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IBBA 개발 & 일기 28 - SSIBBA 메뉴얼!

in #kr-diary6 years ago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oa.to/ or http://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가 알고 있다고 해서 남이 알고 있으라는 법은 없다.
내가 A 라고 생각한다고 해서 남이 A라고 생각을 가지라는 이유는 없다.
내가 좋다고 생각해도 남이 좋다고 생각할 이유는 없다.

내가 SSIBBA 가 좋고 편하고 기능많다고 해도 남들이 SSIBBA가 좋고 편하고 기능 많다고 느낄 이유가 없다. 그냥 SSIBBA 를 외칠수도 있다..

그래서 SSIBBA 란 무엇인가, SSIBBA 메뉴얼을 작성해봐야겠다.


먼저 @newiz님께서 정리한 문서@lalaflor 께서 소개하신 문서에서 SIBBA를 검색해보세요.


SSIBBA 란?

Superior SteemIt Blog By Asinayo 의 약자 입니다.

2018-02-25 에 스티밋을 위한 개발을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태그별로 보여주면 어떨까? 라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만지고 있을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처음에는 SIB (SteemIt Blog) 였고
@newiz 님의 아이디어로 SIBBA (SteemIt Blog By Asinayo)가 되었고
@maanya 님 추가의견으로 SSIBBA(Superior SteemIt Blog By Asinayo) 가 되었습니다.

점점 기능도 많아지고 이름도 착착감기고 있어서 뿌듯합니다.

SSIBBA 의 목적

SSIBBA 는 기존 스팀잇이 포스팅할때는 태그를 지원하지만 각 사용자의 블로그에 들어갔을때 태그별로 볼수가 없는 불편함 때문에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 기능도 추후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능

  • 보고 싶은 사용자를 검색해서 포스팅 전체를 빠르게 훝어볼수 있습니다.
  • 포스팅 제목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태그별로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 리스트 형태와 귀여운 카드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 포스팅에 쓰였던 이미지들을 모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 포스팅에 포함된 미디어(유투브, 사운드 클라우드) 부분만 모아서 볼 수 있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고 간단하게 객관식으로 풀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설명

글보다는 그림으로 설명하는게 설명하는 사람이나 보는사람 모두가 행복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K-001.png
기본 화면입니다.

K-002.png
아무나 보고싶은 아이디로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어느 화면에서나 포스팅 제목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manual-search.gif

촤측 삼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K-003.png
이런 화면입니다.
태그를 누르시면 해당 태그가 속한 포스팅 목록만 볼 수 있습니다.

태그 또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manual-tag-search.gif

원하는 아이디를 검색하신 뒤에 상단에 있는 Mode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K-004.png

list

처음 보신것처럼 작은 대문과 제목이 표현되는 형태구요
K-027.png

card

K-010.png
이런식으로 대문이 좀더 크게 나옵니다.

image

K-011.png
Card 모드와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포스팅에 포함되어있는 이미지들을 모두 보여주는 모드입니다.
주록 #kr-art 위주로 포스팅하시는 분들을 보실때 유용합니다.
@yunasdiy @dorothy.kim @chosigageo @zzoya @ryh0505 @onehand @lanaboe @cagecorn @raah @happylazar 등등등.. 많은 분들을 보시면 되요

music

포스팅 내에 유투브나 사운드클라우드 링크를 알아내서 모두 보여주고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K-012.png
#kr-music 에 주로 올리시는 분들을 검색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제가 주로 SSIBBA를 이용하는 이유중 하나에요. 작업할때 주변이 시끄러우니 밋님께서 추천한 노래를 들으면 작업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도 좋지만 주변 분들이 추천한 노래를 듣는 맛도 쏠쏠합니다. 그리고 제가 몰랐던 노래들도 많아요.

@saloon1st @cagecorn @lalaflor @gochuchamchi @ioioioioi @songafather 등등등... 많은 분들을 검색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catch

강제로 kr-gazua 태그에 속한 캐치마인드 포스팅을 보여줍니다.

manual-catch.gif
캐치마인드를 보고 생각하고 간단하게 객관식형태로 보면서 답을 맞춰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ryh0505 @happylazar @sjchoi @lalaflor @dj8 @umkin @yoryung @newiz @ioioioioi @cubo @realgr @jinuking @songafather @jaywon @rbaggo @cyan2017 @ryanhkr @isaaclab

이 catch 모드는 나중에 캐막장(캐치마인드를 위한 막만든 장난감) 에서 좀더 디테일한 기능으로 발전해 나가볼려고 합니다.


SSIBBA 의 앞으로의 계획은 이야기해주셨던 기능 및 오류와 즉흥적으로 생각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물론 성능향상도 시켜야겠지. 그러면 @newiz 님이 말씀하신 Level Up! 이 되니깐 SSIBBAL 일 될 수 있을것 같다.
이야기해주셨던 것들 중 당장 생각나는 건 없지만 스티밋에 기록되었으니 시간날때 정리하고, 예전에 계획 세워둔 문서를 보고 전반적으로 정리를 해두어야겠다.

그리고 이제 슬슬 캐막장도 시작하려고 하는데 SSIBBA 개발 & 일기 처럼 포스팅을 할지 새로운 시도를 해볼지 고민이 된다. 늘 그렇듯 생각만 하는 것 보다는 일단 해보면서 생각을 해봐야겠다.

아니면 개발 & 일기가 아닌 다른 글들도 써보고 싶어진다. 지금의 나는 다른 글을 매끄럽게 쓸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메뉴얼 포스팅이라 부담이 없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피곤한 것 같다. 금방 끝날줄 알고 여유있게 놀다가 늦게 시작했는데 평소만큼 오래걸렸다. 역시 해야할 작업은 미리미리 진행하고 놀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요약

  1. SSIBBA에 대해서 설명
  2. 그림과 함께 SSIBBA 기능 및 사용법 설명
  3. 앞으로의 계획

SIBBA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SIBBA 개발 일기 13 - 멘탈관리의 깨달음
SIBBA 개발 & 일기 14 - 평정심을 잃었을땐 음악이 최고다.
SIBBA 개발 & 일기 15 - 여유있는 작업...?
SIBBA 개발 & 일기 16 - 생각을 하자
SIBBA 개발 & 일기 17 + 공지 - 스티밋 미디어 플레이 업데이트!
SIBBA 개발 & 일기 18 - 휴식은 중요하다!
SIBBA 개발 & 일기 19 - 진작에 하자
SIBBA 개발 & 일기 20 - 조금은 성장한건가...
SIBBA 개발 & 일기 21 - 아무도 눈치못챈 오류
SIBBA 개발 & 일기 22 - 캐치 마인드 뷰를 위한 서막
SIBBA 개발 & 일기 23 - 스티밋 + SIBBA ( SSIBBA ) 생활
SIBBA 개발 & 일기 24 - 캐막장 beta
SIBBA 개발 & 일기 25 - 좌절과 희망의 캐막장
SIBBA 개발 & 일기 26 - Superior SIBBA를 위한 한걸음
SIBBA 개발 & 일기 27 - SSIBBA (Superior SIBBA) 로 업그레이드 성공???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완벽한 메뉴얼이 만들어졌으니 다음부터 이 포스팅 링크를 알려드리면 되겠네요. 뿌듯합니다.(노양심)

포스팅 작성하기 전에는 업데이트 내역까지 모두 올릴려고했는데 피곤하고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 패스했습니다. 다음에 정리해야겠어요.

이번주말은 정말 쉬면서 해야겠습니다. 피로가 많이 쌓였거든요. 그래도 필받으면 뭔가 더 만지작 거릴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천천히 해보려고 합니다.

스팀 형제들이 날아오르고 있네요!!! 가즈아~!! 대신.. 스팀 > 스달 이라서 ㅠㅠ. 스달을 스팀으로 못바꾸고 있네요. 진작 바꿔놓을껄..

어제가 수요일 인줄 알았는데 목요일인지 몰랐습니다. 어쨋든 오늘이 금요일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으니 기쁘네요. 여러분들도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Sort:  

그 시바가 그시바였군요..깜놀ㅋㅋ

ㅋㅋㅋㅋㅋ ㅆㅃ 로 이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단! 한글로는 조심하셔야해요 ㅎㅎ

!!! 힘찬 하루 보내요!

감사합니다!! 오치님도 편안한 일요일 되세요!

캬 훌룡합니다@!!
스라벨을 위해 이번 주말을 좀 쉬세요
저도 요즘 조절 중입니다 ㅋㅋ.. 라면서 이겜 저겜 하고 있,,,ㅣ

스라밸은 중요하죠 그래서 간단한것만 할려구해요 ㅎㅎㅎ
십자님은 스라밸은 조절하시만 게임을 ㅎㅎㅎㅎㅎ

오! 그러면 포스팅을 여러개 올리면 그걸 볼수있는거군요! 좋네요 ㅎㅎ
굿굿! 늘 대문엔 어떤 이미지를 보이게 할까? 하는 신경을 덜 써도 되는거군요 좋네여 ㅎ

ㅎㅎㅎㅎ 그래도 대문은 신경쓰셔야되요 사람들이 보통 SSIBBA로 보는게 아니니 ㅠㅠ..

완벽한 메뉴얼이 만들어졌으니 다음부터 이 포스팅 링크를 알려드리면 되겠네요. :Dㅋㅋㅋ

네 ㅋㅋㅋ 저도 이제 SSIBBA 일기 쓸때 이 포스팅을 알려드릴려구요 ㅎㅎㅎ

뮤직에 제가 있으면 안되는데요 ㅋㅋㅋ
깨알 홍보입니까 감사합니다 ㅋㅋ

ㅋㅋㅋㅋㅋ 작곡가님 열일해주셔야합니다 ㅎㅎㅎㅎㅎ

주말은 쉬어야지요. 푹~ 그래야 또 평일에 달릴 수 있죠. ^^

에전에는 주말이라서 더달렸는데 생각을 고쳐먹었죠 ㅎㅎ 주말에는 쉬어야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

하늘님도 행복한 주말되세욥~!

저는 가끔씩 asinayo님이 개발글을 베이스로 일기도 한번 적어보시면 어떠할까 생각합니다. ㅎㅎ

오늘은 포스팅 소재가없어서 치맥에 한잔하며 어떤 글을 쓸지 생각해보고있다. 캐치마인드나 한판할까?

요렇게요 ㅎㅎㅎㅎ 그냥 재밌지 않을까 해서요 ~_~

ㅋㅋㅋㅋㅋㅋ 그냥 일기도 좋은데 너무 짧아질꺼에요 ㅎㅎㅎㅎ

크~~~ 제 아이디가 종종 보이네요 +_+ ㅋㅋㅋ
이러니 제가 SSIBBA에게 애착이 안 갈 수 있겠습까!! ㅎㅎㅎㅎ

어서 빨리 다양한 기능들이 붙고 Level up을 해서
Superior SteemIt Blog By Asinayo, Level up!! = SSIBBAL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

물론 아시나요님 스라밸 조절도 잘 하셔서 건강 유의하세요 ^-^ ㅋㅋㅋㅋ

ㅋㅋㅋㅋ 그래도 이름을 지어주셨는데 뉴위즈님을 빼먹으면 안되죠 ㅎㅎㅎ

스라밸 조절하면서 SSIBBA를 레벨업! 하겠습니다~! ㅎㅎ

캐치마인드까지! ㅋㅋㅋㅋㅋ 점점 너무 쓸모가 많아지는 사이트가 되어가고 있군요..

어쩌다보니 기능이 추가되고 있네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59198.54
ETH 3287.6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