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in #kr-diary6 years ago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herokuapp.com/
or
http://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뉴얼
오늘 내용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2018-03-23 -1-

약속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일찍 헤어졌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해졌는데 .. 피드~ 여행을 하다가, 이제 작업을 시작해 볼까? 라고 마음 먹었지만 그 마음은 냠냠 맛있게 먹고 흐리멍텅하게 1시간을 보냈다.
이제는 늦은 시간이 되야지 집중이 되는것 같다.

계획적인 삶을 살기로 목표를 정한 나는 이제 작업할 때가 왔으니 계획을 정하기로 했다.

이미지 크기 통일과 피드백이 들어온 검색 기능을 추가

그래 오늘은 이거다.


기존에는 이런식으로 들쑥 날쑥 크기가 이상하다.
근데 .. 고칠려고 보니깐 나름 매력있네? 그럼 놔둠..
쿨하게 이미지 사이즈 고정은 넘어가고 검색을 만들어야겠다.

그럼 다음작업은 검색이다. 지금 사용하는 도구에서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래 쉽고 재미있겠지! 라고 최면을 걸어보고 해야지.

2018-03-23 -2-

시작부터 막혔다. 가장 기본적인 검색바가 화면에 나오지 않는다. .. 어제의 그 느낌으로 껏다켜야하나? 껏다키니깐된다. . 왜 바로바로 적용이 안되는거지? 컴터가 구려서 그런가.. 어쨋든 바로 되서 다행이다.


검색바여 반갑다. 진심

2018-03-23 -3-

와씨.. 캐마를 하고 와서 그런가 갑자기 머리가 굴러가지 않는다. 간단하게 기존 데이터들 복사해두고 필요한것만 남긴다음에 다시 쏘옥 꽂아주면 되는데.. 캐마하느라 정신력을 좀 소모했다. 다시 집중해서 진행해보자.
새벽에 머리가 잘돌아가는거 같아서 제목을 저렇게 지었는데.. 바꿔야 하나?.. 그래도 흐리멍텅하게 있지는 않으니 그대로 진행한다.

2018-03-23 -4-

... 기존에 이상하게 작업해놨는데 .. 어떻게 동작했지? 자바스크립트의 세계는 역시 미묘하다. 황급히 수정하고 동작시켰는데 역시 적용이 안되서 에러가 빵빵 터진다. 껏다켜야지
... 아니구나 컴퓨터여 오해해서 미안하다. 나의 실수다... 내가 이상하게 작업한거였어.

2018-03-23 -5-

나의 실수를 만회하기위해서 이상하게 작업해놓은 부분중 일부분을 수정했다. 그래서 결과는...!


이렇게 모두 나와있다가.


검색한것만 나오고 다시 지우면?


?????????? 아..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개발언어에 대해서 좀 더 알게되는 계기였다. 이럴줄 몰랐네. 이해했으니 수정에 들어가자.

자야할 시간이 넘어가니깐 .. 황급하게 수정했다.
search-1.gif
잘된다!. 하지만 .. 대소문자를 가리기에 SIBBA 를 검색하고 싶다면 sibba 이렇게 소문자말고 똑같이 SIBBA로 검색해야한다. 하지만 기능이 하나 추가되었으니깐!

버전업! v0.20

다음 작업은 대소문자 가리지 않고 작업하는 것과 현재는 list 모드에만 검색이 적용되어있는것을 전체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다!

물론 내일!

... 이제 적용하고 자려고.. 자야하는데 에러가 빵빵 터진다... 이유가 뭐지?... 라고 생각하면서 껏다키니깐 잘된다. ㅠㅠ 이 나쁜... 언능 적용하고 진짜 빨리 자자...


요약

  1.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까.. 했지만 매력이라 생각하고 놔둠
  2. 검색 기능을 추가하려고 뻘짓하다가 해결!
  3. .. list 모드만 적용하고 꿀잠 ㄱㄱ!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일정시간 접속이 없으면 처음 접속이 좀 느려집니다. 30초정도 기다리시면 접속될꺼에요 ..
그리고 지금 올리면서 확인하는데 .. 자꾸 에러가 나옵니다.. 이유가 뭔지...ㅠㅠ 이따 시간이 나면.. 이것부터 처리하고 적용시켜놔야겠네요

불타는 금요일이네요. 다들 불금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는 .. 과연 즐겁게 보낼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Sort:  

ㅎㅎ 이런 캐마...;
캐송합니다 ,ㅡㅜ 열심히 작업 하셔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에요 시간은 좀 걸릴지언정, 즐겁습니다.
게다가 십자님의 고퀄캐마는 보는맛두 있구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벌써 불금이네요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캐마가 잘못햇네~ ㅋㅋㅋ
아시나요님. 그래도 꾸준하게 캐마와 개발 두가지를 함께 하시는.. 대단하십니다. ^^

2가지를 하다보니 2가지다 큰 진척이 없는게 .. ㅠㅠ 그래도 꾸준하게 하다보면 어느덧 성장해있겠죠!

2가지를 하다보니 2가지다 큰 진척이 없는게

캐마는 진척 많은 것 같던데요? ㅎㅎㅎㅎ

ㅋㅋㅋㅋㅋ 캐마는 그냥 뇌를 비우고 드립을 치다보니 ㅋㅋㅋ
뇌를 비우니 순간 번뜩이면서 나올때가 있는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개발에 적용을 할 때가 되었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지 않아도 뇌를 비우면서 하고 있는데 ㅋㅋㅋㅋ캐마는 뇌를비우고 해도 땡! 이면 끝이지만. ...
개발에서 그러니 ㅠㅠ.... 더 지옥을 봤네요 ㅋㅋㅋ

개발에서 뇌를 비울 때는... 뭔가 일이 잘 안풀릴 때 컴퓨터를 on off 할 때가 아닐까요?
ㅎㅎㅎ 그래도 많은 분들이 버전업되기를 갈망하고 있으니 우리는 기다릴겁니다. ^^

신데렐라저는 이만 가봐야겠어요. 12시즈음이 되면 급격하게 피곤해지며 유리구두와 호박마차의 마법이 풀릴까 걱정되어 꿈나라로 서둘러 돌아갈 시간입니다. 나중에 주무실 때 되면 행복한 꿈 꾸세요~ ^^

개발은 너무 어렵다..
공부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ㅠ

스팀잇 강의나 ㅠㅠ 강의사이트에서 조금씩하다보면 ... ㅠㅠ

왜 연구와 창작은 새벽에 잘 이루어 지는 걸까요??ㅇㅅㅇ;;;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불금, 주말 쉬엄쉬엄 하세요~ㅎㅎ

다들 잠든 조용한 공간에 혼자 있게되고, 피곤하지만 않으면 새벽감성에 취해 잘되는거 같아요 ㅎㅎ
항상 응원 감사합니다~!

고생하시네요 늘 커피한잔 하면서라도 활력을 찾으시길:)

케콘님도 1일1포스팅, 마감 ㅠㅠ , 이웃방문 ... 그리고 그것! 하시면서 힘드실텐데 몸 조심하세요~!

매번 제 아이디로만 테스트를 하다가
처음으로 유명인들 아이디를 적어봤더니!!!
오!!!!! 이런 신세계가!!! 수백개의 글들이 순식간에 좌르르륵!!
SIBBA의 진정한 모습을 보았습니다!! 역시 천재개발자!!

음 좀 더 즐거운 주말 보내시라고 의견하나 살짝 드립니다.ㅎㅎㅎ

클릭 두번이면 검색화면으로 바로 갈수 있지만.. 욕하기없기!!
바로 저기서 다른 아이디 검색이 가능하면 더 편하지 않을까해서 올려봐요 ㅋㅋ
즐거운 주말되세요~ 히익
검색.jpg

오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위쪽 사이즈랑 모바일쪽 생각도 좀 하면서..
계획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 옛날 생각나네요. ㅋㅋㅋ 버그 잡고 또 잡고 징글징글했던... 전 엉덩이가 무척 가벼워서 오래 못 앉아 있어요. 그래서 포기했죠. 참 대단하세요! 혼자서 계획적으로 작업하는거 말예요. 박수 드릴께요!!!

ㅋㅋㅋ 저도 엉덩이가 가벼워 자주 왔다갔다 거립니다
계획도 했지만 요새는 습관적으로 하게되네요 ㅎㅎ
그리고 박수까지!! 감사합니다~!

아하 저도 개발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

껐다 키면 적용된다.

아시나요님 덕분에 개발할 때 가장 중요한 걸 배우고 갑니다 ^-^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아 비전문적인 행동인데.. 이게 최고의 방법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333.93
ETH 3115.87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