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teem-알츠하이머의 종말] 올 해 치매예방과 치료에 성공했다는 책이 나왔는데요? 평가좀...

in #promisteem6 years ago (edited)

진실은 시와 같지만 모두들 정말시를 싫어했다.- [Big short] 중에서
NaverBlog_20180306_141939_04.jpg

알츠하이머의  종말

치매환자를 보호하고 있지 않은 사람은
그 고통의 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ㅠㅠ

신경학자 데일 브레드슨 박사는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퇴행성 질환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UCLA와 캘림포니아 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벅 연구소에서 각종 뇌질환과 노화를 연구하고 있다. 이 책은 30여 년이 넘는 연구 끝에 알츠하이머가 한 가지 원인 때문이 아니라 염증, 영양의 불균형,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 등 여러 가지 원인의 복합작용을 통해 발병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는 수만 번이 넘는 "알츠하이머는 하나의 질병이 아니다"라며 "현재 의학계의 접근 방식이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수만 번의 임상실험을 통해 인지장애가 어떤 강력한 한 가지 원인 때문이 아니라 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36가지 원인을 밝혀냈다.

유전자, 호르몬, 염증, 영양의 불균형,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 수면부족

알츠하이머 환자나, 잠재적인 위험성을 가진 유전인자를 밝혀낸 후 '리코드 ReCODE'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완치시키고 있다. 이 책이 완전한 사기, 거짓이 아니라면 알츠하이머 치료의 일대 혁신을 우리는 지금 막 접한 것이다.

저는 단지 책한권 봤을 뿐이고요 ^^ 의사이신 스티미언님이나 관련지식 있으신 분들이 댓글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치매연구, 완벽한 실패의 기록

지난 수십 년동안 세계 최고의 신경과학자들은 알츠하이머 치료 방법에 대해 연구했다. 정부와 제약회사, 생명공학자들은 수십 억 달러를 투자해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하고 실험했다. 하지만 그 중 99.6%는 실패로 돌아갔다. 겨우 시장에 출시된 0.4%도 거의 효과가 없음이 밝혀졌다. 앞서 알츠하이머 협회가 "2003년 이후 승인된 알츠하이머 약은 전무하며, 이미 승인된 약은 병의 진행을 막거나 늦추는 데 효과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2000~2010까지 244개 약을 시험했지만 단 하나만이 FDA에 승인되었다. 그러나 효과는 미미하다.

‘아밀로이드’는 원인이 아니었다.

그동안 의학계에서는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아밀로이드 베타(이하 '아밀로이드')라고 불리는 단백질로 만들어진 시냅스를 파괴하는 끈끈한 플라크가 뇌 속에 쌓이면 알츠하이머가 발병한다고 믿었다. 이에 따라 이 과정에 개입하거나 아밀로이드를 파괴하면 알츠하이머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에 따른 모든 연구와 치료시도는 다 실패했다.

당연하다 저자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는 다양한 만성질환이다. 한 두가지 약으로 치료 가능한 급성 질병이 아닌 것이다.

*바쁜 분들 위한, 나름 총정리

결코 성공한 적 없는 치매 치료약 개발을 연구하다 저자가 알게 된 사실은 치매가 감염병같은 급성이 아니라 생활환경이 나빠지면서 삶의 불량한 패턴에서 오는 만성질환이라는 점.
다양한 원인이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먹고 사는가이다. 치매 뿐 아니라 암과 심혈관질환, 당뇨를 비롯한 모든 뇌질환과 관련된다.

30년 연구하고 알아낸 저자의 결론이 ‘약이나 주사’가 아니라 불신감이 생긴다면, 200년전 베멜 바이스를 기억하라. 그는 출산하는 산모의 사망률의 직접적 원인을 찾아냈지만, 그 진실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그는 정신병자로 취급되어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구타로 숨졌다. 산모의 사망률의 가장 큰 원인은 ‘감염’이있다. 즉

간호사들이 손과 손톱 밑을 안 씻었기 때문이었다.
    1. 자신의 상태가 완전 궁금하고 안전하고 싶다면
  • 이 책의 전반부에 소개한 모든 검사를 해보거나 저자를 찾아가면 됨. ^^
    1. 최소한의 검사만 하고싶다면
  • 유전자 검사를 통해 ApoE4 한 쌍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을 정독하고 따르라
    1. 본인이 건강한 편이고 별 걱정이 없다면
  • 적당히 운동하면서 설탕음료, 단순 탄수화물, 유제품 등, 고려적, 할머니가 잘 모르는 음식들을 멀리하라 구체적으로

자주먹을 음식적당히만 먹을 음식피해야 할 음식
고구마,순무,생 바나나등 효소성 전분감자,옥수수,콩, 호박등 전분채소설탕,빵 파스타,쌀,쿠키,청량음료
케일, 시금치, 양상추등 잎채소가지,후추,토마토류글루텐
김치,양파,마늘(황함유)홍차,녹자당지수가 낮은 과일류유제품
연어,고등어,멸치,정어리,놓아먹인 닭의 알놓아먹인 닭,풀먹인 소고기참치,상어,황새치등(수은)
브로콜리,양배추 등 십자화채소,버섯포도주, 커피가공식품

곰탕 도가니 탕이 빠졌넹 ^^

이상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론의 근거는

D664변이, 이식유전자, 인간 APP변이,sAPPα,αCTF,아밀로이드 베타 억제 효과, NF-kB반응, 3유형 알츠하임머 환자, 수은영향 등등 많지만 저도 뭔 말인지 모르죠. ㅎㅎ 이 책의 부록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조하세요 ^^

오늘은 이에 따라 한우와 와인으로 가볍게 세잔만 합니다.

사본 -20180902_195018.jpg

오늘도 와인사러가서 몇가지 시음햇지만 저렴한 입맛의 저는
그 심오한 맛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하고 결국
가장 저렴한 칠레 까쇼로 몇박스 사고
선물로 받은 한 놈을 깠습니다. ㅎㅎ
@tk0319님 포스팅보고 감동받아 발렌타인 30 이나 꼬냑 XO 마셨을 땐, 늘 뭔가 맛을 느낀듯하지만
이내 50보 60보라는 결론 ㅠㅠ

Sort: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적당히만 먹을 음식이니... 적당히만!!

전xx이 알츠하이머라고 뉴스가 뜨더라구요.. 과연...

건강챙기기!!
요즘 신랑부터해서 가족 건강 염려가 하늘을 찌르는데.. 최측근인 저희 신랑에게 어려운건 12/3 법칙인 듯 해요. 늦은 퇴근과.. 이른 출근.. 일단 12시간 공복이 불가하네요 ㅠㅠ

저도12./3 아침굶어 12 시간 채우는데 문제는 3시간이 아니라 3분 이라 문제죠ㅎ

무서운 병이라 아직 tv에서만 본 병이네요

할머니가 모르는 음식...ㅋㅋㅋ
빠진 곰탕 도가니 탕은 어디에 들어가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이래요

아.. 그럼 자주먹을 음식에 들어가는거겠네요.
캡쳐해서 참고하려고요.^^

네 탄수화물로 인한 내장의 미세한 염증에 좋은사례라는 뉘앙스로 소개되었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알츠하이머의 주요원인들을 보니 13/3은 잘 지키고 있지만 다른 것에는 조금 주의를 기울여야겠네요~
좋은 정보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훌륭합니다. 13/3 식사는 다이어트도 저절로 조절 된다고하네요

맛을 느낀듯하지만 이내 50보 60보라는 결론

저도 간혹 이런 생각을 해서 정말 공감가는 말입니다ㅋ.ㅋ 어쩌면 좋은 술들만 마셔서 그런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ㅎㅎ 그나저나 발렌 30 정말 부럽습니다!!

덕분에 술을 마실 때 더 음미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오크통속에서 지낸 세월을 느낀다고 할가요 ㅎㅎ

어릴때 치매걸린다는 소리에 라면을 1년동안 끊은적이 있어요 ...! 지금도 양파 마늘을 자주 먹고 있는데 신경써야 하는게 많네요 ㅠㅠㅠ

와인중에 아발론 캘리포니아 이거 저렴하고 맛있어요!! 전에 이거 꽂혀서 20병 사두고 마셨었어요 ㅋㅋㅋㅋ나중에 기회되면 드셔보세용 ㅎㅎ

와 ....꼬드롱님 고마워요 아발론캘리포니아 소개감사해요 ^^ 저도 와인을 매달 박스로 소비하거든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5
BTC 64646.46
ETH 3357.15
USDT 1.00
SBD 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