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일기 13 - 멘탈관리의 깨달음

in #kr-diary6 years ago

dorothy.kim-04-2018-03-01.jpg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herokuapp.com/
https://asinayo.github.io/sibba/
or
http://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018-03-26 -1-

주말에 있던 일 때문에 멘탈이 심하게 흔들려서 스티밋도 제대로 못할만큼 힘들었지만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조금은 회복되었다. 물론 꿀잠이라는 약도 먹었다.
그리고 이번주말에는 딱히 진행한게 없다. 일도 있었고.. 그리고 생각해보니 시간이 좀 더 있다고 생각하는 주말에 많이 진행하자! 라고 생각했는데, 평일간의 피로를 풀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평일에도 작업하고 싶은게 많지만 어느정도 절충을 해서 멘탈과 피로도를 조절해야겠다.

2018-03-26 -2-

쉬엄쉬엄 하려고 했는데 재미난 개발을 밋님께서 말씀해주셨고 정말 재미있어보인다. 하지만 아직 마음의 부담이 있어서 섯부르게 '언제까지 할께요!' 라고는 말을 못했다. 멘탈에 금이가있고 땜빵하고 있는 지금으로서는 부담이 추가되는게 두렵기 때문이다. 그래도 하고 싶긴하다. 이렇게 2개의 자아가 싸우게 되는건가?
그나저나 이렇게 스티밋 개발하고 싶은게 쌓여간다. 다른거 개발해놓은것도 정리를 미룬지 3주가 되가는데 .. 일단 SIBBA나 어느정도 정리를 해두고 난뒤에 시작해야겠다.

2018-03-26 -3-

이번에 작업하려는 건 kr-music 일때 포스팅내에 링크중 유투부나 사운드클라우드가 있을경우 바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보여주는게 목표다! 저번에 대강 정리해놓은게 있었는데 어디론가 날라가버린것 같다. 다시 찾아서 정리해야겠다.

참고해야할 부분은 가져온 Post 데이터중
json_metadata 을 이용해야한다. 스티밋 api도 참... 이거 분명히 나중에 추가한것이 분명하다. 이런식으로 구겨넣어주다니 ㅎㅎ

json_metadata 중 필요한건 links 속성이다. 배열로 이루어져있다.

일단 유투브의 주소는 https://youtu.be/ 로 시작한다 이 패턴으로 뽑아내면 되겠다.

그다음은 사운드 클라우드를 뒤져봐야겠다. 생각나는 밋님이 한분 계시니.. 후후 이번에 탄생한 명곡을 다시한번 들어봐야겠다.

kr-music 은 빼고 norae 라는 태그를 넣어놨다. 이거 아마 음악관련 소모임 태그인거 같은데 이것도 추가해야겠네.

... 사운드 클라우드는 스티밋 api 에서 따로 links 속성으로 안빼주는건가..? 아니면 이분께서 색다르게 추가하신건가 .. 어쨋든 이걸로 인해 유투브도 몇번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어쨋든 이로 인해 사운드 클라우드는 포스팅 내부를 분석해서 뽑아내야한다.. ㅠㅠ 유유

이 극도의 흥분된 감정을 노래를 들어며 식혀야겠다. Dust In My Heart (feat.Saloon Yoonan)

흠 포스팅하는 성향에 따라 다른걸로 판별되었다.
결론은 links 속성도 봐야하고 포스팅 body 내용 2개다 봐야한다. ^^ 굿

정규표현식으로 하면 될것같은데.. 이 패턴을 찾는것보다 그냥 수동으로 찾는게 더빠를것 같으니.. 일단 찾아보다가 수동으로 분석해야겠다.

  1. 게시물 목록을 가져온다.
  2. body 속성을 가져온다.
  3. 특정 문자열 부분을 뽑아온다.
  4. 새로운 곳에 저장해둔다.
  5. 이걸로 출력 빠바박!
  6. 은 내일하자.

어차피 body 안을 뒤져아한다면 불필요하게 links 를 참고 안해도 될것 같다.. 라는게 나의 판단!

2018-03-26 -4-

뭔가 나름 개발(dog foot) 일기인데 작업한 화면 하나도 없으면 허전할것 같다. 미리 화면하나 만들어두고 이렇게! 만들꺼다 정도는 있어야 하니 빠르게 작업을 시작했다.


추가로 작업하면서 기존에 신경쓰였던 화면의 이상함이 눈에 띄였다. 이것도 내일 수정해야지

그리고 지금 생각났는데 태그쪽 검색을 추가하지 않았다... 이것도 내일

2018-03-26 -5-

다른 분들보면 자기의 결과물을 재미있게 표현했는데 나도 그러고 싶다. 글을 작성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바꿔봐야겠다.

물론 내일부터

그리고 기능을 추가해놨으니

버전업! v0.23


요약

  1. 멘탈 회복 및 잡담
  2. music 관련 태그일때 youtube 및 soundcloud 플레이모드 작업중
  3. 자세한건 내일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스파업을 하기위해서 소량준비해놨는데 ..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다고 언제 들어가야하나 간보고 있네요. 이러다가 올라가면.. 저번처럼 엄청 후회할듯 싶은데...

날씨가 덥다 추웠다가 하는데 어쨋든 점점 따듯해지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감기조심하세요. 이번에 걸리면 오래가는것 같습니다. 제 주변사람도 일주일째 고생하고 있네요.

Sort:  

내일이 기대되네요! ㅎㅎㅎㅎ스파업 화이팅!!!

이제 자리에 앉아 시작하게 되네요 ㅠㅠ.. 오늘중으로 구현할수 있기를..!!

이번에 글쓰다가 이전에 쓴글 링크가 필요했는데 검색기능덕분에
금방 찾을수 있더라고요 ㅎㅎ
언제나 우리의 시바 응원합니다!

ㅠㅠ 사용해주시고 유용하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오~ 점점 업데이트 되어가네요~ 파이팅입니다 ^^

은글슬쩍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은근슬쩍이라기보다는 그래도 뭐가 업데이트되었는지 알 수 있으니... 명확하게 업데이트이지요. ㅎㅎㅎ

ㅎㅎ 버전업! 한것에 대해서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있었는데 ㅎㅎ 감사해요

여러가지 힘든일도 많으신데 아시나요 님도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근~성!으로 모든걸 이겨내야죠 ㅎㅎ 골드님? 멀티님? 도 많이 바쁘신것 같은데 몸조심하세요~!

항상 화이팅입니다 ㅎㅎ 내용이 저에겐 좀 어렵다만 요는 유튜브와 빨리 연동되게 스팀 개발 하는거 맞나요?

으.. ㅠㅠ 제가 좀 난해하게 표현해서 .. 노력해서 많은분들이 공감할수 있게 해봐야겠네요.
지금 추가하려는 기능은 스팀잇에 유투브나 사운드 클라우드 주소를 링크했을때 이 것들만 모아볼수있는 페이지를 만들고 있어요.

개발자 생각의 흐름을 읽으니 프로그램 사용하며 더 애착이 갈 것 같아요 ㅎㅎ

다른분들의 일상이나, 그림, 음악 등도 고민끝에 나온 결과물이 보기도 좋고 감정이입도 좋고 더 재미있는거 같더라구요. 저도 자연스럽게 전달해서 공감할수있게 하는게 목표입니다. ㅎㅎ
그래도 조금은 전달이 된거 같아 기분이좋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개발을 하려면 뭐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흠.. 어떤걸 만들어보겠다! 라는 목표가 있으면 좋아요. 만들려고 하는거에 맞춰서 익혀나가면 되니깐요.
근데 해보신적이 없으면 .. 처음 배우시는 개발언어로는 Java가 좋을것 같네요. 다른 편한 언어도 많긴하지만 Java 언어가 문법도 그렇고 기본기 ? 라고 표현해야하나... 이게 괜찮은 느낌이에요.

짱짱맨 호출로 왔어요..
보팅액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보팅액 많고 적음보다는 와주셨다는게 중요하죠.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899.97
ETH 3059.62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