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고공방 / 레고 호환 브랜드 CaDA의 자체 디자인 제품 〈C51021 Military MotorCycle vol.1〉

in #kr5 years ago (edited)

JBSN5676.JPG


캡처_2018_07_19_09_31_51_756.png
레고 호환 브랜드 CaDA의 자체 디자인 제품 | C51021 Military MotorCycle vol.1
캡처_2018_07_19_09_31_58_993.png


근로자의 날을 맞이해서 늦잠도 자고 이어서 잠깐의 휴식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그 휴식은 카페에서 레고 + 포스팅입니다^^ 아무리 노동자의 안정된 삶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라지만 그냥 놀수만 없으니 만든 레고를 컨텐츠로 승화시키기!

지난 〔레고 방앗간〕글에서 잠깐 언급했던 제품이 있는데 그것을 이어서 진도 나가기로 했습니다. 중국 출장가서 들렸던 '완다몰'에서 업어온 레고 호환 제품입니다. 레고 팬으로써 완전 카피 제품의 브랜드는 구매하지 않기에 쳐다도 보지 않지만 이 제품은 검색해보니 레고사의 디자인도, 레고팬 개인의 디자인도 아닌 것으로 판단되어 구매했습니다. 유명한 레고 커뮤니티 BrickSet의 기사글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직접 제품을 디자인한 회사로 믿고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사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디자인이기도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워펑션 기능도 있구요!



지난 〔레고 방앗간〕 글에서 보여드렸던 사진입니다. 포스팅 하진 않았었지만 맥주+축구+레고 조합으로 최고의 힐링을 하며 혼자 만들었었습니다. 오늘은 이 이후의 진도를 나가보겠습니다 : )

오늘은 스벅+아메리카노+레고 조합입니다 ㅎㅎ


IMG_8518.JPG


IMG_8517.JPG


IMG_8519.JPG


근로자의 날이지만 평일 낮이라 스벅이라도 한가합니다 다행히 ^^ 옆자리에 노트북을 펼치고 인스트럭션을 열어놓습니다. 그리고 내 자리 위엔 레고를 만들 무대로 준비합니다. 그러면 재료들은? 바로 옆자리 의자 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ㅎㅎ


IMG_8520.JPG


IMG_8521.JPG

들뜬 마음으로 초반의 사진이 잘 없네요 ㅎㅎ 전반적으로 레고와 메카니즘이 비슷하지만 일부 특허 회피를 위한 것인지 생김새의 디테일이 다른 부품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레고엔 아에 없는 형태의 브릭들도 있군요. 레고에 적용하면 창작자들의 고민이 한 단계 줄어들 수 있어 보입니다.


IMG_8522.JPG


IMG_8524.JPG


이번 단계에서는 긴 핀류의 브릭들이 많군요. 원통형 시스템 브릭도 보이고. 저 원통형 부품은 아무래도 오토바이에서 배기 머플러말곤 없겠죠? ㅎㅎ 저 유니버샬 조인트들은 아무래도 구동계의 일부가 될테구요.


IMG_8526.JPG


IMG_8530.JPG


예상대로네요 ^^ 레고와 기계공학 짬밥이 10년 이상 되니 요정도는 쉽게 예측하며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부위는 오토바이 뒷바퀴(보조석 바퀴 말고) 입니다. 뒷바퀴 허브와 엔진의 구동축이 연결됐으니 어떻게 함께 움직이는지 움짤로 찍어봤습니다. ^^


AC_[20190501-171502].gif


이런 구동부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당장 밤새서라도 완성해버리고 싶지만.. 영상 편집도 해야하니 참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전지를 구해와서 파워펑션류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마무리하기로 합니다. 레고 호환 제품의 악의 축 LEPIN의 파워펑션은 최악의 품질로 악명이 높은데 CaDA는 어떤지 한 번 봐야하니까요. 걱정이 앞서지만 결론적으로 잘 작동했습니다 ^^


IMG_8532.JPG


AC_[20190501-173021].gif


서보모터와 L모터 모두 정,역 구동 잘 됩니다 ^^ 깔끔! 다음 진도빼는 날 기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오늘까지 진도모습 몇개 보여드리며 마무리 짓겠습니다!!


UPRU0914.JPG

QVMU3051.JPG




# 지난 LEGO 포스팅

● 김달걀의 레고공방

■ 레고공방 / 묵혀뒀던 랠리카 제대로 만들기 〈42077 구동 개조 vol.3〉
■ 레고공방 / 묵혀뒀던 랠리카 제대로 만들기 〈42077 구동 개조 vol.2〉
■ 레고공방 / 묵혀뒀던 랠리카 제대로 만들기 〈42077 구동 개조 vol.1〉
■ 레고공방 / 미니어쳐 김달걀 〈나의 여행 동반자〉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완료] | 한글날 기념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 中] | 한글날 기념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Mini Cooper Mini Model 40109 - LDD Review
■ Daily LEGO / Mini Volkswagen Beetle 40252 - LDD Review
■ Daily LEGO / Mini VW T1 Camper Van 40079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Up 76104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
■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BrickLink 레고 CAD & 렌더링 툴 〔Stud.io2.0〕
■ Lego 이야기 / 레고 창작의 세계 구경하기 < 해창입문 > [1편]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변화의 물결 < Powered UP > [3탄]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History & Components [2탄]
■ Lego 이야기 / LEGO built a full-sized Bugatti Chiron - 공개!!
■ Lego 이야기 / LEGO built THE IMPOSSIBLE.  [D-day]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96 - Porsche 911 RSR | 포르쉐 반 값에 출시!
■ Lego 프리뷰 / 미리 레고 크리스마스♥ 〈신제품 소개〉
■ Lego 프리뷰 / 레고 소식 이모저모♥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Written by @kimegggg - 김달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일본산 수입식품에 대해서 WTO가 일본을 패소시킴을 보며(부제 : 뭔가 낌세가...)

이 현상에 대한 저의 생각에 대해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Sort:  

후덜덜덜.. 저희집은 레고는 없고. 듀플로가 몇개 있네요.

화니가 더 크면!! 레고도 사다주세용 ^^

근로자의 날 제대로 힐링하셨네요 ㅎ

ㅋㅋ 길게 쉬지도 못했어요 유튜브 편집 편집 편집!! 시간 남으면 거기에 다 쓰고 있습니다 요즘 ㅎㅎ

오랜만입니다 달걀님><
레고는 달걀님 포스팅 보는걸로 만족하는1인입니다 ㅋㅋㅋㅋㅋ
보기만해도 어지러운데 진짜 후딱만드시네요 ㅋㅋㅋㅋ

오랜만입니다 ㅋㅋㅋㅋ아직 공정률 30% 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ㅋㅋ 당장 완성해버리고 싶은데 다른 바쁜일이 많군요 ㅠㅋㅋ

짝퉁 레고는 들어봤어도 호환 제품이라니 신기하네요.

법적인 문제만 없다면 레고 유저들에겐 꽤 유용할 거 같네요.

짝퉁 레고는 보통 레고사의 디자인이나 개인의 디자인을 불법 복제해서 판매하는 업체를 말하고. 호환 제품은 옥스포드사와 같이 정식 라이센스(?)로 자체 디자인의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의 제품을 말합니다~ (제가 알기론 ^^)

옥스포드 같은 경우엔 딱 느낌이 다른데 이 회사 제품은 저 같은 일반인에겐 레고 정품같아 보일 정도로 퀄리티가 좋네요 ㅎㅎㅎ

멋진 취미 달걀형
레고 짝퉁은 나도 안사는걸로 결정
사실 레고종류는 아무것도 안사지만~~

스벅에서 취미생활도 괜찮네
빨랑 완성품 보여줘요^^

ㅋㅋ너무 바빠서 ㅜㅜ 빨리 만들고 싶어도 시간이 잘 안나용 ㅋㅋ 찬찬히 기다려주세요!!

알았어요 달걀형
나중에 시간나면 형이 만든작품 장식장 한번
찍어서 올려줘요
대단할것 같은데~~
엄청 많으면 지역명소로 추천 ㅋㅋ^^

Thank you for considering investing your precious resources in JJM. JJM is a token based on steem-engine.com using a side chain of Steem. With a holding Steem Power of 500K SP owned and bought from @virus707, this SP is used in combination with JJM tokens to upvote, reward and distribute dividends out of the JJM project to JJM token holders.

Hi @kimeggg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89 which ranks you at #1181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78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4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452.21
ETH 3016.3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