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oa.to/ or http://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사용법은 메뉴얼 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newiz님께서 정리한 문서@lalaflor 께서 소개하신 문서에서 SIBBA를 검색해셔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나는 고민이 많다. 과거, 현실, 미래, 주변 환경, 부모님, 스티밋, 능력 등등..
솔직히 스티밋에 여러가지 고민글을 쓰고 싶을 때도 많다. 하지만 나보다 더 고민이 많은 분들의 고민글을 보면서 나도 덩달아 기분이 묘해짐을 느꼈다.
이러한 글들을 읽은 뒤에는 밝은 모습으로 스티밋을 하기가 힘들어지는 것도 느꼈다.
과거에는 감명깊은 글을 읽고 침착한 마음으로 댓글달고 다음글에서는 재미있는 글을 보고 웃으며 댓글 달고 감정의 변화가 스위치처럼 왔다갔다 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나에게 스티밋은 현실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목표하는 것은 가볍고 재미있는 글을 간단히 써서 다른 사람들도 간단히 보고 즐겼으면 하는게 목표이다. 재미가 없더라도 그냥 한 사람의 궁상떠는 이야기를 편안하게 보고 가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

나의 삶이 너무 단편적이라 다른 것을 통해 알려주기는 힘들고 미약한 능력이지만 가지고 있는 개발을 통해 알려줄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늘 그렇듯 SSIBBA를 건드리는 이유중 하나이다.


캐치마인드 뷰어인 캐막장을 시작하려고 했지만 오래간만에 푹 잤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피로가 남아 있는 느낌이 든다. 이러한 이유로 예전부터 신경쓰였던 부분을 간단히 수정하기로 결심했다.

그건 바로 image 모드에서 이상하게 나오는 것!
image 모드는 포스팅 내에 있는 모든 그림을 보여주는 모드입니다.
이번에도 글로 설명하긴 힘드니 그림으로 설명해야겠다.


원래 생각은 왼쪽 처럼 모든 그림이 차례대로 이쁘게 나오는걸 생각했는데, 어떤 정신머리로 작업했는지 오른쪽 그림처럼 나오고 있었다. 웃긴건 이걸 예전에 발견했는데 나름 매력있다고 생각하고 지나갔던 기억이 있다.

실제로 어떠한 상황이 펼쳐지는지 실제 화면을 보면

K-001.png
이렇게 나오게 된다. #kr-art 의 그림을 감상하려고 만들었는데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근데 아무도 지적이 없는거 보면 괜찮은건지 관심이 없는건지 ㅠㅠ

그래서 오늘의 계획은

  • 정상적으로 차례대로 나오게 하기

가볍게 1가지를 진행해야겠다.

Card 모드처럼 차례대로 이쁘게 나오기를 위해 작업을 시작했다.
기존에 워낙 괴랄하게 작업해놔서 그런지 행복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 ^^ 만약 다른 사람이 이렇게 했다면 온몸에서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었겠지만 내가 했기에 행복하다. 단지 과거의 나를 만나게 된다면 때려주고 싶을 뿐이다.

작업을 진행하는데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겪었다. 왜 안될까 곰곰히 생각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에 물어보니 해결책에 대한 힌트를 발견했다!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떠오르는 단어들로 다른사람들의 경험에 잠시 몸을 기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다시 한번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K-002.png
이제 아름답게 차례대로 나온다.

과거의 나에게 분노를 했지만 결과적으로 이로 인해 지금 사용하는 도구의 새로운 사용법을 알게되었으니 좋다고도 생각해야겠다.

버전업! v0.34

일찍하고 쉬려고했는데 작업하는 도중 딴짓을 하는바람에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렸다. 평소처럼 SSIBBA로 음악을 들으면서 차분한 마음으로 했어야 하는건데 또 다시 후회가 된다.
시간을 잘 분배해서 작업시간 쉬는시간을 가져봐야겠다.


요약

  1. image 모드에 이미지 차례대로 나오기 수정시작
  2. 과거의 나와 심적 대화
  3. 살짝 괴로웠지만 성공!

SIBBA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SIBBA 개발 일기 13 - 멘탈관리의 깨달음
SIBBA 개발 & 일기 14 - 평정심을 잃었을땐 음악이 최고다.
SIBBA 개발 & 일기 15 - 여유있는 작업...?
SIBBA 개발 & 일기 16 - 생각을 하자
SIBBA 개발 & 일기 17 + 공지 - 스티밋 미디어 플레이 업데이트!
SIBBA 개발 & 일기 18 - 휴식은 중요하다!
SIBBA 개발 & 일기 19 - 진작에 하자
SIBBA 개발 & 일기 20 - 조금은 성장한건가...
SIBBA 개발 & 일기 21 - 아무도 눈치못챈 오류
SIBBA 개발 & 일기 22 - 캐치 마인드 뷰를 위한 서막
SIBBA 개발 & 일기 23 - 스티밋 + SIBBA ( SSIBBA ) 생활
SIBBA 개발 & 일기 24 - 캐막장 beta
SIBBA 개발 & 일기 25 - 좌절과 희망의 캐막장
SIBBA 개발 & 일기 26 - Superior SIBBA를 위한 한걸음
SIBBA 개발 & 일기 27 - SSIBBA (Superior SIBBA) 로 업그레이드 성공???
SSIBBA 개발 & 일기 28 - SSIBBA 메뉴얼!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집중력은 중요한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후다닥 하고 쉬려고했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고 말았네요 ㅠㅠ... 늦게라도 쉬어야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반드시 운동을 하려고 했지만 비가오는 바람에 실패하고 말았네요. 이제는 그친것 같지만.. 나갈마음이 사라졌습니다. ㅎㅎㅎ

다들 불타는 토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불태우고 싶지만 휴식을 선택했습니다. 제몫까지 놀아주세요.

Sort:  

씨바 가즈아~~ㅋㅋㅋㅋ 엌ㅋ 먼가웃곀ㅋ

ㅋㅋㅋㅋㅋㅋㅋ ㅆㅃ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내가 목표하는 것은 가볍고 재미있는 글을 간단히 써서 다른 사람들도 간단히 보고 즐겼으면 하는게 목표이다.

자 이제 재미를 내놓으시지!!

이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 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 다음엔 좀더 참신한 드립으로 ㅜㅜㅜㅜ

잘이용하고 있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ㅋ

ㅋㅋ고맙습니다.

전 오늘 너어무 쉬었습니다. 허리가 아포! 제 몫까지 쉬어주세요!!!

ㅎㅎ 해피에게 다 들었습니다. ㅎㅎㅎㅎㅎ 해피한테 주물러달라고 해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날씨가 쌀쌀하니 감기조심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리안님도 감기조심하시고 주말 잘보내세요~!

잘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가 열심히 글 쓸 동안 올리셨군요. ㅎㅎㅎ 토요일은 휴식이죠. 집에서 전 부쳐 먹었습니다. ㅎㅎㅎ

ㅎㅎㅎ 어설프게 휴식하다보니 아직 피로가 남아있네요.
전 부쳐드시다니 ㅎㅎ 평화로운 휴일을 보내셨겠네요. 내일도 편안한 휴일 되시길~!

와! 벌써 수정이 끝나신 거였군요 ^^
테스트 해보니 잘 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D 감사해요!!

앗 빠르시군요. 알람이 2군대 울려서 어딜가야 하다가 일로 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사용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가끔 제가 올린 이미지를 찾고 싶을때 어느 글이었는지 혼동스러운데, 앞으로 포스팅이 늘어나면 점점 더해지겠죠 +_+ 그럴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것 같습니다.

맨날 잊어버리는게 주특기인데 특이한 이름도 절대 잊지 않을테니 잘 찾을 수 있을거에요 :D

ㅠㅠ 유용하게 써주신다면 그랜드절을 올려야겠네요

그리고 포스팅올리실때마다 특이한 이름 을 가진 것도 느려질테니 조금씩 수정해나아가야겠네요 ㅎㅎㅎㅎ

아 어제 사람들 사서
아시나요님 몫까지 노느라 힘들었습니다ㅋㅋㅋㅋ
(아직까지 숙취가... ㅠㅠㅠ ㅋㅋㅋㅋ)

ㅋㅋㅋ 이런 인싸체험은 힘들군요 ㅋㅋㅋㅋ

스티밋은 현실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

와...이런 마인드를 가지셨다는게 너무 멋지십니다!! 남들은 수익안된다고 탓을 할 때 휴식의 공간으로 써 활용하시는!!

스티밋도 스트레스가 없는건 아니지만 현실에 비하면 약한편인것 같아요 재미 있는 글도 많고
그리고 가즈아를 통해 휴식을 취한것 같아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59198.54
ETH 3287.6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