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이주백 참치, 최고급 참다랑어 + 참치 눈물주 + 하수오주, 호강 제대로 하다.

in #kr6 years ago

10.jpg

안녕하세요. 훈하니 @hunhani입니다.

답답한 일이 많은 요즘 친구들끼리 모여 오늘 하루 호강해보자 하는 마음에 고급 참치 횟집을 찾았습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이주백 참치

살짝 부담되는 가격이었지만 다들 오늘은 기분이다 하면서 참다랑어 로얄 코스로 주문했습니다. 참치 타다끼, 초밥, 롤, 튀김, 생선 구이 등 밑반찬 역시 화려하게 나옵니다.

6.jpg

7.jpg

8.jpg

금가루 사케

참치가 나오기 전이었지만 사케부터 시작합니다. 참치 집에서 이렇게 술에 금가루를 띄워주는 게 별것 아니지만 괜히 술맛을 좋게 하는 것 같습니다.

9.jpg

10.jpg

무한리필 최고급 참다랑어

침샘폭발의 순간입니다. 각 부위별로 맛과 풍미가 조금씩 달라 하나하나 음미하면서 먹었습니다. 이 날 7명이서 총 12번을 리필 했습니다. 당분간 참치 생각은 안날 것 같습니다.

11.jpg

12.jpg

13.jpg

참치 눈물주

참치 눈물주는 커다란 눈다랑어의 눈에서 유난히 하얀색을 띄는 수정체를 사용하여 만든 술입니다. 수정체를 술잔에 담고 술을 알맞게 부어준 뒤 걸쭉해진 뒤에 마시면 됩니다. 가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다고 하는데 한 잔 정도 마셔볼만한 것 같습니다. 참치 수정체에 약간의 끈적이는 점액이 있어 눈물주 또한 끈적이는 맛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14.jpg

15.jpg

하수오주

하수오란 쌍떡잎식물 마디풀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약용 식물로 재배되고 있으며, 은조롱 혹은 새박풀 등으로 불린다고도 하네요. 춘추전국 시대 하공이라는 군주가 약초를 복용하고 난 뒤 백발이 흑발로 변하고 젊어져 이를 부인에게 복용시켰는데 부인의 얼굴이 처녀처럼 아름다워졌고 회춘하였다고 합니다. 하공의 머리가 검어져 하수오(何首烏)라 부르게 되었다고 할 정도로 원기회복, 자양강장, 피부미용 등에 고루 좋은 귀한 식물이라는군요. 이러한 하수오에 소주를 넣어 담금주를 만든 것이 하수오주입니다. 주인장께서 특별히 하수오주를 맛보게 해주셨습니다. 생각보다 독하진 않았는데 향이 정말 독특하고 맛은 구수했습니다.


찾아가시는 길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147번길 55-1 1동 (무거동 1536-3 1동)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최고급 참다랑어, 참치 눈물주, 하수오주로 하루 날 잡고 호강 제대로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난 먹스팀


hunhani.jpg

대문을 제작해주신 @leesol 님께 감사드립니다.

@hunhani.jpg

대문을 제작해주신 @cheongpyeongyull 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밤 보내세요 ~
하루만 더 버티면 주말이에요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ongratulations @hunhan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하수오주 먹어보고 싶으네요
예전에 회사 선배님이 회식 때 가져오셔서 먹어본적이 있는데요
오래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참치도 맛깔나게 보이네요
사진에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하고 있는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보팅파워가 부족해서... tip!

하수오주 정말 구수하고 독특한 맛이었습니다 ㅎㅎ 저는 처음 먹어봤답니다.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요. 감사합니다!

사진이 ㅠㅠ 너무 고퀄 ㅠㅠ 회가 제 모니터를 뚫고 나옵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카메라가 무엇이었는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하수오는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데 술로도 있군요 ㅋㅋ
아주 행복한 시간이셨겠어요~

하수오가 원래 한약재였군요! ㅎㅎㅎ 어쩐지 구수한 맛이 나더라구요~ 카메라 그냥 갤럭시노트3로 찍었습니다. 대신, Foodie 라는 어플을 사용했지요!

해산물 좋아하는 저에게 넘나 치명적인 포스팅...
행복한 시간이었겠네요ㅎㅎ

친구들과 얼마나 즐거운 대화들이 오갔을까요

해산물 좋아하신다면 말 그대로 '치명적인' 포스팅이겠군요 ㅎㅎ 정말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저도 내일 친구들 만나러가는데
괜스레 더 부럽고 기대되네요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제주흑다돈, 탐나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을 맛보다.]]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hunhani/3ldun7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주소가 또 잘못 표시되는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Definitely worth an upvote and a resteem :]

ㅜㅜ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먹스팀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147번길 55-1 1동

괜찮습니다 ㅎㅎ 지난 포스팅 중에 '제주도'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자꾸 거기에 맞춰 인식하나봅니다~

하수오주 한번 마셔보고 싶네요!ㅎㅎ

독주인데 독하게 안느껴지고 구수하더라구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58.39
ETH 3170.93
USDT 1.00
SBD 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