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in #kr-dev6 years ago

지난번에 기능 우선적으로 해서 공개했었습니다.

주소는 변경했습니다. 원래 버전별로 바꿀려고 했으나 그냥 하나의 주소에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https://asinayo.github.io/steemitblog/#asinayo

검색화면을 없앴으니 맨뒤에 asinayo 대신 보고 싶으신 계정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과가 나온뒤에 url 이 변경됩니다. 다른분 검색하실려면 url을 다시 붙여넣고 계정을 바꿔주세요

제가 생각해도 너무 불편해서 빨리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으나.. 정신도 없고 괴로움이 좀 있어서 ..
그리고 생각보다 angular 에서 많이 막혔습니다.. 아직 덜익숙하다고는 하지만 너무 많이 털렸네요 ㅠㅠ

저번에 댓글로 의견주신것을 종합해봤는데

썸네일도 함께 표시되고, 상단 태그 바에 카운트
바둑판처럼 한줄에 4-5개포스팅이 이미지+제목 박스
태그들 많아도 한눈에 보이도록
속도 문제

이 4가지 인데,
이번에는 썸네일, 태그 카운트, 태그목록을 좀더 편하게..
정도 업데이트 해봤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핵심기능은 태그별로 목록을 볼수있다!

정도 밖에 없습니다..

url 로 아이디 치고 들어오면 .. 아직 로딩화면은 없지만..


아무것도 안보이는 화면에서


해당 사용자의 간략한 정보가 나오고 . 그 뒤에 좌측에 태그들이 죽.. 나옵니다.
저번 보단 편리하지만 스크롤이 생겨서 좀 불편합니다. 어떤식으로 할지는 계속 생각해봐야겠네요.


태그들을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아직 정렬은 안됩니다...
태그이름과 해당 태그의 게시물 수를 함께 출력했습니다.
태그 이름을 클릭하면 우측에 해당 태그에 속한 게시물 목록이 출력됩니다.


우측에는 .. 일단 이미지와 제목.. 그리고 작성날짜와, 보팅수, 댓글 수를 출력했습니다.
보팅량은.. 그냥 제외시켰습니다. 나중에는 옵션으로 보여주게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출력되는 순서는 최신 게시물부터 출력되게 해놨습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로 이동하게 링크걸어놨습니다.
현재는 steemit.com 으로만 해놨는데 옵션으로 steemkr busy 도 추가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모바일에서는 보기 불편합니다... ㅠㅠ..

앞으로 틈틈히 angular를 더 공부하든.. 다른 것으로 갈아타든 해야겠네요.

미래의 목표는 생각보다 크지만 현실적으로 조금씩 해나가야 하겠네요..
앞으로 업데이트 계획은 ui 와 성능 입니다.

ui 는 좀 더 편하게 볼수 있는걸 참고하고, 모바일 고려
kr-art 는 이미지들만 보기
성능 쪽은 브라우저에 저장해서 캐쉬

를 생각해보고 있고

장기적 목표는 .. 유저별로 커스텀한 세팅이 목표인데 지금 작업속도 봐선 멀었네요.

이것저것 넣고 싶은 기능은 많은데 시간과 능력이 부족하네요...
.. 아 정말 ui 지옥같네요. 다음에는 ui 없는걸로 해야할듯 싶습니다...

https://asinayo.github.io/steemitblog/#asinayo
검색화면을 없앴으니 맨뒤에 asinayo 대신 보고 싶으신 계정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과가 나온뒤에 url 이 변경됩니다. 다른분 검색하실려면 url을 다시 붙여넣고 계정을 바꿔주세요


지나간 과거..

스팀잇 블로그 v0.01


dorothy.kim-05-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ort:  

대단하십니다! 저도 컴퓨터로 한번 봐야겠네요!

미적감각이 뛰어나신 분들에게는 저 디자인이 해가 될 수 있지만.. 기능에만 집중하시면 괜찮을겁니다!

지난 번보다 많이 개선되었네요~ ㅎㅎㅎ
역시 멋진 공대 옵하님이십니다. 다음 개선에는 속도 문제가 해결이 되려나요? ^^

개선되었다고 봐주시니 감사해요. ㅠㅠ 비록 보기에는 미비하지만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ㅠㅠ. 다음 속도개선은 .. 서버를 두느냐 반쪽짜리 개선을 하느냐 문제인데 현재로서는 반쪽짜리를 먼저 하게 될 것 같네요.

아... 속도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부분은 서버를 둬야 하는데 아무래도 비용 문제 등의 문제겠지요? ㅎㅎㅎ 약간만 기다리면 되니깐 가급적 비용이 안드는 쪽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혹~ 나중에 개선되어서 v1.0이 나온다면 스달 기부를 받거나 대대적인 이벤트로 보팅 등을 받아서 어느 정도 비용을 충족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아직까지는 사용자가 많지 않으니 저렴한 서버를 대여해서 해도 되길할텐데 .. 제가 관리할 부분이 더 생긴다는게 아직은 부담이 있네요. 그래서 일단 웹쪽에만 집중하려 합니다. 그리고 그냥 한번 해보고 싶어서 한거라 제대로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무작위로 수정하고 있거든요. 관리할께 많아지면... 으악!! ㅎㅎ 한번 정리를 해야하는데..

그리고 만들어 보고 싶은것도 몇가지 생기고 있고, 스팀잇도 즐겨야 하니깐요. 현실도 힘들고.. .. ㅠㅠ

마지막으로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말씀하신 조언은 저장해뒀다가 앞으로 계획을 구상할때 추가해봐야겠네요. !!

현실적으로 이래저래 신경쓸게 많아지면 피곤하지요. 그래서 저는 이제 스티밋은 가급적 눈팅>댓글> 포스팅의 비율로 나갈겁니다. ^^

우오 아시나요님이 만드신건가요?!

넵 딱봐도 똥손이 만든 디자인 아닙니까? ㅠㅠ ㅎㅎ
부족하지만 한번 만들어봤어요 ㅎㅎ

오호 대단하셔용~!! 대단대단 이러한곳에 들어가는 디자인 재밌겠는데요..

모모꼬님은 대문이나 배너도 만드시니 재미있게 하실 수 있겠네요!
제가 좀 더 능력이 있고 디자인 사이즈나 이런거 제대로 알면 한번 부탁좀 드릴수도 있을텐데 , 이쪽이 제 전문 분야가 아니다 보니 ㅠㅠ 다른분들에게도 부탁하기더 힘드네요. 그래도 앞으로 조금씩 배우다보면.. 그럴 기회가 생길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 ㅎㅎ
근데 지금 속도 봐선 모모꼬님이 직접배우셔서 만드시는게 더 빠를수도... ㅎㅎ

허헣 전 공부라면 워이워이~ 머리 아픈건 질색입니다 ㅋㅋㅋㅋㅋ 혹시 도울일 있다면 불러주세욧!

ㅎㅎ 넵! 부탁드릴수 있도록 제가 좀 더 성장해 보겠습니다.

우와, 뭐죠~ 아시나요님 능력자시네요 +_+ 아두이노도, 소통도, 게다가 이렇게 ,,,, 저도 들어가봤는데 태그별로 카운팅이 되어 나와 신기하네요. !! 포스팅이 점점 많아지면 모아보기 좋을 것 같아요! 진짜 카테고리가 없어서 불편했는데 꼭, 필요한 기능이었어요~~!!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좀 더 편하고 나름 괜찮은 기능들을 조금씩 추가해봐야할것 같아요

또 추가되면 포스팅해주세요~~ +_+ 기다립니다 ~!!

코딩을 조금 공부해봤는데 그 이후부터는 코딩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신처럼 보입니다.. 정말 어렵고 고단한 분야인거 같더군요. 스팀잇을 조금 더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SNS 주 사용층인 10대를 꼭 끌어들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스팀잇의 인터페이스는 10대가 좋아하기에는 너무 예쁘지가 않습니다. 필자님의 노력이 이런 면에 있어서 스팀잇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상깊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맞팔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개발진행과정 꾸준히 보고 싶네요.

나름 보다보니깐 익숙해졌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정말 이쁜 ui 는 아니죠 ㅎㅎ 기능이나 이런것도 불편하고.. ㅎㅎ 앞으로 조금씩 발전시켜 나아가면 좀 더 많은 분들이 편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칭찬과 관심 감사합니다.

여러개의 글들을 한번에 나열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좋아보이네요. 정말 UX/UI는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내가 괜찮다고 생각하도 결과적으로 아닌 경우가 너무도 많아서~ 응원합니다^^

스팀잇이 편리했다면 만들지 않았을것 같은데, 스팀잇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덕분에 개발을 취미생활로 가져오기도 했고.. 나름 재미있네요. ㅎㅎ
기능이 좋아보였다니 다행입니다. 응원!도 감사하구요.ㅎㅎ 앞으로도 좀 더 노력해야겠네요!

고생하셨네요. 이런 노력들이 스팀을 더욱 발전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
다음버전 기대할게요!

ㅎㅎ 좀 더 편하게 즐길수 있게 더 노력해야죠. 기대 감사합니다~!

우와!! 대단하세요!! 엄지척처척!! 꾸준히 개선되는 만큼 편리함은 배가 되겠습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개선해야겠습니다~!

태그별로 볼 수 있다니 굉장히 편할 것 같습니다 :)

ui 건드리다 보면 지옥을 보지요... ㅠㅠ 정말 ux 담당하시는 분들 대단하신...

느긋하게 오랫동안 하신분의 글을 볼때 생각나서 만든거라 태그별로 보는게 핵심이에요. ㅎㅎ
아직 부족하지만 나름 편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참고한 템플릿은 이뻤는데 왜이렇게 똥이 됬는지 .. ㅇ ㅏ... ux 분들은 재능러들 일꺼에요

분명히 템플릿 가지고 했는데 제가 손대면 ㅠㅠㅠㅠ

ㅠㅠㅠㅠ 다시 태어나야 하는건가 ㅠㅠ
그래도 근성으로! 진행하니 아주 쪼~오금 나아지는거 같네요.
다른분들에게는 비슷할지모르겠지만 저번 버전과 비교하면 엄청나게!! 올라갔다고 느꼈어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어서 1.0v 만나고 싶어요
화이팅! 개발에 힘쓰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아 .. 지금 이 속도로는 언제 1.0 이 될지 ..
첫 취미개발에 ui를 들고 오는게 아니었네요 ㅠㅠ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66.58
ETH 3076.03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