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in #kr-hobby6 years ago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 @newiz님이 지어주셨어요 )
https://sibba.herokuapp.com/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뉴얼
원하는 사용자의 모든글을 태그별로 볼수 있습니다. 날짜, 보팅수,댓글수는 덤!


2018-03-18 -1-

어제 새벽까지 캐마하느라 늦게자서 그런지 매우 늦게 일어났고, 점심을 먹은 뒤라 이제서야 시작하게되었다.

저번 포스팅에 예고한대로 배포를 하려고 정보를 찾고 있다. 현재 배포장소는 heroku
미친 사이트다 무료인데다가 여러가지 언어의 서버를 재공하니.. 나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근데 지금 테스트하고 있는게 가끔 죽는거 보면.. 재부팅이 자주일어나는건지 내가 짠 소스가 엉망인지 판단이 스지 않는다. 나중에 마음 편하게 서버를 하나 임대해야 할듯 싶다.

2018-03-18 -2-

자꾸자꾸 실패한다. 현재 실패는 원격저장소에 옛날에 테스트하던 찌꺼기가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 그래서 지웠는데도 전송이 되지 않는다. 미친 뭐가 문제지..
안돼서 프로젝트를 껏다키고 새로생성하다보니 이제 알겠다. 역시.. 삽질에서 배우는 이런 근성 .. ㅠㅠ

2018-03-18 -3-

혹시나해서 새로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올려봤는데 너무나도 잘된다.. 나의 SIBBA 프로젝트내에 있던 찌꺼기 파일이 문제였다.. 이걸 지우니 만족스럽게 해결... 근데 왜 이게 문제가 되지?.. 어쨋든 드디어 배포를 할수 있게 되었다.

yarn.lock, package-lock

너무나 힘들었다... 그래도 이렇게 장난감 하나를 만지작 만지작 거려서 해결했으니 기분은 좋다.

배포가 되었다. 그럼 한단계 상장했으니깐?

버전업! v0.15

이제 좀 만 다듬고 배포 포스팅을 올려야겠다.
다듬는 작업은 결과후 다시 검색 화면으로 이동시키기! 및 어떤 태그 보는지 알려주기!


살짝 버벅였지만... 성공! - 성공했으면 뭐다?

버전업! v0.16

이렇게 까지 하고 공개를 했다. 이제 배포도 쉽게 할수 있으니 바로바로 올릴수 있게되어 마음도 편하다. 저번까지는 수정을했지만 실제로 적용이 되어있지 않아서 본의아니게 낚시를 해서.. 미안한 감정이 있었는데 다행이다.

앞으로는 따로 공개합니다! 라고 안하고 제목만 살짝 바꾸면 될것 같으니 한결 마음이 편하다. 접속 주소도 한동안 안바뀔꺼고..

2018-03-19 -1-

개발일기를 쓸까하다가.. 그래도 한번쯤 개발에 대해 매뉴얼을 써보고 싶어서 써봤다. 정말 고된 노동이다. 내가 아는걸 남에게 설명한다는게.. 정말 힘들다.

2018-03-20 -1-

이러저리 스트레스로 인해 잠시 눈을 붙인다는것이 오래동안 잠들었다. 덕분에 머리는 맑아진것 같은데.. 피드를 돌다보니 벌써 이시간이 되었다.그래도 집중을 해보자. 구상했던 새로운 기능보다는 안전빵으로 가야겠다

2018-03-20 -2-

개미 눈물만큼 UI를 수정했다. 원래 딴거해야하는데 왜 이걸 건드렸는지 모르겠다. 괜히 시간만 잡아먹었다. 현재 작업에 집중해야하는 것도 맞지만 정확한 목표를 삼고 그거에 집중하는 버릇을 들여야겠다. 어쨋든

버전업! v0.17

2018-03-20 -3-


당장 해보고 싶은건 동영상(유투브)이나 음악링크(유투브, 사운드클라우드)가 존재하면 그것만 뿌려주는 화면을 만들려고 했는데, 그것보다는 간단하게 태그가 kr-art 일때 변신! 버튼을 이용해서 이미지들만 보기를 먼저 만들기로 결정했다. 일단 테스트 삼아서 2개씩 정도 뿌려보기로 작업을 시행해야겠다.
아니다 괜한뻘짓말고 1개씩이라도 뿌려서 반응을 보는게 맞을 것 같다.

물론 내일


요약

  1. 공개 준비하는데 뻘짓으로 헤맴
  2. 작업 성공 및 공개!
  3. #kr-art, #kr-music 태그일때는 다르게 보여주기.. 진행중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흠.. 글을 좀 더 밝은 느낌으로 쓰고 싶은데 현재 제 현실이 그걸 도와주지 않는군요. 가즈아~! 에서 놀듯 아무생각 없이 하다보면 될까 싶기도 한데.. 쉽지않네요.

그리고 집중! 해서 작업을 한다고 했지만 작업중에서도 어떤걸 하자! 라고 목표를 정해놓고 집중해야겠습니다.

그냥 뭐.. 일단 해보자

라는 마인드가 강했는데 효율이 무척 쩔어지네요. 다음부터는 목표를 정하고 그걸 지키는 연습도 같이 진행해야겠습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합니다. 제 주변분도 감기에 걸려서 거의 쓰러졌는데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Sort:  

개발이라니...대단하시군뇨오호호호호

ㅎㅎㅎㅎ 초악님의 그림이 더 대단해보여요

항상 고생하시네요. 저도 뭔가 열심히 해야하는데 하드 날아가고 멘붕이 와서 뭘 못하겠네요.ㅠㅠㅠㅠ 어제 그려놓은 것도 날아가고..ㅠㅠ

포스팅 보고 왔습니다 ㅠㅠ.... ㅠㅠㅠㅠㅠㅠㅠ 힘내세요ㅠ ㅠㅠㅠㅠ

접속해보니 보팅수랑 댓글숫자가 나와있는데 년원일은 없어졌나요?
ㅎㅎ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이였기에 여쭤봅니다

헉 지금 확인해보니깐 안나오네요. 수정하는 도중 생긴 버그네요 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하마터면 계속 잊을뻔했네요

SIBBA 프로젝트 응원합니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단 말이죠~ ㅋㅋ

저도 ㅋㅋ 고민하다가 입에 달라붙어버렸습니다. 작업하다가 안되면 이 프로젝트 이름을 계속 부르곤 하죠 ㅎㅎ

빠른 버전업에 엄지척!!
올해 내로 v0.99 가나요!! ^-^ ㅋㅋㅋㅋㅋ
그리고 카드형식의 UI 기대됩니다!! ^-^ ㅋㅋㅋ
(제가 art와 music태그를 쓰진 않지만 art태그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괘나 좋을 것 같아요!! ^-^ ㅎㅎㅎ)

실은 0.0.17 입니다 ㅋㅋㅋㅋㅋ
카드형식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심으로 할려고 하는겨죠 ㅎㅎㅎ

멋지십니다 !
개발자분들이 가장 대단해보여요~

저는 아직 멀었지만 대단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께요~!

차라리 가즈아에서 활동하시는게 다 나으신건 아닌지요? ㅎㅎㅎ

ㅋㅋㅋㅋㅋ 가즈아 .. 너무 위험해서요 ㅎㅎ

개발일기 볼때마다 저 블로그 이름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ㅋㅋㅋㅋ 제가 제글 찾기 참 좋은 블로그에요👍

ㅋㅋㅋㅋㅋㅋ 발음에만 유의하시면 좋은 이름인거 같아요 ㅋㅋㅋㅋ
자신의 글도 그렇고 다른분의 글들을 볼때도 좋아요~!

좋은데요? 제가 쓴 글 찾기 편하겠어요. 북마크에 추가하고 써야겠네요. 고맙습니다.

북마크에 추가까지.. 제가 더 ! 고맙습니다.

저도 모르게 @asinayo 님의 포스팅 타이ㄷ틀에 SIBBA 타이틀이 보이면 바로 들어오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자꾸 곱씹게 되는 단어예요 ㅎㅎㅎㅎ

저도 하루에 수십번씩 곱씹게 되는 단어지요 ㅎ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279.52
ETH 3104.87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