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 일기 25 - 좌절과 희망의 캐막장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asinayo.github.io/sibba/
or
http://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뭐하는 사이트 인지 궁금하시다면 @newiz님께서 정리한
https://steemit.com/kr/@newiz/6-3 이 문서와
@lalaflor 께서 소개하신 https://steemit.com/kr-event/@lalaflor/82-event-600
여기에서 SIBBA를 검색하세요. 저보다 훨씬 정리를 잘해놓으셨습니다.

스캠 아닙니다.(해킹사이트 아닙니다)


주중의 피로가 쌓여서 주말에는 좀 쉬려고 했지만 SIBBA 가 주인을 몰라보는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쉬지못했고 약속갔다와서 쉬지 못했고 일요일에 좀 쉬려고 했지만, 오랜시간 걸쳐 포스팅을 완료했을때 주말 출근을 하게 되어 쉬지 못했다.

퇴근후 밖에 나가 운동을 하려고 했지만 내리는 비는 그치지 않았다. 결국 이번 주말도 .. 운동을 하지 못했다.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한편으로는 이러다가 다시 건강이 안좋을 것 같다는 걱정이 들었다.
운동을 못하게 되었으므로 쉬어야했지만 잠깐 사색에 잠긴사이 그 시간은 지나가 버렸다.

그리고 지금 쉬지 못한채 SIBBA를 만지작 거릴려고 한다. SIBBA 쪼물쪼물


Previous SIBBA (지난 이야기)

SIBBA 에 기능을 추가하다가 캐막장(캐치마인드를 위한 막만든 장난감) 을 하기로 결정했다.
일단 테스트로 캐치마인드 전용 모드 구성 - 정답 / 정답자 뽑아내기 - 보여주기 를 해보았다.
아직은 ryh0505 님에게 특화되어있다.

그렇다면 오늘은 어떠한 뻘짓을 할 것 인가..?


혹시 중간에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밑에 단어 설명을 해놨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다른 캐치마인드 출제자들의 정답 정답자를 알아내보도록 해야겠다.
현재까지 생각한 방법으로는

  • 플랜 A포스팅 수정 내역을 확인해서 알아낸다.
  • 플랜 B 댓글에서 인기도를 조사해서 알아낸다.
  • 플랜 C 포스팅 내부에서 아주 다양한 패턴을 분석해서 정답 / 정답자를 알아낸다.

이 3가지 방법이다.

예를 들면
플랜 A - 틀린 그림 찾기
플랜 B - 멜론 Top 100 만들기
플랜 C - 모래사장에서 바늘찾기

이런 느낌입니다.

알아내는 방법중 플랜A 인 포스팅 수정내역이 신경쓰인다. 그렇다면? 구글에 물어봐야지
그전에 주변이 소란스러우니 SIBBA를 켜고 이어폰을 귀에 대고 노래른 튼다.

침착한 마음으로 검색을 하고 관련된 정보들을 찾아본다. 몇분간 찾아봤는데 현재까지는 한곳으로 집중된다. 찾은 곳이 과연 해답일까?.. 어쨋든 새로운 도구를 찾았으니 도구 사용법을 알아야 하기에 메뉴얼을 뒤적거렸다. 일단 나의 결론은 "메뉴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였다. 좀 더 편한 방법이 있긴한데 시간이 오래걸릴것 같아 쿨하게 뒤돌아 섰다.

.. 알아보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렸다.
이미 늦은시간인데 결과물이 없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은 망했다.. 아 피곤해 끝

...
...

과거에는 실제로 끝냈겠지만 요즘의 나는 달라졌기에 .... 다른 방안들을 생각했다.

생각해보면 이미 많은 대안들이 있다. 역시 모든 일에는 플랜 A,B,C 가 있어야한다.
플랜 A가 실패했다면? 흔히보는 영화처럼 플랜 B로 작전을 바꾼다.
(캐막장 플랜 B .. 이렇게 모아놓으니깐 느낌이 썩 좋지 않다. 이름을 잘지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플랜 B는 댓글 인기도로 정답 / 정답자를 유추하는 방법이다. 생각해보면 이 방법은 무조건 해야한다. 요새 캐치마인드를 출제하시는 분들은 게임 종료후 친절하게 포스팅을 수정해서 정답/정답자를 공지해주는데 예전에는 그런거 없었다. 생각해보니 어차피 해야하는 작업이었네? 그럼 무조건 해야지.

다행히 저번에 부탁받은 프로그램을 만들때 댓글을 가져오는 방법을 익힌적이 있다. 당연히 까먹었으니 그걸 보고 참고해야겠다.
과거의 나는 너무 아름답게 작업했다. 불과 1주전인데 초등학생이 쓴 일기를 보는 것 같았다. 이걸 공개한 과거의 내자신이 싫어진다. 블록체인에 영원히 박제될거라고 생각하니 짜릿하다. 나는 앞으로 실제로 아는사람들에게 스티밋아이디를 절대로 알려주지 않을꺼다.

어쨋든 과거 작업물을 참고해서 SIBBA를 어루만줘줬다.
아 망할 피곤해서 그런지 Catch 쪽에 작업해야하는데 Card 쪽에 작업하고 자빠졌다. 망할

예를 들면 영희 에게 사랑의 메세지를 써야하는데 연희 한테 쓰고 있었음
당연하겠지만 메시지 내용을 잘라서 옮기면 된다.

정신차리고 작업을 다시 진행했다.


처참한 캐치마인드 현장을 다시보니 감회가 새롭다. 하지만 너무 많이 나온다.
정답일 가능성이 있는 댓글은 대댓글이 2개 이상일 가능성이 높으니 조건을 걸어두어야 겠다.
(캐치마인드 기본룰은 참가자가 답을 말하면 출제자가 정답! 혹은 땡~ 이라고 대댓글을 달아준다.
재미있거나 정답이면 다른 참가자들이 축하를 하거나 시기 질투의 댓글을 달아준다.)

어떠한 상황이 펼쳐지는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반말주의)
https://steemit.com/kr-gazua/@ryh0505/11-05-120180406t135412996z


댓글에 달린 대댓글 갯수가 2개 이상인 것만 보여주니 결과가 훨씬 줄어들었다. 이중에 정답이 숨어 있다.!
여기에서 조건을 더 걸어야 한다. 캐치마인드 특성상 정답 댓글이면 하위로 달려있는 대댓글들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이다.
(혹시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특정단어를 지웠습니다.)


대댓글 달린 갯수대로 정렬하니 결과는 이렇게 나왔다. 나의 추리가 맞았다 음화화화호하화화화
과거에 명탐정 코난을 자주보길 잘했다. 나의 추리력은 죽지 않았나 보다.

더 진행하고 싶었지만... 박수칠때 떠나라고 .. 기분좋을때 이만 마무리하고 자야겠다.

버전업! v0.32.1

그리고 예전부터 생각한 정답이 아닌데 대댓글 갯수가 많은것들을 뽑아 베스트 드립도 뽑아낼 수 있을듯 싶다.
캐막장이 점점 재미있어진다.


혹시 이해 안갈수 있는 단어들

SIBBA - SteemIt Blog By Asinayo 의 줄임말. 원하는 사용자의 포스팅 목록을 태그별로 구분해서 볼수 있고. media, image 등 추가 기능 지원
캐치마인드 - 출제자가 특정 단어를 연상하면서 그린 그림을 보여주고 참가자들이 특정 단어를 맞추는 놀이
캐막장 - 캐치마인드를 위한 막만든 장난감의 줄임말
대댓글 - 댓글에 달린 댓글
베스트 드립 - 적어도 1명이상 참가자를 웃긴 댓글
명탐정 코난 - 추리 만화(꿀잼)


요약

  1. 캐치마인드 정답 / 정답자를 뽑아내기 위한 구상
  2. 플랜 A! 는.. 시간만 잡아먹고 대실패... 좌절 ㅠㅠ
  3. 플랜 B 시도! 성공!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SIBBA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SIBBA 개발 일기 13 - 멘탈관리의 깨달음
SIBBA 개발 & 일기 14 - 평정심을 잃었을땐 음악이 최고다.
SIBBA 개발 & 일기 15 - 여유있는 작업...?
SIBBA 개발 & 일기 16 - 생각을 하자
SIBBA 개발 & 일기 17 + 공지 - 스티밋 미디어 플레이 업데이트!
SIBBA 개발 & 일기 18 - 휴식은 중요하다!
SIBBA 개발 & 일기 19 - 진작에 하자
SIBBA 개발 & 일기 20 - 조금은 성장한건가...
SIBBA 개발 & 일기 21 - 아무도 눈치못챈 오류
SIBBA 개발 & 일기 22 - 캐치 마인드 뷰를 위한 서막
SIBBA 개발 & 일기 23 - 스티밋 + SIBBA ( SSIBBA ) 생활
SIBBA 개발 & 일기 24 - 캐막장 beta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 SIBBA 사용법이 모여있지 않아서 새로 보시는분들이 혼란스러워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만간 메뉴얼을 업데이트해야겠네요.

지금 포스팅하고 있는 개발 & 일기의 형태가 고정되어있는것을 느꼈습니다. 조금씩 비유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데.. 아직 어색한것 같네요. 내용이 끊기는 느낌도 들고요. 조금씩 여러가지 시도를 해서 자연스러운 내용이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배워나가야 하고 있는데 좀 더 습득을 잘하기 위해서는 예전 판타지 소설을 보다가 생긴 난독증부터 고쳐야겠습니다

아 그렇다고 해서 딱딱한 글을 쓸생각은 없습니다. 딱딱한 글보다는 마쉬멜로우 처럼 몰캉몰캉한 글을 쓰고 싶어요. 재미있다고 느껴주셨으면 좋겠고 가볍게 공감하고 댓글달 수 있는 글이 되는게 목표입니다.

Sort:  

어려운 일 하시는 것 같군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고생하시는 asinayo님께 풀보팅하고 갑니당~~

감사합니다!
뉴비를 위한 큐레이터 활동 화이팅 하세요!

캐치마인드를 안해서...다음에는 한번 참여해봐야겠어요 ㅋㅋ

ㅎㅎ 바쁘시니 참여하기 힘드실수있습니다
시간나실때 보시면 재미있으실꺼에요

시바 쪼물쪼물! 몰캉몰캉 매뉴얼 화이팅! ㅎㅎ

ㅋㅋㅋㅋ 이포스팅의 핵심을 집으셨군요

시빠~ 시빠~는 매뉴얼 업데이트되면 찬찬히 한번 보도록 할께요^^
마쉬멜로우 같은 글... 좋지요~ ㅎㅎ

이번에 sibba 작업만 마치면 메뉴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마시멜로같은글은 계속 노력해야죠 ㅎㅎ

파이팅. 캐치마인드 파이팅! ㅋㅋㅋ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캐막장 파이팅

시리즈가 너무 길어서 가볍게 읽어볼 엄두가 안 났었는데 오늘은 꼭 두 세 포스트라도 읽어봐야겠네요!

헉 봐주신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별내용없어서 쉽게 보실수 있을꺼에요

요새 통 쉬지를 못하셨군요. 쉬엄 쉬엄 하세요. 건강이 제일 중요합니다.
요즘 환절기라서 감기도 유행하는 것 같더라구요.
화이팅!! 오늘도 응원합니다~!!

쉬어야하는데 이것저것하느라 ㅎㅎ 시간효율이 떨어져서 그런거 같아요

주말동안 친구이벤트 당첨되서 인싸 일일체험하고 오는 동안 못 읽었던
SIBBA 캐막장 포스팅들 3개 모두 정독완료함!! ㅋㅋㅋㅋ

그리고 아이오아이형 댓글이 뭐길래 지웠는지 전혀 생각이 안나서 들어갔다가 빵터짐 ㅋㅋㅋㅋㅋㅋ
(아....빵터지면 안되는데....ㅎ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독 감사감사 ㅋㅋㅋ
헛? 오이형 댓글 어떤거..?

참 가즈아가 아니었네요ㅋㅋㅋ
아시나요님이 본문에 지운 아이오아이님의 댓글이요ㅋㅋㅋㅋ
왜 저 캐마에 저 댓글이 나왔는지 이해는 안되지만 뜬금없어서 웃어버렸네요ㅋㅋㅋ
(박ㄹ....읍읍.....)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마 관련이라 ㅋㅋㅋㅋ 가즈아 ㅋㅋㅋㅋㅋ
그리고 오이님 캐마 답변 ㅋㅋㅋㅋㅋ 실시간으로 봤었는데 빵터졌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전 왜 저 댓글을 못 보고 지나쳤었는지ㅋㅋㅋ
그리고 진짜 이제 몇몇분들은 포스팅할때 '가즈아아님' 써놔야할거 같아요ㅋㅋㅋ

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몇몇분들은 써놔야합니다. 저희만 그런게 아니라 대다수가 헷갈려 하고 있죠 ㅋㅋㅋㅋ

지옥이잖아욧!!!!!!! ㅋㅋㅋㅋ

만약 컴퓨터가 사람보다 캐치마인드를 잘하게 되는날이 오면 이상적인 공산주의가 찾아올까요? ㅋㅋㅋㅋㅋ 갑자기 생각나서요 ㅋㅋ

기상천외한 캐치마인드들이 있기때문에 컴퓨터는 인간을 못이길겁니다.! ㅋㅋㅋㅋ ... 하지만 미래에는 가능할지도.. ㅠㅠ

98%하고 갑니다.
이유는 잘아실겁니다ㅎㅎ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나중에 반격하는 그날이 오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097.61
ETH 3373.2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