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 일기 26 - Superior SIBBA를 위한 한걸음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asinayo.github.io/sibba/
or
http://sibba.oa.to/
or
http://s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뭐하는 사이트 인지 궁금하시다면 @newiz님께서 정리한
문서@lalaflor 께서 소개하신 문서에서 SIBBA를 검색하세요. 저보다 훨씬 정리를 잘해놓으셨습니다.

메뉴얼은 조만간 정리해보겠습니다. ㅠㅠ..

스캠 아닙니다.(해킹사이트 아닙니다)


스티밋을 하기전에는 현실의 스트레스에 하루하루 좀 힘들었었다. 집에만 오면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서 .. 좋지 않은 생각만 했는데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잊게되는 것 같다. 생각없지 시작한 스티밋이지만 지식, 즐거움, 취미 여러가지를 얻은것 같다. 단 피로가 조금 쌓일뿐 ㅎㅎ. 스라밸을 중요한데 ..

나에게 인터넷 세상은 단순히 정보를 얻기 위한 도구였었다. 궁금한게 있으면 찾아보는 정도? 하지만 스티밋은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보게 된다. 그래서인지 스티밋에서는 정보글 보다는 이야기가 있는 글들이 더 좋다. 그래서 나도 개발하는 이야기를 쓰고 있는데 ... ㅠㅠ ... 이마음을 제대로 전달해보고 싶다.

가끔은 자연스러운 일상글도 써볼까 했는데 너무 단조로운 일상이라 표현할게 없다.

그래서 오늘도 SIBBA를 어루만져본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캐치마인드 포스팅에서 댓글의 규칙으로 정답자와 정답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 계획은

  • 정답 알아내기
  • 화면에 보여주기

2가지 계획을 가지고 시작해야겠다.

먼저 '정답 알아내기'
이미 정답일 가능성이 높은 용의자들은 판별해내었다. 이제 실제 정답인지 알아내는 게 문제인데.. 생각해보니 그냥 댓글에 대댓글 갯수가 제일 높은게 정답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다.
(저번 포스팅에도 설명했지만 정답 댓글일 경우 시기 질투 축하 저주 등의 대댓글들이 많이 달립니다)

첫번째 작업 '정답 알아내기' 성공!
아무것도 안하고 생각만으로 끝냈다. 역시 생각하는 습관은 좋다.!
무척 빈틈이 많지만 어떠한가? 너무 완벽하면 인간미가 떨어진다. 그런 의미에서 SIBBA 는 인간미가 넘치는 프로그램이다.

이제 화면에 보여줘야 겠다.

저번에 정답 / 정답자를 알아내는 작업을 다시 보니 쓸모가 없어졌다. 나름 열심히 해놓은 결과물을 지워버리면서 울적했지만 더 좋은 방법으로 바꾸는 거니 힘을 내야겠다.(뭐 한두번도 아니고 ㅎㅎ)

정답인 댓글은 알아냈는데 ... 내용중에 '정답' 만을 뽑아내기에는 힘들듯 보인다. 그 이유는 다음 그림으로 설명한다. (반말주의)


누가 쓴지 모르지만 미래의 자신이 캐치마인드 뷰어를 개발할줄 몰랐나보다. 이 장문의 댓글에서 어떤 단어가 답인지 어떻게 알어!!!!

catch-1.gif
캐치마인드 역대 랭크도 정리하려면 정답자도 보여줘야지.
날짜를 보니깐 2018년 3월 4일 이다.. 추억 돋는다. 이 때 캐치마인드에 미쳐있던거 같다.

아쉬운대로 이대로만 보여줘야겠다. 정답만 나오는게 아니지만 알아볼수 있으니깐!

강제로 옛날 캐치마인드를 보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몇몇 캐치마인드를 제외하고 대부분 정상적인 답이 나왔다. 성공적이다!

이제 만족하고 정리할려고 했는데.. 문득 하나의 아이디어 머리를 스쳤다.

머리속에 번개가 내리친 느낌이었다.
(저작권이 무서워서.. 직접 표현해봤습니다. feat 그림판)

캐치마인드를 그냥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한번 풀어보면 어떨까?

캐치마인드를 보고 답을 유추하고 답을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어렵다.
그렇다면 기존 참여자들의 답변들을 보여준다면 한번더 생각할 기회를 가지지 않을까?

캐치마인드 그림을 보고 맞춘다 -> 주관식
캐치마인드에 참여한 사람들의 답변을 보고 맞춘다 -> 객관식

자연스럽게 난이도 조절도 되고 좀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것 같다.

바로 진행하고 싶지만 피곤하므로.. 이만 잠에 들어야겠다..

버전업! v32.2


요약

  1. 정답 용의자들중 진정한 정답알아내기.. 생각만으로 성공!
  2. 화면에 보여주기 성공!
  3. 자려고 하다가 문제풀이 형식! 구상하다가 잠에듬..

SIBBA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SIBBA 개발 일기 13 - 멘탈관리의 깨달음
SIBBA 개발 & 일기 14 - 평정심을 잃었을땐 음악이 최고다.
SIBBA 개발 & 일기 15 - 여유있는 작업...?
SIBBA 개발 & 일기 16 - 생각을 하자
SIBBA 개발 & 일기 17 + 공지 - 스티밋 미디어 플레이 업데이트!
SIBBA 개발 & 일기 18 - 휴식은 중요하다!
SIBBA 개발 & 일기 19 - 진작에 하자
SIBBA 개발 & 일기 20 - 조금은 성장한건가...
SIBBA 개발 & 일기 21 - 아무도 눈치못챈 오류
SIBBA 개발 & 일기 22 - 캐치 마인드 뷰를 위한 서막
SIBBA 개발 & 일기 23 - 스티밋 + SIBBA ( SSIBBA ) 생활
SIBBA 개발 & 일기 24 - 캐막장 beta
SIBBA 개발 & 일기 25 - 좌절과 희망의 캐막장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기존에 이름을 SIBBA 로 지어서 무척 어색했는데 @maanya 님께서 좋은 아이디어를 주셨습니다.
그이름은 SSIBBA(Superior-SteemItBlog By Asinayo) !!!! 기존에 어색했던 이름에서 입에 붙는 이름이 될것 같네요. 그리고 초기 별다른 기능이 없다가 이제 우수한 기능이 여러가지 있으니깐 컨셉에도 맞는것 같습니다(노양심)
이번 캐치마인드 뷰어를 완성하면 이름을 바꿔야겠습니다. ㅎㅎ
(단 한글로 쓰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글로 표현이 힘들어서 그림을 넣을까하다가.. 저작권이 무서워서 그림하나 그려서 표현해봤는데.. 어떤식으로 느껴지실지 모르겠네요. 당분간은 조금씩 섞어봐야겠습니다.

날씨가 조금은 따듯해진것 같네요. 그래도 감기는 조심해야합니다. 방심하다가 걸리니깐요.

#steemitnamechallenge 지목되었으니 내일은 요걸로 찾아뵙겠습니다. 과거에 비슷하게 써본적이 있는터라.. 제 글을 리메이크 해야하니 좀 더 생각해봐야겠네요.

Sort:  

이럴수가!! SIBBA가 Super해져서 SSIBBA로 바꼈네요!! ㅋㅋㅋㅋㅋ
이렇게 계속 레벨업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풀네임이
Superior-SteemItBlog By Asinayo, Level up!!이 되어서
SSIBBAL이라는 멋진 이름이 완성될 것 같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다음에 네임챌린지하시네요!! ㅋㅋㅋㅋ
(타이밍 굳!!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왜그려용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초기 'SIBBA'의 작명에 제 지분이 조금 들어가 있다보니
더 애착이가는 이름이라서요 'ㅡ' 큭큭큭 ㅋㅋㅋ
이름들이 멋지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당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ssibbal 아 입에더 착착 달라붙네요 ㅋㅋㅋㅋㅋㅋ

평소 아시나요님 말투가 예상되어 집....읍읍읍....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바른말 고운말 밖에 못씁니다. ㅋㅋㅋㅋㅋ

미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ㅋㅋ 제이원님 오랜만이네요ㅎㅎㅎㅎ
바쁘더라도 종종 와서 인사해주세욥!!ㅋㅋㅋ

캐마 뷰어까지 ㅋㅋㅋㅋㅋㅋ 씨빠 파이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글로는 조심하셔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더 열심히 더빨리하세요 ㅎㅎ

ㅋㅋㅋㅋㅋ 다른 개발자에게 하고 싶은 말인것 같네요

빠~빠~빠~씨빠~ ㅋㅋㅋ 항상 발음에 주의해야 할듯하네요!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굿밤 되시길^^

ㅋㅋㅋㅋ 발음 조심해야합니다
독거님도 굿밤되세요!

제가 요즘에는 좀 더 관심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캐마 기능 때문에... ㅋㅋㅋ 사람이 원래 이렇게 본인과 더 엮어야 관심이 더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 고생하십니다. ^^

ㅋㅋㅋㅋ 원래 뭔가 엮이는게 있어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ㅎㅎㅎ

오늘은 그림까지 ㅎㅎㅎ ㅎ업그레이드!!!

ssibba도 업글하니 저도 업그레이드 되야죠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밍 센스들 소름ㅋㅋ
고생 많으십니다! 화이팅!

ㅋㅋㅋㅋ ssibba이름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탄생할수 있었습니다!

The steemit name challenge. 에 초대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와주세요!

ㅎㅎ 응답했습니다.

뉴위즈님이랑 중복이더라구요 ㅜ
역시인기쟁이들이세요

ㅎㅎㅎ 이 이벤트도 며칠되니 하실분들은 다하신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ㅎㅎ

고생하십니다.ㅎㅎ 이름이 거창하게 완성 되었네요.ㅎㅎㅎㅎㅎㅎ
발음 주의!! 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 점점 기능도 추가되고 이름도 멋져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개발일지는 댓글이 너무 재미있네요 ㅋㅋㅋㅋ

이 즐거운 분위기 ㅋㅋㅋㅋㅋ 너무 좋습니다. 다들 편하게 보고 댓글쓰는 ㅠㅠ 이런분위기를 원하고 있었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797.87
ETH 3067.72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