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제주 -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The End.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호돌박)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제주까지 왔습니다. ㅠㅠ
잘했다!
잘했어!
호돌박아!

이번달이 가기전 모든 휴양림에 대한 예약방식과 일시를 정리하기로 한 약속을 지킬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대망의 제주는 국립을 포함 총 4곳입니다.

절물자연휴양림과 서귀포자연휴양림은 국립이기는 하지만 지자체에 위탁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 지자체자연휴양림 예약일시 및 방법


이름
신청방식
시작일시
종료일시
절물선착순1일 09시-
서귀포선착순2일 09시
10일 09시
20일 09시
-
교래선착순1일 09시-
붉은오름선착순1일 09시-


서귀포자연휴양림의 경우 표에 여러일이 표시되어 있죠? 실제 세번에 걸쳐 휴양림예약을 받습니다.

  • 매월 2일 다음달 1일~10일까지 접수
  • 매월 10일 다음달 11일~20일까지 접수
  • 매월 20일 다음달 21일~말일까지 접수

시간은 09시부터로 동일합니다.
전국 휴양림 통틀어 제일 독특한 예약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두번의 제주여행에서 절물과 교래자연휴양림에서 모든 숙박을 해결했는데요.
다녀본 휴양림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아주 잘 갖추어진 휴양림입니다.

오늘 홈페이지를 각각 들어가보니 다시 한번 제주여행을 가고 싶네요.

자 이제 예약방법은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어떻게 다음달 휴양림예약에 도움이 되셨나요?

많이들 찾아와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휴양림이야기들 많이 사랑해 주세요. 제발~~~^^


좀더 자세한 정보나 특이사항은 아래 구글문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서울/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제주 지역)
#전국자연휴양림 예약일시 및 방법 보기

휴양림의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구글 문서에도 각각의 홈페이지 링크를 적어놓았습니다.)
#제주 자연휴양림 위치 보기

국립자연휴양림의 경우는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국립자연휴양림) 보기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거나

#국립자연휴양림 통합홈페이지 가기
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문서나 지도에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 꼭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찌보면 사소하지만 나름 목표를 가지고 해당정보와 문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예약에 대해 통합으로 정리된 정보는 찾아봐도 없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에게 좀 더 전파될 수 있도록 리스팀가능하시면 부탁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휴양림 지난이야기


#01 함께 이야기해요
#02 운영은 누가하나요?
#0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0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0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06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07 앞으로의 이야기들
#08 서울/경기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9 강원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0 충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1 충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2 전북/전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3 경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4 경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1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
#02 나의 첫 휴양림 이야기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호돌박님
포스팅 감사합니다 목표달성 축하드리고요^^
혹시 휴양림에 갈때 캠핑장 가듯 모든걸 챙겨가야 하나요?
조식이 나오는 곳은 없겠죠?!;;;

몰라도 이렇게 모르나 흉보기 없기!

넵^^ 바리바리 싸들고 가셔야되요^^
콘도를 간다고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요^^

샘플로 한곳의 객실정보를 그대로 적어보면요

방, 거실겸주방, 싱크대, 냉장고(254리터), 텔레비전(32인치), 전기압력밥솥, 인덕션, 식기류, 이불, 화장실(샤워실), 선풍기(14인치), 침구, 에어컨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세면도구는 챙겨가셔야 하고요.

제가 나중에 휴양림에 가지고 가면 좋을 것 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한번 할건데요.

@ddllddll 님 캠핑다니시는 것 같은데 코펠이랑 양념통 같은거는 가져가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캠핑의자도 베란다에 펴놓고 있으면 좋고요^^

궁금하신거 있으면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모르면 찾아서라도 알려드릴게요^^

티비랑 밥솥도 있다니
생각보다 정말 좋은데요?!
저는 텅빈 방 한칸인가 했거든요
이제 휴양림에 관한건 검색도 안 해봐요
호돌박님 포스팅이 더 보기 좋아서요^-^

감사 감사 감사합니다.^^
@ddllddll 님 덕분에 힘이 막 솓아납니다.^^

제주도 휴양림을 생각못했는데..
다음 여행에서 한번 쯤 생각해봐야겠어요 ㅋㅋ

좋은 생각이십니다^^

드디어 제주까지 완주(?) 하셨군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
잠깐 휴식을 취하시고.. 올려주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하겠습니다~

네 덕분에 잘 완주했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자연휴양림 애용자인데 제주도에서는 아직 자연휴양림을 이요해보지 못했네요. 기회가 생기면 좋겠습니다.

휴양림림들 중 지역특색에 잘 맞게 조성해 둔 곳이 제주쪽 휴양림들인 것 같습니다.
기회를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예전엔 자연휴양림 많이 애용했는데 예약하기 힘들어서 대명리조트 회원권 샀더니 대명리조트만 이용하게 되네요

제주도 자연휴양림 예약 힘들겠죠??

그렇기도 한데 제주 특성상 스케줄을 잘 맞춰야 하는게 어려운거 같아요~ 비행기땜시~~ 저는 좀 오래전이라 그나마 좀 수월했거든요~~

진짜 자연휴양림 매니아이신 것 같습니다!
보령 가신다고 했죠?! 정말 좋다라고요~ 즐거운 자연 여행되시길!

다른 곳은 잘 못가겠어요.
가더라도 거점을 휴양림으로 잡는지라 ㅎㅎㅎ
감사합니다. 잘 갔다가 올게요^^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부활 화이팅입니다.^^
항상 방문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쓰신 휴양림 정보로 책을 내셔도 될 것 같아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후에 이어지는 이야기도 많이 읽어주세요^^

이번에는 제주네요~
생각해보니 제주.. 이렇게 휴양림 예약성공하고 그 다음에 발권해서 여행가는 방법도 있었네요..
항상 거꾸로 생각하고 안되는거라...ㅋㅋ

아항 그렇네요.
저는 다행히 비행기표 끊고 예약이 잘 되서 ㅎㅎㅎ

제주도 매번 가야지하고 안가는데 올해에는 꼭 가봐야겠어요 ㅎㅎ

저도 간지 오래되서 또 한번 가보고 싶어요.
막내 돌 되기전에 간 거 같은데 ㅠㅠ

자연과 함께하는 휴양림~~ 아 놀러가고싶어요 제주도에서는 더즐거울듯하네요 가고싶어요 제주도

꼭 렌트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숙소만으로는 너무 좋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876.72
ETH 3191.77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