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창가에 앉아 차 한잔 할 살짝 높은 테이블 제작

in #jjangjjangman5 years ago (edited)

창가 테이블 제작

창가에 놓고 차 한잔 할 살짝 높은 테이블 제작해 봤습니다.


photo by @raah

100% 오크 집성합판으로 만듭니다.
다리도 24t 60mm로 두 장 집성해서 만들었습니다.

  • 붙이기 전 벨트 크램프로 조여만 놓은 상태에서 모서리 나무경칩을 붙여서 고정합니다.
    모서리 철물보다 45도 절단한 나무경칩이 더 좋은것 같아요^^

    photo by @raah
8mm볼트와 번데기 너트를 위해 11.5mm드릴로 뚫어줍니다.


오크 처럼 단단한 목재는 너트 최대 직경에 1.5mm 이상 차이나면 갈라져요

8mm 볼트로만 당겨서 다리 고정

photo by @raah

8자 철물을 몇개 미리 붙여놓고 본드로 상판을 붙여줍니다.

틈 메우기
  • 오크 집성판은 마르면서 균열이 생기는 부분이 많네요

    틈에 톱밥을 밀어넣고 순간접착제로 굳혀서 메웁니다.

모서리 보강목 덧대기

합판이 마르면서 틀어지거나 틈이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멀바우 목재를 넣어 줍니다.

  • 홈 대패를 빌려다 15mm날로

  • 상판 모서리에 레일톱질 후, 홈을 냈습니다.

    집진이 뭔지 모르던 옛날장비라 엄청난 톱밥이 ㅠㅠ

  • 평끌로 정리 후

  • 본드로 멀바우각재를 붙여줍니다. 꽁꽁 붙어라~~

폭풍사포질

사용할 사람을 위해 사랑을 담아 폭풍 사포질을 합니다.


다리사이의 가로연결 보조재는 ---

다리재 집성할 때 딱 맞춰서 비웠으므로

이렇게 0.5mm오차도 없이 겨우 밀어넣을 만큼 딱 맞습니다.

식물성 오일을 세 번 이상 발라줍니다.
  • 처음 기름 먹일때 500방 사포로 떡오일질 해 주고 30분 후 닦아내고...
매끈하게 완성!!

조금 높은 테이블이므로

530mm 의자를 세트로 준비했습니다.

완성!!!

Resized_20190108_124610.jpg

  • 조심 조심 처음 해보는 것라 거의 한 달 걸렸습니다.
    이제 자신감 갖고 제 거실 테이블 제작해 봐야겠습니다. ^^
가성비 좋은 횟집

원주에서 6명이 회에 술한잔 푸짐하게 해도 8만원도 안 나오는 집하나 소개드립니다.
원주 바다포차
주소: 강원 원주시 나비허리길 54
image-1546822555512.png
두부,꽁치등 기본 안주도 푸짐푸짐
20170326_210926.jpg

@raah 였습니다.
04_끷뀿_됣뀽_먤뀿_료꼱_녁넫_됣뀫_끷뀫_솽꼱_듄__⒰넽.gif
업봇.jpg
보팅을 강요하는 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일개 회사원의 변태(=변형)과정을 보며

.........관심있는 분야에서 유튜브 채널 한번 열어보고 조금씩 업로드를 해보자

booksteem이전서평들^^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 했다흙부대집남극의 여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다
유시민.역사의역사1역사의역사2역사3,조선상고역사4
아멜리노통브살인자의 건강법적의 화장법두려움과 떨림--
장하준.경제학 강의유시민.경제학 까페
오르한 파묵.검은 책살만 루시디.악마의 시----
까뮈.페스트김영하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
김명호.중국인이야기1김명호.중국인이야기2-----
마르케스내 슬픈 창녀들의 추억달콤쌉싸롬한 초콜릿
마르셀 에메.벽을 드나드는 남자
알츠하이머의 종말의사에게 살해당하지 않는 47가지 ---
시프테.우리는 매일 슬픔 한조각을 삼킨다
로맹가리.인간의 문제에밀아자르.자기앞의 생----
최인훈 유시민.광장, 청춘의 독서------
리처드 도킨스.만들어진 신-------
박경리.토지-------
젤딘.인생의 발견1인생의 발견2인생의 발견3발견4
유발하라리.사피엔스1사피엔스,총균쇠,전쟁과 문명2사피엔스--3--4
그랜드 투어 동유럽50일간의 유럽미술관 체험------
바른마음1바른마음2바른마음3바른마음4
바른5마음6바른마음 7정치바른마음10
E.H 카.역사란무엇인가역사란2역사란3역사란4
역설과 반전이 대륙역설과 반전4반전의 대륙5
헤르만 헷세.싯다르타1싯다르타2싯다르타3
금세기 가장 완벽한 인간, 총든 예수체 게바라 평전CHe2CHE-3
CHE-4값을 따지지 않는 무역CHE-5 CHE- 6체7(최종)
탈벤 샤하르.해피어늙어감에 대하여피로사회--
존리드.세계를 뒤흔든 열흘------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1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2세계사 편력---
노동성권력불평등의 대가-----
문명과 전쟁1전2.쟁3전쟁4전쟁5
사랑으로 가는 길깨어나십시오-----
시오노나나미.르네상스를 만든 사람들자유론
@leesol.만화 카툰 8권 추천바스티앙비베스염소의 맛,블로그 등 5권-----
Sort:  

지인이 쓰실건가봐요. 정성 가득이네요.
이뻐요^^
그리고 회가 왜 이렇게 싼가요. 가까우면 좋겠는데 그저 아쉽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강원 원주시 나비허리길 5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금손을 가지셨네요!
창작활동은 조금 귀찮지만 아주많은 보람이 있죠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ㅎㅎ

새해부터 이쁜 탁자를 만드셨네요^^ 솜씨가 날로 좋아지시는듯!!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은 본격적으로 집에 가구를 만들까합니다.

저 수제 원목 테이블 저희집으로 배송부탁드립니다
ㅋㅋㅋ

너무 멋지네요 ㅠㅡㅠ

그 옆에 제가 좋아하는 식물들 두고 커피 한잔 하면 딱이겠어요 ^-^

주소 잃어버렸어요 ㅎㅎ 목공으로 이벤트 해볼까요? ㅎ
마침 배송가능하도록 조립품입니다.

ㅋㅋㅋㅋ

농담을 진담처럼 받아들이시니 몸둘바를 ㅠ

오오오 목공이벤트 멋지네요.

작은 스툴 같은거 어떠세요 ㅎ

엄지척 ㅋㅋㅋㅋ

오오.. 좋은 생각이세요.
좋아하는 주제 주시고 글쓰기 응모 같은 거루요. ㅎㅎ

우와 엣지 있는 식탁이네요
모서리에 색상만 추가해 줘도 굉장히 고급져보이네요 ;D

감사합니다. 목재만 좋으면 더 다른 모양도 가능할텐데 너무 비싸네요

너무 부럽습니다.
이웃집으로 이사 가고 싶을 만큼 ^^

직장동료들에게 책상 한,두개씩 만들어 줬습니다. ㅎㅎㅎ

테이블 만드는데 엄청난 공정이 필요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실은 네 다리 집성 후, 속초 진로교육원까지 보내서 두께 맞춰 수압대패질로 다듬었지요. ^^

볼때마다 엄청난 금손이시미 느껴집니다.
디클릭 애니.gif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705.81
ETH 3626.46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