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후기 #20] 상식을 뒤엎는 돈의 심리학steemCreated with Sketch.


KakaoTalk_20230729_233630405.jpg


저자; 저우신위에

옮긴이: 박진희

출시일: 23년 6월 30일




목차는 없구요...
한 부분만 저에게 유독 들어오는 글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남기려고 합니다^^




  • 돈은 순환된다.
    따라서 부를 얻는 방법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돈이라는 에너지의 흐름에 뛰어들어 '제대로' 고리를 거는 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위르겐 힐러)




  • 돈이란 힘이고 자유이며, 쿠션이자 모든 악의 근원이기도 한 동시에, 한편으로는 최대의 행복이 되기도 한다
    (칼 샌드버그)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면 불행해진다


시간을 허투루 쓰지 말라는 의미인 "시간은 곧 금이다."라는 말은 우리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자주 들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이 같은 생각이 인생을 반드시 행복하게 만들어 주진 않는다.

그리고

사람들이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고 나면 가족이나 친구와 보내는 시간을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한 동영상 재생 사이트에서 이용자들이 올린 동영상을 심사하는 시급이 만 원인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했다고 치자.

어느 날 오랫동안 못 봤던 친한 친구가 찾아와 3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때 당신은 그날 3만 원을 잃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이것이 반복되면 비생산적인 일에 시간 쓰는 것을 싫어하게 될 테고,
어느새 계산적인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이렇듯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는 생각은 그 사람의 사회적 관계를 망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이것이 오랜 기간 계속되면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행복의 크기도 줄어든다.




그리고

시간은 곧 돈이라는 생각은 흘러가는 시간을 소중히 여길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하지만

늘 이런 생각에 얽매여 있으면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행복을 놓치고 만다.

친구를 만나거나 봉사활동하기, 가족과 행복한 시간 보내기 등등 돈을 벌지 못하는 일은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한다.

.
.


나의 생각)
제가 생각하지 못한 시간과 돈에 대한 글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시간이라는 하루를 나에게 쓰기 위해 많은 노력을 지금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저는 사람 중심으로 대부분 삶을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인간관계가 우선이었던 사람이었다는 말이죠^^


그러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사람들은 많이 만났고, 만나는 순간은 즐거웠지만...
정작 나는 뭘 한 게 없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랫동안 생각을 했고...
그 이후부터 저를 위해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 중이죠~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고요~!!



몇몇 사람들은 저의 이런 행동에 의아해 합니다.

의아해해도 그분들이 저를 도와주는 건 실제적으로 없다 보니...
사람들이 저를 어떻게 생각하든 이제는 거의 신경을 안 쓰도록 노력하는 중입니다.

하여튼...
삶을 살아가는 데는 정답이 없고,
시간과 돈에 대한 개념은 각자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그리고

남 의식과 남 눈치 보며 살기에는 이 생은 생각보다 아주 짧고,
시간도 빠르게 흐르죠~

또한,

모든 것을 하고 싶어도 제가 할 수 없으니까요^^

.
.


다음 독서 후기는 8월에 한 번 더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독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독서 후기#1] 사후생
[독서 후기#2] 나를 위해 거절합니다.
[독서 #3] "살면서 한번은 논어" 초간단 후기 + 도서관에서 책 빌리기~~
[독서 후기#4] 어쩌다 보니 50살 이네요~
[독서 후기#5]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부의 비밀

[독서 후기#6] 내가 이끄는 삶의 힘 1부 / 내가 이끄는 삶의 힘 2부
[독서 후기#7]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1부 / 2부 / 3부

[독서 후기#8] 부동산 투자 1만 시간의 법칙
[독서 후기#9]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독서 후기#10] 그냥 하지마라.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독서 후기#11]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할까요? (1부) / (2부) / (3부)
[독서 후기#12] 우울할 땐 돈 공부 1부 / 2부 / 3부

[독서 후기#13] 공부머리보다 금융머리를 먼저 키워라 (1부) / (2부) / (3부) / (4부)

[독서 후기#14] 돈의 맛 (1부) / 돈의 맛 (2부)

[독서 후기#15-(1, 2)] 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 (1부-1) / (1부-2)
[독서 후기#15-3] 제대로 투자하려면 알아야 하는 부동산 경기 사이클 (2부-1)
[독서 후기#15-4] 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 (2부-2)
[독서 후기#15-5]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투자를 조심해야 한다 (feat.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 "2부-3)
[독서 후기#15-6] 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 (2부-4) / (2부-5)

[독서후기 #16] 쇼킹부동산 3편 "역전세 대란"
[독서후기 #17-1]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 1부 / 2부

[독서 후기 #18-1] 어바웃 머니 Part 1. 돈이란 무엇인가 / Part2. 부자에 대한 단상 / Part3. 월급쟁이의 기쁨과 슬픔 / Part4. 투자의 기본과 사이클의 이해 / Part 5. 탐욕은 좋은 것일까 / Part 6. 돈의 미래 / Part 7. 나의 돈 이야기

[독서 후기 #19-1] 난 왜 이렇게 불편한 게 많지? 1부 / 2부


[독서 예정 #1] '세이노의 가르침' 책 구매~ 좋은 글이 많아서 보류중...



23.08.20

.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제가 요즘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는 생각을 많이하는데..그래서 안 행복한가 봅니다 ..시간을 잘보내야한다는 생각이 점점많아져서리ㅡ.ㅡ

그만큼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9 months ago 

가난해지는 사람들은 없는 시간 쪼개서 돈을 벌거나 뭔가를 하려는 사람이고 부유해지는 사람들은 없는 시간을 여유있는 시간으로 바꾸려는 사람들이죠

대표나 사장님들 보면 그런 것 같아 보여요~!!

'미하엘 엔데'의 책 <모모>에 등장하는 시간을 훔치는 도둑이 떠오르네요.

검색하니까~ 책 내용을 요약한 블로그들이 나오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892.89
ETH 3101.75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