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일기 8회 - kr-art 뷰 추가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herokuapp.com/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뉴얼
오늘 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2018-03-20 -1-

박원장님 제보로 알게되었는데 .. 버그로 날짜가 안나온다. 그래서 번개처럼 수정, 근데 왜 이게 버그가 생긴거지? 신기하다고 생각하는데 컴퓨터는 정직하지. 내가 잘못한거다. .. 결론은 저번에 한 멍청한 짓이었다.


원래 예정에 없었는데;; 너무 신경쓰여서 이미지 조절을했다. 한결 편해진듯 싶다.
근데 원래 할걸 안하고 자꾸 다른걸 진행하게 되네 ;;
이미지가 커진 덕분에 아래쪽이 허전하다.. 스티밋이 그래서 내용을 좀 뿌려준듯 하다. 다른 작업 먼저하고 시간되면 해봐야지

2018-03-21 -1-


중간의 지옥같은 과정은 정신이 없어서 못찍었지만 생각대로 출력을 했다.
솔직히 모바일용 UI 도구라서 자동으로 변경될꺼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


자동으로 줄여줘서 깜짝 놀랬다 -_-.. 역시 .. 요새 도구들은 훌륭해!! 굿굿
이제 변신버튼으로 변신시켜야지 .. 그리고 뭔가 가끔 오류가 생기는데 이것도 처리해야겠다.

2018-03-21 -2-

아주 간단한 수정으로 해결해서 다행이다. .. 이렇게 angular가 손에 익는건가 ... 실제로는 별다른 기능을 쓰지 않긴한데 ;;..

평상시에는 아래와 같이 안보이다가..

태그가 #kr-art 면 변신버튼이 이상한 위치에 생기고

변신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kr-art 태그를 달았던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들을 보여준다!!!! ... 물론 이쁘게 다닥다닥 붙어있는건 아니다..
천천히 모든 그림을 감상 할수 있다!... 근데 만들고 보니깐.. 과연 쓸모가 있을까 싶지만, 뭐 .. 어떠한가 ㅠㅠ....
어쨋든 기능을 하나 추가했으니

버전업! v0.18

2018-03-21 -3-

생각해보니 .. 목록 뷰랑 카드뷰 변신시키는게 좋을것 같다.
그리고 올릴려고 하다가 핸드폰으로 보니 제목이 좀 짤린다. 수정할거리가 생기네.


요약

  1. 날짜가 안나오는 버그 수정
  2. kr-art 일 경우 변신버튼으로 kr-art 게시물 내 모든 이미지 출력
  3. .. 사소한 버그가 있지만 성공!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테스트 하다가 알게되었는데 저번 게시물이 100번째 게시물이었네요.
오늘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순간 101 번째 게시물입니다. 이렇게까지 오래하게 될지 몰랐지만 .. 몇번째 게시물까지 작성하게될까 .. 생각하게 되네요.

새벽부터 여러가지 일이 있었네요.
스팀잇을 처음 접했을때는 마냥 행복하고 좋은 곳인줄 알았지만 한편으로는 안좋은 면도 있었다는걸 알게되었는데.. 스팀잇에 대해 좀 더 알아가게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서로 의견을 듣고 의견을 말하는 진정한'토론'을 하다보면 좋은 방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마도

아.. 눈이 내리네요. 날씨가 추운데 빨리 풀렸으면 좋겠어요.

Sort:  

kr-art좋네요!! 좋아하는 작가분들 그림을 한방에 볼수가 있어요

참 질문드린다는게 깜빡했는데.. 바둑기보를 사용하는 기보편집기 프로그램을 블로그나 다음카페같은 게시글에
이동?시켜서 사용가능한가요?
프로그램을 게시글로 이동시켜 사용한다고 말하는게 적당한 표현일까요? ;;
워낙 이것저것 잘하셔서 질문드려봅니다. ㅎㅎ;; 부담갖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바둑 기보로 사용한다는 SGF 포맷을 새롭게 알게되었네요 ㅎㅎ
지금 찾아본 결과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제일 간단한 방법은 SGF 포맷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편집은 윈도우에서 아무 편집기(제가 찾아봤을때는 '멀티고'라는 프로그램이 눈에 띄이네요)를 이용해서 SGF 포맷 문자열로 만든다음에 블로그에서 보는 형태가 제일 편할듯 해요. 블로그에서도 만들수는 있는데 지금 찾아낸거는 영어라서 좀 불편할듯 보입니다.
SGF 파일을 만든뒤에 블로그에 첨부하는 방법은 이곳에 사용법이 나와있어요.
저걸 이용해서 여기에 있는 조훈현9단 조치훈9단 경기 기보 를 사용하면
테스트로 해본 여기와 같이 볼수 있습니다. 대신 플래시가 설치되어있어야 볼수 있어요.

혹시 더 이해안가시거나 제가 질문을 잘못판단해서 이상한 답변이라면 ㅠㅠ 댓글 달아주세욥

사..사 ㄹ...감사합니다!
혹시 스팀챗 드려도 될까요? ㅎㅎㅎ;;
이게 된다니... @감사해

헛 ㅎㅎ 스팀챗 asinayo 입니다.

아 참고로 먼저 댓글 단 방법은 html 모드를 지원하는 블로그 및 카페에서 모두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랑 구글 블로그는 방금 테스트를 해서 되는걸 확인했구요.
스팀잇은 지원 안해요 ㅠㅠ...

저도 궁금해서 방법을 찾아봤는데 일지매사이트와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bdk, jgf 파일을 sgf 로 변환하는 방법은 없네요 ㅠㅠ.
그래서 생각해본건데 다른프로그램으로 sgf 파일로 기보를 만드신 뒤에 블로그에도 올리시고, 일지매 프로그램으로 변환해서 일지매 사이트에 올리시는게 현재로는 유일한 방법으로 보여요

감기조심하세요 ~~

이미 걸린 느낌입니다. ㅠㅠ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읔.. 부끄러워서 이벤트는 ㅠㅠ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보팅액은 적지만 참여 합니다..
즐거운하루되시고요..

짱짱맨 화이팅~!~!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제 울곰이~~~~~^_____________^ ㅋㅋ 예~!!! 신난다~!!!!

ㅎㅎㅎㅎ 울곰님 블로그가 전반적으로 kr-art 라서 ㅎㅎ

야호!!!!!!!>ㅁ<

우와 그 동안 꾸준하게 개발 일기 올리고 있으셨네요.
더욱 놀라운 것은 캐마를 하는 틈틈이 이것들을 하고 계셨어요~ 👍👍👍

캐마 덕분에 작업속도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며칠 사이에 쭉쭉 많이 달라졌어욥!

히힛 감사감사 .. 이제 방금 캐마도 끝냈으니.. 작업을 ..

오 들어가보니까 썸네일이 더 커졌네요 ㅋㅋㅋ
훨씬 가독성이 좋아진듯 해요 ^-^ ㅎㅎㅎ
그리고 저번이 100번째 포스팅이었다니...두둥!! ㅎㅎㅎ
(100 포스팅 이벤트는 어디있나요?? 두리번두리번 'ㅡ' ㅋㅋㅋ)

엌 ㅋㅋㅋ 100포스팅이 지난 101 이라 .. ㅌㅌㅌㅌㅌㅌㅌ

뭔가 정리가 점점 되어 가는군요 ;D
이미지 미리보기는 kr-art 태그쪽에서 유용하게 쓸 수도 있겠네요.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쬐끔은 ㅎㅎ 정리가 되었네요.
십자님 부터 몇몇 kr-art 분들을 종종 보기때문에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만들었어요 ㅎㅎ

점점 발전해나가는군요 ~ 멋집니다 ㅎㅎ
사실 스팀잇에 아쉬운게 검색기능이에요. 그것도 좀 좋았으면 하는데..
해달라는건 아니고 그냥 그렇다는내용~ 오해금지 :)

저번 포스팅에도 검색을 원하시는 분이 계시니 ㅎㅎ 검색은 꼭 추가해야겠네요.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저 혼자서 생각하면 이상한 방향으로만 갈 수 있거든요.

여기도 거의 폭설 수준으로 눈빨이 날리네요. T^T 날도춥고 3월이 맞나 싶습니다.

갑자기 추워져서 감기기운이 올랑말랑하고 있었는데 .. 이제 이쪽은 눈발도 그쳤고 날씨도 따듯해졌네요.
키위파이님 계신곳도 따듯해졌기를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861.45
ETH 2995.1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