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 탐구 #77 - 만났던 사람들의 근황을 궁금해 한다

in zzan3 years ago

며칠 전... 오랜만에 고등학교 졸업 앨범을 꺼내 보았다.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사진들을 오랜만에 보았다. 문득 궁금해졌다. 친구들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정년퇴임한 선생님들은 어떻게 살고 계신지...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총동문회 카페를 찾았고, 가입 후 선생님들의 근황을 찾아볼 수 있었다. 잘 지내는 분들도 계시지만, 돌아가신 분들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렇다... 세월이 그렇게도 많이 흘렀던 것이다. 졸업한지 20년이 지났으니까...

친구들 근황이 궁금해서 링크드인에서 이름으로 찾아보기도 했다. 많지 않지만, 자신의 프로필을 올리는 친구들도 일부 있었다. 좋은 회사에 들어간 이들도 있었다. 잘 살고 있으리라 믿는다. 나도 잘 살아보자 다시 한번 다짐하며...

동료들의 근황도 궁금해서 링크드인을 검색한다. 다들 자기 앞가림 잘 하며 잘 살고 있는 거 같다. 이제 나만 잘 하면 되는 건가...


지난 내면 탐구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991.17
ETH 2341.20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