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이드] #6. 스팀잇생활에 꼭 필요한 추천 보조사이트 3종세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위즈(@Newiz)입니다!!^-^


대문.jpg



스팀잇이 아직 Beta버전이다보니
여러 기능적인 측면에서
불편한 점들이 존재하고 있죠 ^-^

그러다보니 저도
스팀잇을 시작하기 전에
몇몇 보조사이트들을 기본으로 켜 놓은 후
스팀잇을 시작하게 됩니다 ^-^

그래서 오늘은
스팀잇 생활을 하실 때 도움이 될만한
추천 보조사이트 3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보조사이트는 소개해드릴 3개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어요 ^-^
하지만 한 두개 사이트에서 여러기능을 할 수 있기때문에
가장 주로 쓰일 사이트들만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

딱 뉴비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스팀잇을 기본적으로 즐길 때 필요한 기능들만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

추천 보조사이트 기준은 누구 마음대로??
뉴위즈 마음대로!! ( 'ㅡ')/~★ 크크큭


▒ 지난 뉴비가이드▒


[#0. 초간단 프로필 사진 바꾸기!]바로보기
[#1.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기초과정)]바로보기
[#2. 글쓰기, 사진첨부의 모든 것!(사진 사이즈조절 등)]바로보기
[#3.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고급과정)]바로보기
[#4. 로그인 개인키(패스워드)의 모든 것!]바로보기
[#5. 증인(witness)이 도대체 뭐예요??]바로보기





▨ #6. 스팀잇 필수 보조사이트 3종 ▧



I. 스팀월드 (steemworld)


1. 한 줄 소개 : 스팀잇 시작 전 무조건 켜놓자. 전천후 사이트!

2. 주소 : https://www.steemworld.org/@자기아이디

3. 제작자 : @steemchiller

4. 추천 사용기능

1) 자신의 현재 보팅파워 보기
2) 현재 및 보팅파워 별 보팅액수 보기
3) 보팅파워 완충 시각 보기
4) 자신받은/자신이 한 보팅 그래프 보기
5) 날짜별 활동내역 보기 및 활동내역 별 필터링
6) 자신을 멘션한 글/댓글 보기
7) 자신의 포스팅의 보팅/리스팀 보기
8) 등등등...

5. 항목별 그림설명

자신의 페이지에 연결되면 일단 10초정도의 로딩시간이 있습니다.
(이 10초정도만 참으면 바로 만능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요!!)
로딩.jpg

1) 첫번째 항목 추천기능
① 보팅파워 및 보팅액수보기
② 자신의 보팅파워별 보팅액수 보기

월드1.jpg

2) 두번째 항목 추천기능
① 보팅파워 완충 시각 보기
② 보팅도넛 그래프 보기
③ 명성 소수점 셋째짜리까지 보기
④ 자신이 멘션된 포스팅/댓글 보기

월드2.jpg

3) 세번째 항목 추천기능
① 날짜별 활동내역보기
② 활동 내역별 필터링 가능

월드3.jpg


4) 네번째 항목 추천기능
① 자신의 글이 받은 보팅/리스팀보기
② 자기 포스팅의 그림파일 모아보기

월드4.jpg


6. Newiz의 내맘대로 평가
① 스팀잇 시작 전에 꼭 켜놓는 2가지 사이트 중 하나!!
② 깔끔한 인터페이스
③ 활동사항들의 실시간 반영 최고!
 → 5~10초정도면 자동으로 새로고침이 되기때문에
   일일이 새로고침을 해줘야하는 steemd.com보다 편합니다.
 → 즉, 새로운 정보를 보기 위해서 새로고침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④ 다양한 기능이 집합되어 있는 만능사이트






II. 스팀툴(SteemTool)



1. 한줄소개 - 전천후 사이트 '스팀월드'도 놓친 것이 있었다!
      그렇다면 <스팀툴>에서!!

2. 주소 : https://tool.steem.world/

3. 제작자 : @segyepark

4. 추천 사용기능

1) 좋아하는 밋님의 포스팅 골라보기
2) 자신을 멘션한 포스팅/댓글 보기
3) 스팀잇 내의 특정 키워드 검색
4) 특정 포스팅에 보팅/리스팀한 유저 한눈에 보기
5) 특정 포스팅의 마크다운/html태그 보기
6) 스팀잇 샵 (그림/전자책 판매중)

5. 항목별 활용 예

1) Best Friend Posts
① 자신이 지정해놓은 밋님들의 포스팅만 골라볼 수 있습니다.
② 활용 예
 ▶스팀잇 시작 전, 가장 먼저 찾아가서 소식/글/그림을 보고싶은
   밋님들에게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피드를 일일히 뒤지거나, 블로그를 하나하나 방문하기 번거로움)
③ 단, 자신이 스팀잇을 사용하는 '기기'별로 저장이됩니다.
 ex> PC, 노트북, 모바일기기에 각각 저장을 해 놔야합니다.

④ 한 그림 설명

툴1.jpg

2) Mentioned Posts
① 자신이 멘션된 댓글/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활용 예
 ▶ 자신의 아이디를 태그한 포스팅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위에 설명드린 '스팀월드'와 병행하여 사용하면 더욱 정확합니다.

③ 한 그림 설명

툴2.jpg

3) Post Search
① 전체 혹은 특정 유저가 적은 '키워드'로 댓글과 포스팅을 찾을 수 있습니다.
② 활용 예
 ▶ 어디선가 보았던 포스팅인데 짧은 문구만 생각이 날 때
 ▶ 자신이 적어놓은 옛날 댓글을 찾고 싶을 때 등등등

③ 한 그림 설명

툴3.jpg

4) Post Repliers
① 특정 포스팅의 보팅/리스팀 현황을 유저별로 볼 수 있습니다.
② 활용 예
 ▶보팅/리스팀을 참여 요건으로 했을 시 쉽게 확인 가능
 ▶ 특정 문구를 적은 유저만 필터링 등 이벤트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

③ 한 그림 설명

툴4.jpg

5) Post content Viewer
① 특정 포스팅에 사용된 마크다운/html태그를 볼 수 있습니다.
② 활용 예
 ▶특정 포스팅이 어떻게 꾸며졌는지 궁금할 때 사용된 문법들 확인 가능

③ 한 그림 설명

툴5.jpg

6) 스팀잇 SHOP
① 스팀달러로 전자책/그림들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방법
 ▶ 구매방법은 @onehand 님의 포스팅에 너무 잘 나와있습니다 ^-^
  컨텐츠 구매 시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스팀툴 컨텐츠 구매방법]
   https://steemit.com/kr/@onehand/7v9ppg



6. Newiz의 내맘대로 평가
① 스팀잇 시작 전에 꼭 켜놓는 2가지 사이트 중 또 하나!!
② 나와 친한 밋님의 포스팅 쉽게 확인 가능!!
  (밋님과의 친분이 +1 상승하였습니다)
③ 멘션확인으로 나를 불러주신 밋님에게 감사표시 가능!!





III. 스팀어스(SteemUs)



1. 한줄소개 - KR유저들의 최강 장난감 주사위를 쓸 수 있나 확인하자!

2. 주소 : https://www.steemus.com/

3. 제작자 : @jungs

4. 추천 사용기능

1) 내가 한 보팅의 도넛그래프 (횟수별/파워별)
2) 내가 받은 보팅의 도넛그래프 (횟수별/파워별)
3) 주사위 명령어 사용자 등록 및 확인
4) KR 유저 명성별 순위 보기

5. 사용방법

1) 보팅 도넛그래프 보기
① 보팅차트 중 '파워'로 보기는
보팅액수가 아닌 특정인이 얼만한 파워(1%~100%)로 보팅을 했냐를 나타냅니다.
(10000이 100%이며, 100이 1%의 보팅파워입니다.)

② 한 그림 설명

어스1.jpg

2) 주사위 명령어 사용등록
① KR태그를 달고 한 번이라도 글을 쓰면 자동등록 됩니다.
② 하지만 KR태그를 달고 쓴 경험이 없을 경우 수동으로 등록해줘야 합니다.

③ 한 그림 설명

어스2.jpg




뽀너스. 블로그형 스팀잇 (SIBBA)



1. 한줄소개 - 태그로 자신만의 카테고리를 만들고 정리하자!
단, 아직 개발진행중 & 개발자스러운 UI (ㅋㅋㅋ)

2. 주소 : https://asinayo.github.io/sibba/
(SteemIt Blog By Asinayo = SIBBA) 사이트이름 오해 노노

3. 제작자 : @asinayo

4. 추천사용기능

  1. 태그를 카테고리로 이용하여 포스팅 정리 가능
  2. 자신 블로그 내의 특정 포스팅들을 쉽고 빠르게 검색 가능
  3. '금손'님들의 작품 한눈에 보기 기능
  4. 음악 포스팅들 안에 있는 음악들 바로듣기

5. 간단 그림 설명


(더 자세한 사용방법 및 개발진행현황은
@asinayo님의 블로그의 개발일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
시바1.jpg


2)
시바2.jpg


3)
시바3.jpg


4)
시바4.jpg




VI. 그 외의 유용한 사이트



1. https://steemd.com/@자기아이디
 ▶ 대역폭 / 가입일자 / 활동내역확인 / Feed_Price 확인

2. http://steemreports.com/
 ▶ 보팅도넛확인 및 보팅관계도 확인
 ▶ 스파임대인 / 임차인 확인

3. https://steemnow.com/@자기아이디
 ▶ 자신의 보팅파워에 따른 액수 계산
 ▶소유 스파를 가정하여 보팅액수 계산

4. https://ianpark.github.io/steeme/
 ▶ @asbear님 개발
 ▶ 자신 포스팅의 보팅/리스팀 유저 확인
 ▶ 스파 임대기능 및 스팀/스달 다중 송금 기능




끝!! 입니다!! ^-^

제가 처음에 알려드린 3개의 보조사이트와
뽀너스 사이트만 알아놓으셔도
스팀잇 생활을 기본적으로 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라고 자신합니다!! ^-^


어서어서 즐겨찾기!!
꾸욱~💕


이상, 뉴위즈(@Newiz)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지난 뉴비가이드▒


[#0. 초간단 프로필 사진 바꾸기!]바로보기
[#1.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기초과정)]바로보기
[#2. 글쓰기, 사진첨부의 모든 것!(사진 사이즈조절 등)]바로보기
[#3.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고급과정)]바로보기
[#4. 로그인 개인키(패스워드)의 모든 것!]바로보기
[#5. 증인(witness)이 도대체 뭐예요??]바로보기



뿅!!💕

Sort:  

알림이 오고 제목을 보고 설마했는데!!!! ㅜㅜ 이런유용한 툴들에 SIBBA가!! 영광입니다
설마 만우절 지나면 빼는거 아니죠? @홍보해

SIBBA!!! 가즈아!

큰일이네요 ㅋㅋㅋ
원래 만우절이라서 넣었다가 내일 빼려고 했는데!! ㅋㅋㅋㅋㅋ
홍보해주셨으니까 계속 이 곳에다가 박제해두겠습니다!! ㅋㅋㅋㅋㅋ
농담이고 SIBBA같은 블로그 형태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넣어봤어요 ^-^ ㅋㅋ
홍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ㅋㅋㅋㅋ

시바 만세!!!! ㅎㅎㅎㅎㅎ

ㅋ ㅣ ㅎ ㅑ ~~
어쩜 정리를 이렇게도 잘하시고
설명도 이렇게 꼼꼼히도 정리를 잘해주시는지요?
정말 뉴위즈님 포스팅 볼때마다 넘넘 놀랍네요+_+
뉴비분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만 쏙쏙 뽑아서 올려주시니
그대는 진정으로 최고!!

ㅋ ㅣ ㅎ ㅑ~~ 이렇게 정성어린 칭찬을 해주시다니!! ㅎㅎㅎ 몸둘바를 모르겠네욥ㅋㅋㅋ
저야말로 리안님 그림일기 볼 대마다 놀라고 있어요!! +_+ ㅋㅋㅋㅋ
좋은 말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리안님도 최고예욥!! ㅎㅎㅎㅎ

이렇게 좋은 정보가 담긴 글에 제 글이 링크되어 있다니! 풀보팅 가즈아~~

제가 따로 포스팅 안해도 될 정도로 너무 자세하게 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한데
풀보팅까지 해주시다니!! ㅋㅋㅋㅋ
감솨감솨 합니닷!! ^-^
(한손님 작품 나중에 꼭 제가 가져가겠습니다 ㅎㅎㅎ)

@newiz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asinayo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우와 ㅎㅎ 여름이는 처음보네 ^-^ 여름아 고마워!!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보팅후 리스팀해가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꼭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ㅎ

캬아~ 믿고 보는 뉴위즈님 정보글 !!! 정말 유익한 정보입니다~ 스팀어스는 모르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정보글 너무 좋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좋은 밤 되시고, 내일부터도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오우!! moont0님 너무 오랜만에 뵙네요 ^-^ ㅋㅋㅋㅋ
가즈아에서 못 뵈니까 잘 못 마주치는군요 ㅠㅠㅠ ㅋㅋㅋㅋ
문텡님도 좋은 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

완전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유용한 보조사이트들일 겁니다 ^-^ ㅎㅎㅎ
저도 감사합니다!! ^-^ ㅎㅎㅎ

저같은 뉴비에게 완전 유용하네요 ㅎ리스팀해가야겠어요

뉴비분들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ㅎㅎㅎ
꼭 즐거운 스팀잇 생활되시길 기원하고,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

유용한 사이트 새로 알아가요~ 도움글 감사합니다 : )

많은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 ㅎㅎㅎ
꼭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 감사합니다!!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 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 ㅎㅎㅎ

뉴비를 탈출하고 싶은데 아직도 모르는게 많네요^^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셔서 잘 보고 있어요~ 편안한 밤 되세요

저도 아직 뉴비인걸요ㅎㅎㅎ그래도 격려와 칭찬 감사합니다 ^-^
ravenkim님도 편안한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582.02
ETH 3289.90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