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in #kr-diary6 years ago

dorothy.kim-05-02-2018-03-04.jpg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herokuapp.com/
https://asinayo.github.io/sibba/
or
http://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018-03-24 -1-

제보로 인해 SIBBA가 자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왜이러지 슬슬 내 실수가 아닌 heroku 의 상태가 이상하다고 느껴진다. 솔직히 아직 heroku 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곧 적용할 서버때문에 사용하는것인데 다시 github.io 로 넘어가야하는건가?

2018-03-24 -2-

일단 확실한 github로 옮김.. 그리고 주소 짧게 사용해볼려고 oa.to를 사용하는데
한다리 건너서 접속하는거다 보니 모바일 지원이 안된다. .. 옵션중에 이동~ 시키기 있어서 sibba.oa.to 로 접속하면 github 로 이동시키게 바꿔놨다. 이제 안심

2018-03-25 -1-

새벽의 촉촉한 감성으로도 개발도 안되고, 글도 써지지 않고, 좋은글에 댓글도 못달겠다. 내 멘탈의 한계를 보고 있는것 같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생각해둔게 있다.
여태까지의 SIBBA 성장기.. 및 버전업! 정리, 개발일기 중간중간 버전업! 표시를 하는데 따로 정리해두지 않았다. 오직 스티밋에만 남겨져있다. 머리를 비울겸 정리를 해보자.

v0.01 - 001
스팀잇 API로 뭔가 만들어볼까하다가 삽질하면서 만들어낸 SIBBA의 원형. 이때만 해도 이렇게 길게 할줄 몰랐다. 그냥 태그 보여주고 땡! 하고 딴거 만들려고 했다.

결론 : 그냥 잠깐 만들어봄

v0.06 - 002
개똥같은 디자인에서 2번째 디자인으로 한단계 레벨업! 한 디자인으로 공개! 지금보니 왜 0.06인지 모르겠다.

결론 : 디자인 바꿈

v0.08
3번째 디자인 도구로 변경하려다가! 버전업했다. 실상 아무것도 안한거랑 다름없다.

결론 : 디자인 또바꿈

v0.09
3번째 디자인 도구에서 태그목록 뿌렸다고 버전업했다. 정말 툭하면 버전업했네.

v0.10 - v0.11
4번째 디자인도구로 변경해서 기능을 추가했다.

결론 : 디자인 또!!! 바꿈

v0.12
검색 - 로딩 - 결과 이게 이루어진 정상적인 버전!을 가장한 이미지 훼이크

결론 : 다된것 처럼 보여주기

v0.13
지금이 새벽이라 그런건지.. 무슨버그를 수정하고 버전업을 한지 모르겠다. 이렇게 이상한 글을 쓰고 있엇구나..
결론 : 버그수정

v0.14
이전버전까지는 모든 글들을 불러온다음에 로딩화면을 지우면서 글들을 뿌려줬는데, 불러오는 족족 출력해주는 형태로 변경해서 체감 로딩속도는 줄어들었다.

결론 : 빨라짐

v0.15 - v0.16-v0.17
편하게 작업한 결과를 공개할수 있는 heroku 도구 사용! 및 접속 주소 변경!
결론 : 접속 주소 바뀜

v0.18
kr-art 일 경우 모든 이미지를 볼수 있는 변신! 모드 추가!

결론 : 이미지 모두보기 추가

v0.19
목록으로보기 카드형태로 보기 추가 접속 주소도 줄였음!

v0.20
검색 기능 추가!

v0.21-v0.22
모든 모드에 검색 기능 추가 및 kr-gazua에서 이미지 모두보는 모드 추가!

역시 집중이 안될때는 노가다가 좋은것 같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과거를 둘러봤네.. 그리고 하루에 버전업! 표시는 한개씩 하는게 편하다.. 나도 보면서 헷갈린다.

앞으로의 작업은 무엇을 해야하는가..
아이디 검색을 좀 편하게 하는 방법과 개인적인 기능 kr-music 기능!



요약

  1. 오류로 인해 .. 주소 변경 (heroku - github)
  2. 집중이 안되서 기존에 했던 버전업 정리
  3. .. 앞으로는 버전업 표시를 적당히하자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 한번 그동안 업데이트 과정을 정리해봤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리네요. 솔직히 제대로 적어놓지 않아서 기억도 안나고 .. 여러가지 방해요소들이 있었습니다.

피드의 글들이 점점 줄어든것 같습니다. 스티밋 분위기도 그렇고.. 한편으로는 주말이라 다들 놀러가고 하느라 그런것 같습니다. 어쨋든 글들이 없으니.. 매우 썰렁 썰렁하네요. 물론.. 저도 여러가지로 힘들어서 많이 못보긴 했습니다.

그나저나 가족 노트북 새로사서 윈도우로 재설치하려고 하는데 .. ㅠㅠ 와이.. 이자식 쉽게 설치가 안되네요. 최신 노트북은 뭐 색다른 방법으로 해야하나? . 고통스럽네요.

Sort:  

SIBBA의 빠른 버전업 이야기 재미있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카드'형식으로 하고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가 적으면 썸네일 크기가 커져서 썸네일이 깨져보이네요 ㅠㅠㅠ (이건 어쩔 수 없는건가...?? ㅠㅠㅠ)

이렇게 까지 질질 끌게 될지 몰랐는데.. 뒤돌아 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ㅋㅋㅋ
그.. 이미지 고화질로 가져오면 급격하게 느려질것 같아서 400x 사이즈로 가져오고있는데..
적으면 이상하게 보이네요 ㅠㅠ.. 검색량이 적으면 고화질로 뿌리도록 변경해봐야겠네요 히힛
소중한 의견 넘넘 감사요!

오오 저 캐마 랭킹 페이지 하나 만들어 주세요~
배그 좀 하고 돌아 올게요 ㅎㅎ

ㅎㅎㅎ 그렇지 않아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멘탈 관리하면서 구상좀 해봐야겠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은 제시해주셨으니깐요 ㅎㅎ

스팀잇에 꽃샘추위가 계속되는거 같아요 😔

너무 추워서 탈이죠 ... 후덜덜 합니다. ㅠㅠ

와...SIBBA가 점점 멋있어 지는 것 같습니당!

아마 빵사건때 홍열님 자신도 모르게 이 SIBBA 이름을 외치셨을것 같네요

지금 얼마나 된거여요? 인내심이 굉장합니다.

급하다는 생각은 버리고 하나씩 집중하여 마음가는대로 편하게 행동하라!

생각난 김에 확인해보니깐 처음 공개한 뒤로 한달이 지났네요.

이 문구를 대문으로 달고 있지만 ... ㅠㅠ 정말 안지켜지는것 같습니다.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어떤식으로 변해가는지 계속 응원하면서 지켜볼게요!!

항상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바둑에 대해 계속 알아갈께요~!

크으 대부님

ㅋㅋㅋㅋㅋㅋㅋ 솔라를.. 부탁합니다..

맞아요~ 피드글들이 점점 줄어들지요! ㅠㅠ

어제는 저도 정신없었지만 .. 와.. 정말 고요했어요 ㅎㅎ

오늘도 고생하셨네요. 내일은 월요일이니까 푹 주무시고 좋은 꿈 꾸세요.^_^

감사합니다. 좋은꿈.. 은 못꿧지만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수있네요

한주도 화이팅 입니다.^ㅅ^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ㅎㅎ
노트북은 보통 유에스비로 깔면 되지 않나요?

usb 세팅했는데 .. 몇시간뻘짓하다가 저의실수로 안되었던거였네요 ㅠㅠ.. 지금은 해결되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097.61
ETH 3373.2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