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오씨칼국수, 나도 모르게 발길 이끌려 찾은 물총칼제비.

in #kr7 years ago (edited)

1.jpg

안녕하세요. 훈하니 @hunhani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대전 가족여행 중에 다녀온 물총칼제비 식당을 소개합니다.

대전 중앙시장을 거닐다가 바로 이 간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2.jpg

간판에 눈이 이끌려 저도 모르게 찾게 되었지만...

사실 대전에는 옛날부터 칼국수가 유명한 곳이 여럿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곳이라네요.

3.jpg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시지 않나요?

그만큼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은 식당인듯 합니다.

4.jpg

맛집답게 외관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식사시간을 피해오더라도 보통 30분은 기다려야한다는데 다행히 10분 정도만 기다리고 들어갔답니다.

5.jpg

메뉴판에 본 업소는 체인점이 없습니다란 문구가 눈에 띕니다.

칼국수 하나 수제비 하나 주문했습니다.
반반씩 시키니 칼제비로 주신다고 하네요~

6.jpg

그릇 크기에 놀라버렸습니다.

양이 엄청나지만 그만큼 맛이 중요하겠죠?

1.jpg

작은 그릇에 옮겨 닮았습니다.

짜잔~ 조개들이 입을 벌리고 있네요.

8.jpg

바로 이 조개가 물총조개입니다!

저 빵빵한 조개살을 보세요~
물총 조개의 매력은 바로 이 조갯살!
입안에서 펑~ 하고 터져버릴듯 합니다.
물총이라는 이름이 그냥 지어진게 아니더군요.

8.jpg

면발도 후루룩~

면발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수제비가 훨씬 맛있었네요.
수제비가 특히 얇고 쫀득해서 맛깔났습니다.
과연 먹는 재미가 남다른 칼제비입니다.
먹다 보니 조개 추가를 하면 더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찾아가시는 길

대전광역시 동구 옛신탄진로 13 (삼성동 304-36)

물총조개라는 특이한 이름에 걸맞게 조갯살 터지는 맛이 아직도 생각납니다.
조개 뿐만 아니라 쫀득한 면발과 수제비에 시원한 국물맛도 일품이랍니다~
늘 울산 식당만 먹스팀에 소개해오다가 이번에는 대전이군요.
주변에 계신 분들은 한 번 찾아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지난 먹스팀


# YHH
Sort:  

If you like this article then click here to read more about the subject.

(Keywords: 물총칼제비, 이끌려, 먹스팀, 나도, 발길, 찾은, 오씨칼국수, 모르게)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 글이 전국 맛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hunhani/4brx5a
링크 확인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은 칼국수가 생각나는 날이네요.
저녁은 칼국수 먹어 보겠습니다. ㅎㅎㅎ

칼국수 후루룩 먹고나면 속이 든든하죠~

네 저녁에 바지락 칼국수 먹어 보겠습니다.~~~

바지락칼국수 엄청 좋아하는데 저 물총 칼국수도 정말 맛있어

물총조개 맛이 정말 특이하더군요 ㅎㅎ

아! 저 여기 가봤어요, 대전에 있는 친구 만나러 가니 일루 델고 가더라구요, 가게 보니 알겠네요, ㅋㅋ

같은 식당을 가본것만으로 이렇게 반갑네요 ㅋㅋㅋㅋ 조개맛이 아직 생각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95.57
ETH 2581.60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