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숲속결혼식 - 뭐하고 놀지 번외편 #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오늘은 점심을 먹고 나서 가볍게 산책을 했습니다.
산책길에 이제 막 피기 시작한 라일락의 진한 향기에 취했었는데요.

괜시리 살짝 감성에 젖어보았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감성적이 되가는 것 같아요.

지난 주말 산책길에 어머니 연세 정도 되는 두분이서 활짝핀 꽃들을 앞에 두고 나누신 대화가 참 곱다고 느꼈습니다.

어머 얘 이 꽃 좀 봐라 너무 이쁘다 그치? 여기 서봐 사진한번 찍게

아유~ 무슨 사진은 아까 찍었잖아

그래도 한번 서봐 그래~ (찰칵) 아 이쁘게 잘 나왔다. 봐봐 잘 나왔지?

그러네 ㅎㅎㅎ

나이가 든다 하더라도 감성은 없어지지 않는 거겠죠.
아니면 더 감성적으로는 어려질수도 있을 거 같아요^^

요 근래 따뜻한 날과 꽃들을 보니 휴양림에서 진행하는 결혼식이 떠올랐습니다.
다음달이면 5월인데 5월의 신부라는 얘기가 있잖아요.


*


1.jpg

2016년 처음으로 국립자연휴양림에서는 8개의 자연휴양림에서 숲속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방을 했습니다.
지금은 개수가 늘어 15개의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숲속결혼식을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휴양림의 여러가지 특성상 작은결혼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작은결혼식이란?

남에게 보여주기식이 아닌, 결혼의 참된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소박하지만 알찬 결혼 문화로 스스로 준비하여 치르는 혼례를 의미합니다.

  • 가까운 분만 모시고 의미 있게 결혼식을 올릴 것
  • 예물과 예단보다는 정성스러운 마음을 소중히 여길 것
  • 신혼살림은 신랑 · 신부가 함께 준비해 나갈 것

이런의미를 지닌다고 하네요.

2.jpg

3.jpg

이러한 형태로 진행이 될 수 있다고 안내가 되어 있는데요.
별도의 신청 절차가 있고 실제 예식을 하신 분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니 식을 하시는 분들의 웨딩업체가 휴양림과 협의해서 적절한 형태로 진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


저한테 휴양림을 좋아하니 숲속결혼식을 하고 싶으세요? 라고 묻는다면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제가 숲속결혼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서는 휴양림에서 허락이 된다면 '은혼식' 정도는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올해로 결혼한지 14년이 되었는데 은혼식이면 11년이 남았네요.

그 때가 되면
우리 큰 아이가 24살
둘째가 21살
막내가 17살

이네요.

어휴 갑자기 울컥했습니다. ㅠㅠ

하여간 기회가 된다면 장성한 우리 아이들과 가까운 지인들을 모시고 좋은 자리를 갖고 싶은 마음은 조금 듭니다.^^

2018_04_17_18_04_540.jpg

올해도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숲속결혼식에 대한 신청을 어제 부터 받고 있습니다.

숲속결혼식을 한번 해보세요 라고 알려드린다기 보다는 이런것도 할 수 있구나라는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것도 놀이라면 놀이 아닐까요??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의 놀이!!
ㅎㅎㅎㅎㅎㅎ

따뜻한 봄날 결혼을 앞둔 모든 이들이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건 실제 진행 후기를 찾아봤습니다.

#상당산성자연휴양림 숲속결혼식
#유명산자연휴양림 숲속결혼식

현재 숲속결혼식이 가능한 국립휴양림입니다.

  1. 유명산자연휴양림
  2. 희리산자연휴양림
  3. 상당산성자연휴양림
  4. 아세안자연휴양림
  5. 청태산자연휴양림
  6. 대관령자연휴양림
  7. 칠보산자연휴양림
  8. 남해편백자연휴양림
  9. 산음자연휴양림
  10. 중미산자연휴양림
  11. 용화산자연휴양림
  12. 가리왕산자연휴양림
  13. 대야산자연휴양림
  14. 운문산자연휴양림
  15. 덕유산자연휴양림

휴양림 지난이야기


#01 함께 이야기해요
#02 운영은 누가하나요?
#0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0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0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06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07 앞으로의 이야기들
#08 서울/경기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9 강원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0 충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1 충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2 전북/전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3 경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4 경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5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6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7 숙박요금 및 요금할인
#18 숙소선택을 위한 팁

#01 뭐하고 놀지? #1 - 숲해설

#01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
#02 나의 첫 휴양림 이야기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우와 우리나라에서도 숲에서 결혼식을 할 수가 있군요!
싱글인 저는 생생하게 상상해보렵니다.+=+

작년에 지인이 양평의 멋진 야외에서 결혼식을 했는데
날씨가 너무 춥고 바람이 불어서 당황했는데...

휴양림은 어떤 '만약에'가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ㅎㅎ

그러게요 어떤 만약에가 있을지 ㅎㅎㅎ
야외결혼식의 매력은 말씀하신 그런 '만약에' 도 있을수 있겠네요^^

와ㅜ 와이프가 꿈꾸던 게 이런 숲속 결혼식인데
일단 저희지역 휴양림은 없어서 아쉽네요 ㅠ 물론 결혼도 이미...

저역시 결혼은 이미 아이도
...

저는 6월에 아빠가 됩니다 :)
빨리 보고 싶습니다 우리아가
물론 다들 배에 있을떄가 가장 좋았다라고 말씀하시네요

와우 정말 축하드립니다^^
말이 뱃속에 있을때가 좋다고 하는거지 정말 좋으실 거에요^^

그럴꺼 같아요 힘들어도 내새끼 보고싶어요

은혼식 하실때까지 스팀잇이 잘 살아남아서 은혼식 포스팅도 보고 싶네요.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

그때까지 우리 같이 살아남아요 신터님^^

휴양림에서 숲속 결혼식까지 지원하는 줄은 몰랐네요~ ㅎㅎ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정신없어서 되려나.. 싶기도.. ㅎㅎㅎ

이제 3년차 됐더라고요^^
사람이 많은 곳은 적절한 통제는 해야겠지요^^

숲소결혼식 진짜 낭만적이네요
두분 너무 알콩달콩 하신듯요

평밤하지 않으니 더 멋지고 낭만적인 예식이 될 것 같아요^^
저희 부부는 그저...... 서로 배려할려고 노력중입니다^^

숲속에서 결혼식이라... 멋있네요 ㅎㅎ
하지만 이렇게되면 결혼식의 꽃인 뷔페가...
출장뷔페를 부를 수 있을까요?? ㅋㅋ

찾아보니 뷔페는 아니고 도시락을 준비해서 많이들 하는것 같습니다^^

아하 도시락으로 하는군요
그럼 쓰레기도 적고 괜찮겠네요
나중에 결혼하게되면 이런곳에서 하고싶어집니다 :)

헐 대박~숲속 결혼식이야말로 제가 꿈꾸던 결혼식입니다. 근데 이미 결혼을 해서;; 저도 은혼식때 하고 싶은데..훔..20년 남았네요;;;

ㅎㅎㅎ 나중에 아이와 함께 하시면 뜻깊을거 같습니다.^^

숲속 결혼식 좋네요.
현실은 내가 낸 축의금 돌려받기 ㅡㅡㅋ

ㅋㅋㅋ 우리는 그러지 마요 ㅎㅎㅎ

Congratulations @hodolba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숲속 결혼식이라니 말만 들어도 너무나 멋지네요.
하지만 저한테 하라고 하면 ㅋㅋㅋ저도 글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외의 변수는 너무나 많아서 ㅎㅎ
아무튼 그래도 이런 곳도 있다니 멋져요

맞아요^^
사람들이 야외결혼식 야외결혼식 해도 선뜻 용기내기가 쉽지 않죠^^
그래도 5,6월의 푸르름 또는 가을 단품이 든 곳에서의 숲속결혼식은 멋질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870.66
ETH 2917.09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