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BBA 개발 & 일기 17 + 공지 - 스티밋 미디어 플레이 업데이트!

in #kr-diary6 years ago (edited)

kiwifi-door-blue.jpg


SIBBA - SteemItBlog By Asinayo ..
https://sibba.herokuapp.com/
https://asinayo.github.io/sibba/
or
http://sibba.oa.to/
이곳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추가한 미디어 모드까지 적용되어있습니다!


여러가지 일들을 하고 나는 또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 작업을 진행하기 앞서 하는 일들은 당연히 스티밋.
피드의 글을 둘러보고 오늘 포스팅한 글의 댓글을 읽어보았다. 글에 작성해주신 댓글에 대댓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피드에 눈에 띄는 글들이 있어서 먼저 그 글들을 읽어보았다. 해당 글들에 댓글을 남기고 있다가 어느 순간 머리가 멍해졌다.

이 멍한 상태는 요새 들어 자주 찾아오는 것 같은데 이 때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작업도, 댓글도 ..
예전에 이상태에서 억지로 댓글을 달았었는데 너무 양심에 찔렸다. 내가 그토록 안좋아 하던 영혼 없는 댓글 .. 그 뒤로 이 멍한 상태가 오면 차라리 억지로라도 작업을 진행했다.

또 다시 개발이 아닌 다른 길로 빠져들었는데 결론은 멍한상태에서 아무것도 안하다가 정신이 회복된거 같아서 다시 자세를 잡았다. 피드와 대댓글을 남기기에는 너무 늦은 새벽이다. 알림이 갈 수 있으니 아침으로 연기하고 작업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어제 기본이지만 어렵게 느껴진 유투브 플레이어 노출 작업을 해결했으니 오늘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포스팅 본문에서 미디어 주소를 뽑아내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잠시 딴길로 샜었지만 원하는 결과를 뽑아낼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빠진 미디어들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확인해보니 작업중 딴짓을 하다보니 잘못된 부분이 아주 많이 보였다. 슬슬 태양빛이 보이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고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이 공간에도 빛이 보이기 시작한다. 빛이여! 하지만 SIBBA에는 아직 빛이 안들어오고 있다. 내 눈빛도 탁해지고 있다. 하지만 내 마음에는 빚이 남아있지. 현실의 빚도..

마지막 한줄의 작업이 남았다. 근데 이 한줄을 쓰려고하는데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다. 급똥


성공했다. .. 설명하지 않으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을것 같아서 설명하면, 한 포스팅에 여러개의 미디어 주소가 존재할수 있다. 이 작업전에는 포스팅에서 하나의 미디어 주소만 뽑아냈는데 이제는 모조리 뽑아먹을수가 있다. 그러니 나의 눈알이 뽑혀나오기 전에 잠에 들어야겠다.

ZzZ... 계속

까먹으니깐 미리 적어주자 주소 패턴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패턴별 출력 방식을 다르게 주고 미디어 크기도 줄이자. 그리고 대망의 배포!


모바일에서도 이쁘게 볼수 있게 사이즈를 조절했는데 문득 동영상 플레이어가 나오지 않는 버그를 발견했다.
친절하게 해당 포스팅에 들어가서 확인해봤는데 원인은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는게 아니라 링크만 했을경우 였다.
역시 다양한 사람들이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는듯 하다. 역시 완벽크한 처리는 없다는걸 다시 알게되었다. 새로운 방법으로 사용하는 분이 계시다면 또다시 버그가 생기겠지 ㅎㅎ

마지막으로 처리하려는 것은

유투부 링크주소에염 뿌우

유투브 동영상 주소 입니다.

라고 바꾸는 작업이다. 날씨가 흐려지기전에 끝내고 운동 갔다와야겠다.


운동가고 싶은데 에러가 발생했다. 또 다시 요상한 패턴이 섞여 있는듯 싶다.


드디어 이 X-men 영상과 노래를 그만들어도 될 것 같다. 행복하다.

이제 태그에 mode 변경을 넣을려고 하는데 몇몇 노래들이 kr-art에 있다. 소름끼친다.
태그 사용 규칙이 없다는 다시한번 느끼고.. mode 변경을 몇몇 태그 전용이 아닌 모든 태그에 적용하기로 마음먹는 순간이다. 실제로 그렇게 변경했다.

.. 게시물이 많을 수록 엄청 느려집니다. 조만간 조정작업이 필요할듯 싶네요.

와! 이제 끝났다! 하고 마무리 작업을하고 배포준비를 하는데 문득.. 다른분은 어떨까 ... 싶었는데 ..


.. 왜 안나오지? 하고 원인을 분석했는데 ..

동영상 주소 끝에 <br> 태그..가.. 이것도 추가해놔야겠다.

또 안된다. 원인을 또 분석해봤는데

유투부 링크주소에염 뿌우

이거 말고

유-링-주-뿌

이런 패턴도 있다.. 망할


다행히 이쁘게 작업해놔서 수정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운동을 하려는 이 마음에는 어려움이 생기는 중이다.

... 이제는 다른 분의 블로그를 검색해보기 두렵다. 어떠한 패턴이 또 튀어나올지... 일단 이대로 정리하고 튀어야겠다.

이번에는 생각보다 많은 작업을 했는데 버전업 숫자를 늘리고 싶지만 .. 그간 해온 노양심 버전업들이 있으니..

버전업! v0.27

이제 여러분은 스티밋에서 해당 사용자가 올린 사운드 클라우드/유투브 영상 및 미디어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기존 모드체인지와 같이 상단에 Mode 버튼을 눌러서

입맛대로 변경해서 보시면 됩니다.
list - 그냥 목록으로 보기
card - 그냥 네모네모 생김새로 보기
image - 포스팅에 있는 모든 이미지 다 보기
music - 포스팅에 있는 모든 미디어(현재 유투브, 사운드 클라우드) 다 보기
입니다.

이 기능을 만들게 된 계기는 @cagecorn 님과 @saloon1st 님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좋은노래 소개 및 제작해주세요.


요약

  1. 멍한 상태가 유지되서 늦게 시작함
  2. 포스팅 본문에 있는 모든 미디어 주소 뽑아내고 잠듬
  3. 일어나서 색다른 패턴 찾아서 수정함
  4. 또다른 사용자의 또다른 패턴 찾아서 수정함
  5. 성공성공~!

SIBBA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Steemitblog 개발 일기 6회 - 결과를 보기 위한 몸부림
SIBBA - 스팀잇블로그 태그별 보기 - v0.16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IBBA 개발 일기 7 - 집중속의 집중
SIBBA 개발 일기 8 - kr-art 뷰 추가
SIBBA 개발 일기 9 - 다양하게 보자
SIBBA 개발 일기 10 - 새벽에 깨어나는 두뇌
SIBBA 개발 일기 11 - 누적된 피로
SIBBA 개발 일기 12 - 그동안의 흔적들...
SIBBA 개발 일기 13 - 멘탈관리의 깨달음
SIBBA 개발 & 일기 14 - 평정심을 잃었을땐 음악이 최고다.
SIBBA 개발 & 일기 15 - 여유있는 작업...?
SIBBA 개발 & 일기 16 - 생각을 하자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에 음악 주소가 많을 수록 느립니다.. 비효율적인 작업과.. 한번에 모두 보여주다보니.. 이건 차차 수정해나가야겠네요.
혹시 안나오는 미디어가 있을경우 제보바랍니다. (사용해주신다면 ㅠㅠ..)

아 그리고 이거.. 주로 사용처는 sibba를 띄워놓고 music 모드로 변경한다음 노래를 들으면서 딴짓하시면 됩니다. 자동 재생 그런거 없으니 애정과 사랑으로 수동으로 눌러주세요.
솔직히 저도 sibba 만들고 하루에 2-3 번 밖에 접속안하는데 이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자주 쓰게 되었습니다.

아 슬슬 SIBBA 마무리하고 저번에 의뢰들어온 캐치마인드 랭크 보기 도 만들어야하는데 .. 흠 이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좋습니다. 물론 이제 어두워지고 있지만 ㅠㅠ .. ..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ort:  

대문 넘나 멋진거같네여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우선 대문 축하드립니다! ㅋㅋ
아직 대문이 없는 저로썬.. 부럽기만 하네요 ㅠ

감사합니다 ㅎㅎ 츼님도 곧 생기실꺼에요

와우! 대문이미지 최곤데요.초천재프로그래머 이미지가 잘나타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늘 수고 많으십니다. 설명을 들었으나 이해 못 하는 1인이 남길 수 있는 유일한 댓글...

후...글쓰는거보다 어렵다...

......ㅠㅠ........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 독서량이 많지않아 표현 능력이 .... ŏ̥̥̥̥םŏ̥̥̥̥

개발도 개발이지만 책을 좀 더 읽어야 겠네요

아닙니다. 제 잘못인 걸요ㅋㅋ

와우 진짜 갈수록 발전중이네요!!ㅎㅎ
이제는 노래까지!!!! 대단하십니당

이 SIBBA 는 발전했지만 .. 아직 글로 표현하는건 ㅠㅠ...

만들어주신 스티밋블로그 잘 사용하겠습니다. 저한테 꼭 필요하던거에요 ~ ㅎㅎ 스티밋 포스팅을 다른곳으로 옮기고 싶을때 밑으로 내려서 보기가 너무 불편했거든요 ~

헛 잘사용해주시겠다니 ~! 정말 감사합니다~!

대문 사진 바뀌었네요. 그리고 쭉 정독을 했습니다만.. 아무튼 짧게 쓰자면... 이것 저것 기능 추가하고 오류들 수정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났다. 이제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한다가 되겠네요. ㅎㅎㅎ 고생 많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 좀더 표현력을 키워야 겠습니다. ㅠㅠ

문학적으로 쓰기에는 힘든 개발일지니깐 이해합니다. ㅎㅎㅎㅎ

이것만.. 이것만.. 하다보면. 두시간이죠~~ ㅎㅎ

그렇쵸 ㅎㅎ 이것만 하면 끝이겠지.. 하는데 .. ㅠㅠ

제가 좋아하는 살룬유난님의 음악 ㅎㅎㅎ 이렇게 멋진 대문을 얻으셨군군요! 실제와 닮았는지 궁금해요 ㅋㅋ

ㅎㅎㅎ 유난님과 케콘님 음악자주듣는데 이번 추가된 기능으로 제가 편하게 듣고 있네요 ㅎㅎ.
대문은.. 만들어주신 키위님이 제 실제모습을 본듯 싶습니다. ㅋㅋㅋㅋㅋ

항상 열심히 하시는 모습 본 받고 싶네요~!! 저도 열심히 해야하는데..ㅇㅅㅇ;;
부지런 떨고 싶어라~ㅎㅎ

1일 1포 하시는것도 열심히 하시는거죠 ㅎㅎㅎㅎㅎ

개발하는 거에 비할 수 있나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899.97
ETH 3059.62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