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in #kr-hobby6 years ago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herokuapp.com/
or
http://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뉴얼
오늘 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2018-03-22 -1-

새벽에 작업을 시작하려 했으나 .. 어느 질문에 의해 호기심이 발동해 이것저것 재미있게 찾아보느라 시간이 생각보다 늦어졌다. 이때 나에게 필요한건 집중력!

그래도 기능 1가지 정도는 하고 싶기에 진행한다.
오늘의 목표는 기족 목록뷰 / kr-art 뷰 2가지 인데
목록뷰 - 카드뷰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살짝 귀찮은게 있다면 기존 kr-art 뷰를 이미

이름을 card 로 지었다는게 문제다..
여기서 나의 선택지는 card를 art 로 바꾼뒤에 작업을 해야하는게 맞는데 너무 피곤하다.


더 명시적인 이름 real-card 로 이름지어서 작업을 하기로 했다. 물론 엄청난 뻘짓이다. 근데 뭐 어떠한가 나혼자 노는 장난감인데.. 결과물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물론 이런 귀차니즘은 고쳐야하지만 자유롭게 작업 해보는것도 .. 나름 경험이니깐..
이런식으로 개발하면 안된다는 몸소 실천하는것이니 보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안되요. 혼나요.

2018-03-22 -2-


기존에 해놓은게 있기에 생각보다 금방 끝났다... 라고 생각했지만 아직 처리못한부분이 있네 ..
황급하게 처리를 했다. 이제 변신! 버튼을 정상적인 이름으로 변경하고 적용해야겠다.


이 mode를 띄우는데는 금방했지만 컨트롤하기에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다 -__- 도구를 쓰는건 좋지만 미숙하게 쓰면 이렇게 털리는것을 다시한번 느꼈다.

2018-03-22 -3-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대충 작업해서 그런가..? 이렇게 벌을 받는건가 .. 오늘은 좋은일도 했는데 ㅠㅠ 왜..
설마해서 껏다켰는데 된다.... 미친.. 저번부터 이상한 느낌이 있긴했는데, 앞으로 뭔가 적용이 안되면 껏다켜야겠다. 윈도우 OS 개발하는 사람들도 안되면 껏다키겠지?


이제 왼쪽 상단위에 Mode 버튼이 생겼다.


누르면 이렇게 화면 모드를 바꿀수 있다. 변신! 버튼보다는 보기 편하겠지..?


태그가 kr-art 일경우 image 모드가 추가로 생긴다.
저번에 나왔던 그대로 해당 태그에 속한 모든 이미지들을 보여주게 작업을 해놨다.


list 모드는 이렇게 나오고 (card 모드를 추가했으니 이미지를 조금 작게 변경)

card 모드는 이렇게 나온다.

그렇다면..

버전업! v0.19

.. 중간에 정신만 놓지 않았더라면 v0.20 까지 만들수 있었는데 아쉽다.

마지막을 껏다켰는데도 문제가 없다. 이제 적용하고 자야지

다음에는 여유있게.. 이미지 크기 통일과 피드백이 들어온 검색 기능을 추가해야겠다.


요약

  1. Card 형식으로 나오게 추가
  2. 변신!을 Mode 로 명칭변경
  3. ... 삽질을 했지만 완료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날씨가 조금 풀린것 같습니다. 햇살이 따듯해서.. 덥네요. 그래도 아직 바람이 차가우니 저녁에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완전히 봄이 오기전까지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Sort:  

저번부터 이상한 느낌이 있긴했는데, 앞으로 뭔가 적용이 안되면 껏다켜야겠다. 윈도우 OS 개발하는 사람들도 안되면 껏다키겠지?

참으로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ㅎㅎㅎ 뭔가 애매할 때는 on-off가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

종종 느끼긴하는데 이번에는 크게 당했네요. .. 몇십분을 날렸.....ㅎㅎㅎ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오늘도 응원하고 갑니다~^____________^ V 승리의 브이!!

항상 감사합니다~! ^^V 감사요~!

카드 형식으로 '변신'하는 거 궁금해서 들어가보려니까
계속 안들어가지네요 ㅠㅠ 뭐가 문제지?? (21:46)

으헉 .. ㅠㅠ 이제 무료 heroku 쓰다보니.. 이녀석 특징인 특정시간동안 접속이 없으면 쿨쿨 자고 있어서 ㅠㅠ... 일어나는데 시간이 좀 소요됩니다.. 30초 ~ 1분 ? ㅠㅠ.. 지금은 접속 되네요

오!! ㅎㅎ 이제 되네요 ㅋㅋㅋㅋ
지금 카드 형식으로 해봤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어떤 '금손'님 아이디로 해봤는데 ㅋㅋㅋ
진짜 무슨 전시회 보는 느낌!! 대박!! ㅋㅋㅋㅋㅋ
금손님들 작품 쫙 구경할 때 또 SIBBA가 도움을 많이 주겠네요!! ㅋㅋㅋ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적은 보팅 하고 갑니다.

짱짱맨 방문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일교차 때문에 옷을 입었다가 벗었다가 계속 반복하네요.ㅎ 감기 조심하세요~

저녁에 추울줄알았는데 생각보다 날씨가 괜찮네요. 오락가락 .. 그래도 감기 조심해야죠 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매번 감사합니다. 오치님!
이벤트는.. ㅠㅠ.. 부끄부끄

오늘도 열심히 개발을!!! 응원합니다^^ 멋져요!

응원 감사합니다~!~!

아앗 안 그래도 저희도 지금 이러한 부분을 개발하고 있는데
아시나요님 개발도 잘 하시는군 ㅋㅋㅋㅋ

헛 저는 급하게 하느라 허접함이 컨셉아닌 컨셉입니다. 아직 멀었어요 ㅋㅋㅋ
르바님 쪽이 개발하시면 고퀄로 나올테니 저는 새로운 장난감으로 ㅌㅌㅌㅌ

저는 개발 못 합니다 ㅎㅎㅎ

좋은글 보팅하고 뉴비라 팔로 남겨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531.86
ETH 3051.26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