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국립자연휴양림)

in #kr6 years ago (edited)

title.jpg

<칼봉산 자연휴양림>

안녕하세요. @hodolbak 입니다.

지난번 말씀드렸던 대로 이번엔 자연휴양림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전체적인 공통(?)예약방식과 국립휴양림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시간때문에 지자체의 경우는 전체 리스트업을 바로 못 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그냥 핑계 입니다.ㅠㅠ)

그건 어찌되었든 조금씩 조금씩 준비해서 공유를 하겠습니다. ㅠㅠ


예약에 대한 전체개요


우선 방식들에 대해 살펴보며 예약에 대한 전체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립이든 지자체이든 이 틀안에서 예약이 이루어집니다.

예약일시


1. 월초에 다음달 예약 진행
2. 00일전에 예약 진행

월초예약은 보통 매월 1일~10일 사이에 다음달 예약신청을 받습니다.
3월초에 4월달 예약을 받는다는 거죠.

00일전 예약의 경우는
보통 30일단위로 운영이 되며 대부분 30일전에 예약하는 것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3월1일에 3월31일 예약이 오픈이 됩니다.

저는 이방식은 맘에 안듭니다.

어떤곳은 31일 당일만 예약이 되고 어떤곳은 31일을 포함해서 숙박하는 날짜만큼 예약이 되고...
개인적으론 월초 예약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약방식


1. 추첨제
2. 선착순제

예약방식의 경우는 크게는 위와 같이 분류를 하고 있고 휴양림에 따라 추가조건이 붙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1. 주말은 추첨제예약, 평일은 선착순예약
2. 지역주민우선예약

이런식입니다.

또한 지역주민우선의 경우

1. 100% 우선 배정
2. 일정비율만 우선배정

이렇게 나누어서 취소되거나 남은분량만 일반예약으로 전환이 되기도 합니다.

거의 모든휴양림의 예약방식이 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 외 할인,
결제일,
취소방법등과
더불어 정확한 예약에 관한 사항은 가고자 하시는 휴양림의 이용안내를 참고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예약방법


20160401_084457.jpg

<산음자연휴양림>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국립자연휴양림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주말 추첨제
2. 평일 선착순제
3. 성수기 추첨제

국립은 주말(금, 토) 및 법정공휴일 전날은 추첨제로
평일은 선착순제로 운영이 됩니다.

조금은 특이한 성수기 추첨제라는 것은
매년 7월 14일~8월 24일을 성수기로 지정하여 해당기간은 추첨제로 운영을 한다는 겁니다.

휴양림홈페이지에 가면 각 방식에 대해 더 자세히 나와있지만 설명을 해드리면

주말추첨제

신청일시 : 매월 4일 오전9시 ~ 9일 오후 6시
추첨일시 : 매월 10일 오후4시 ~
결제일시 : 매월 10일 오후4시 ~ 14일 오후 6시
특이사항 : 미당첨/미결제건은 매월 15일 오전 9시 선착순 오픈.

평일선착순제

예약일시 : 매주 수요일 오전9시부터 6주차 월요일까지 예약 가능.

성수기추첨제

매년 5월 신청일시, 추첨일시등 공지 (보통 6월 초에 접수)

대충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에 감이 오시나요??

추첨은 사실 별거 없습니다.
기간내 신청하고 당첨되면 예약하고 힐링하러 가면 되는거죠.


근데 평일선착순제가 조금 애매합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에 시작해서 6주차 월요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고???
이게 뭔소리여??

자 그럼 기준 두가지를 세우고 그림으로 여러가지를 알아볼까요????

1. 한주의 기준은 수요일 ~ 월요일까지입니다.
2. 오늘은 2월 14일 수요일입니다.

선착순.jpg

우린 이 그림으로 국립자연휴양림예약에 대한 오묘함을 알 수 있습니다. ㅎㅎㅎ

그럼 평일선착순제를 자세히 볼까요

  1. 선착순은 6주차 월요일까지! 즉, 3월 26일까지 예약 가능.
  2. 화요일은 정기휴일! 월요일은 1박2일만 예약 가능.
  3. 어라~ 3월의 금,토는 왜 파란색??(예약불가)
    다음달 주말추첨제 미당첨, 미결제건 오픈은 15일 오전 9시 부터임.
    즉, 2월 15일 이후에 3월 미당첨, 미결제건을 예약할 수 있음.

어렵나요?
그럼 그냥 평일선착순은 매주 수요일오픈이다 이정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전체예약순서 리뷰


메인.JPG

홈페이지 접속후 예약 > 선착순예약으로 들어가셔서

선착순_1.JPG

날짜와 숙박일수 선택
휴양림과 시설(숙소)을 선택후 예약가능조회를 누르면

선착순_2.JPG

예약가능한 목록이 주르륵 나옵니다.
거기서 방제목 눌러서
숙소사진도 보고
평면도도 보고
전체 이미지도 보고
원하는 숙소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대기신청

그리고 하나더 국립은 이미 예약된 숙소에 대기를 달아놓을 수 있습니다.
최대3순위까지 대기를 달아놓을 수 있어요.

대기가능조회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대기가능 숙소가 나옵니다.

대기_1.JPG

대기순번을 확인하시고 대기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근데 뭐 대기신청은 1순위 아니면 거의 당첨 불가능합니다.
더구나 유명한 곳은 1순위도 불가합니다.!

추첨제 신청팁

마지막으로 추첨제를 위한 팁 아닌 팁 하나만 알려드릴게요.
지금은 선착순 오픈이 되어 있지 않아 예전 이미지로 설명하겠습니다.
사이트 리뉴얼이 되었어도 내용은 똑 같습니다.

K-031.jpg

선착순이 열려서 들어가보면 추첨제현황버튼과 신청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으로 가지 마시고 꼭 현황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K-032.jpg
그럼 이렇게 현재 신청한 인원수를 알수 있습니다.

왜 이걸 보라고 하는 걸까요???

네 난 꼭 이 휴양림의 뻐꾸기숙소를 가야겠다가 아니면 현황을 좀 보고 경쟁률이 낮은 곳을 노려보라는 겁니다.

휴양림이잖아 아무곳이나 가면 어때!
자러가는거 아니잖아!

6일간 접수를 받으니 후반부에 가서 확인을 하고 접수를 하는게 조금이라도 유리하겠죠.^^

여기다 팁을 또 하나 더하면 가는 인원모두가 하나의 숙소에 각각 예약신청을 해라!

그래야 당첨확률이 조금 더 높아지겠죠^^
뭐 가라로 해서 가시는 건 본인 몫입니다.
신분증확인을 할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해서 ㅎㅎㅎ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팁 정리

1. 꼭 가야하는 곳이 아니라면 경쟁률이 낮은 곳을 노려라.
2. 모든 인원이 하나의 숙소를 공략한다.
3. 가끔은 미당첨, 미결제건이 오픈되는 매월 15일 오전 9시를 노려라. (이게 의외로 빈자리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되도록 평일에 가라.

지자체의 경우는 제가 언제 정리될지 모르니 ㅠㅠ
공통 팁(?) 으로 적어보겠습니다.

공통팁

1. 사전예약테스트를 끝까지 해라. (취소가능)
2. 결제는 무통장입금으로(카드결제하다 뺏긴다)

이중 지자체의 경우는 가고자 하는 곳의 사전예약테스트는 꼭 해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절차도 틀리고 해서 아무때나 가능한 날짜로 꼭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냥 취소하면 되니까요^^

아 이번엔 조금 빡세네요. ㅠㅠ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이 다니시는 분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텐데 별것도 아닌 정보를 나열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쉬운걸 어렵게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도 단 한분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휴양림이야기는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임:
보팅파워를 충전하느라 이웃분들에게 보팅을 잘 못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충전이 100% 가까이 될 것 같아요^^ 충전후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보팅을 드리려면 0.01 ~ 0.02 될거 같네요^^
때론 풀로 빠~~~악^^ 그래봤자 0.02 ~ 0.03 이네요 ㅎㅎㅎ
빨리빨리 스파업해서 막! 응! 그냥 막! 1달러씩 ㅎㅎㅎ
더 많이 많이 나누고 싶은 @hodolbak 입니다.^^

휴양림 지난이야기


#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전국자연휴양림지도
#2 운영은 누가하나요?
#1 함께 이야기해요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아이들이랑 같이 꼭 가보고 싶네요
팁도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들과 함께면 할 게 너무 많죠^^
휴양림가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따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앗 좋은 팁이네요~~저도 한국가서 트라이 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풀보팅 좋아요^^

한국 오시면 가까운 곳에 봄나들이겸 한번 다녀오세요^^

우와 진짜 도움되는 글입니다~! 빤뻔한 소모임보고 타고 들어왔는데 포스트들 사진도 참 이쁘고.....팔로우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정말 그냥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될 것만 같네요. 항상 친구들은 사람 많은 곳으로 여행 가자고 하면, 저 혼자 조용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게되더라구요 ㅎㅎ 글 잘 보고 갑니다~

휴양림 가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주말보다는 평일에 한번 가보세요.
그럼 완벽한 힐링이 되실겁니다.

넘나 좋은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자주 다니시는분이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팁인데요 뭐^^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휴양림은 한번도 못가봤네요ㅠ

한번 기회되면 가보세요.
매력에 빠지실 거에요. 제가 그렇습니다. ㅎ

3월 일정으로 휴양림 예약 해놨는데, 반가운 글이네요. ㅎㅎ
휴양림이 참 좋은데 이용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적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나 성수기 추첨제 때는 완전 경쟁이 치열해 예약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 )

저는 모레부터 다음주 화요일까지 2박3일 잡아놓았습니다.^^
좀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전에 말씀드린 휴양림 자주 가는 사수가 하루는 신청이 안되서 못간다고 했었는데 그 이유가 이거였군요. 그땐 그냥 그렇구나 하고 말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나보네요.
세세한 설명 글! 완전 매뉴얼 같은데요?!

청소도 하고 뭐 수리도 학고 직원들도 좀 쉬고 ㅎㅎㅎ
근데 지차체는 거의 일년 365일 휴무가 없는 곳이 많아요^^
핵심을 짚어야 하는데 그걸 못하니 말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휴양림 예약하는게 쉽지 않은 일인가보다 하면서 읽었는데 사진 보니깐 납득이 되네요! 경치도 좋고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물씬 들어요~ 이런 생각을 하니 많은 사람이 그렇겠구나! 라며 납득이 갔어요 ^^;;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되시면 한번 가보세요.
혹시 평일이 여유로우시면 더 좋고요.
가서 그림도 마음껏 그리시고^^

자연휴양림 좋아해서 예전에는 정말 자주 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추첨 당첨 되려고 가족들, 지인들 다 동원해서 신청했었어요 ㅎㅎ

맞아요. 그렇게 해야 합니다. ㅎㅎㅎ
전 오랫만에 내일모레 2박3일 다녀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4564.26
ETH 3223.4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