앞으로의 이야기들
#08 서울/경기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9 강원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0 충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1 충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2 전북/전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3 경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4 경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5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6 숙박요금 및 요금할인
#17 숙소선택을 위한 팁
#18 반려견과 함께 자연휴양림을

#01 뭐하고 놀지? #1 - 숲해설
#02 뭐하고 놀지? 번외 #1 - 숲속결혼식
#03 뭐하고 놀지? #2 - TV없이 지내기
#04 뭐하고 놀지? 번외 #2 - 사슴벌레를 만나다
#05 뭐하고 놀지? #3 - 고기잡으러 가자
#06 뭐하고 놀지? 번외 #3 - PET병 어항만들기
#07 뭐하고 놀지? #4 - 여름엔 물놀이
#08 뭐하고 놀지? 번외 #4 - 물놀이장이 있는 휴양림 1
#09 뭐하고 놀지? 번외 #4 - 물놀이장이 있는 휴양림 2

#01 국립 용화산
#02 나의 첫 휴양림 이야기
#03 보령 오서산 - 봄이 오다
#04 원주 백운산 - 비가와도 좋아
#05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06 의왕 바라산 - 수도권에 좋은
#07 논산 양촌 - 공원같은 곳
#08 내가 다녀온 곳들
#09 홍천 삼봉 & 삼봉통나무산장
#10 가평 칼봉산 - 계곡 데크를 따라
#11 인제 하추 - 시원한 하추리 계곡을 찾아
#12 논산 양촌 - 마지막 물놀이
#13 충주 계명산 - 충주호를 품다
#14 충주 계명산 - 종댕이길 트레킹
#15 장흥 천관산 - 눈부신억새와 다도해를 만나다
#16 보은 알프스 - 작은 시골 마을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충청북도 보은군 산외면 속리산로 충북알프스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 알프스자연휴양림 - 산책로에서 눈썰매를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눈 사진이 나와서 처음엔 진짜 알프스인 줄 알았네요.ㅎㅎ
눈썰매장이 완전 자연친화군요.

언젠가 진짜 알프스를 갔다와서 포스팅을 하고 싶습니다^^

보통 썰매장보다 집앞 생태공원이 더 좋네요 ㅎㅎ

네 다른 계절에도 많이 가서 놀아요.
겨울 눈오면 동네 눈썰매장으로 변신 합니다. ㅎㅎㅎ

ㅎㅎ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겠어요. 저는 썰매를 가지고 다닐 순 없었는데, 보조가방이 튼튼한 방수 재질이라서 그것 타고 내려왔던 기억이 있네요.ㅎㅎㅎㅎ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ㅎ

꽤 난이도가 있는 눈썰매인데요????ㅎㅎㅎㅎ 스릴넘쳐서 완전 재미질듯합니다

스릴이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ㅋㅋ 어릴 때 겨울에 산에 가서 마른 풀 위로 박스 타고 노는 것만으로도 신났는데 눈썰매라니! 애들이 진짜 좋아하겠어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어릴때 기억나고 너무 좋았어요 ㅎ

눈썰매 잼나겠네요.
저도 어릴적 외할머니댁 뒷산에서 명절때마다 타던 썰매가 생각나네요.
가을에는 밤나무에서 밤도 따고... ㅎㅎ
남은 추석 마무리 잘하시길 바래요!
by효밥

어릴땐 시골이라는게 있어서 좋았는데 지금은 시골도 시골이 아니네요.
그나마 휴양림가서 이런저런 놀이로 위안 삼습니다^^
남은 추석 잘 보내세요^^

오옷!! 저기도 괜찮아 보이는 군요. 갈 곳이 참 많은데 다 떨어지니 이거 원 ㅎㅎㅎ
뽐뿌 다시 왔습니다!ㅋ

시너님 오랫만입니다^^
평일에 한번 가시는걸로 ㅎ

와~ 휴양림에서 눈썰매 타면 참 재밌는데.. ㅎ
저희도 겨울철에 움직일 땐 늘 눈썰매를 트렁크에 넣고 다녀요-
말씀대로 어디에서 눈썰매 탈 곳을 만날지도 모르니까요~ ㅎㅎㅎ
즐거운 명절 되세요!! : )

역시 ㅎㅎㅎ
겨울엔 짐이 되더라도 일단 가지고 가는게 좋은거 같아요.
트리님도 남은 명절연휴 잘 보내세요 ㅎ

스릴만점이겠는데요ㅎㅎ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큰 애가 오바하며 소리를 좀 질러서 ㅎㅎㅎ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역시 여행은 준비죠!!(눈썰매까지 준비를 해가시다니!!) 영상으로 보는데 어른인 저희도 무섭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115.56
ETH 3203.28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