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김달걀 입니다 :D


새로운 시리즈 'Daily LEGO' 로 찾아왔습니다! ^^
말 그대로 '하루하루 레고' 시리즈이며
레고 CAD 프로그램 LDD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가볍게 즐겨주시면 됩니다 : )




# 후크 로더 - Hook Loader 42084


▲ 고작 176 피스로 테크닉 시리즈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제품이다



핫한 출시 예정작인 부가티 시론 42083 보다 후크로더 42084 의 모델번호가 더 뒤에 있습니다. 모델번호로만 예상해본다면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될 제품이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상반기에 미리 출시된 제품입니다.

레고 특히 테크닉 시리즈에 입문 하고자 하는 분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겨우 176개의 브릭으로 만들어지지만 디자인적인 요소도 잘 갖춰져있고 구동부기믹 가 두 가지나 있어 조향과 후크로딩 시스템을 조작해볼 수 있습니다. 스티커가 없이도 디자인적 요소를 잘 살린 것도 장점입니다.


AC_[20180418-000131].gif

▲ 레고 테크닉 후크로더42084를 LDD로 만든 후 돌려보자. 움짤


호크 로더 42084 의 전체적인 모습을 먼저 보여드렸습니다. LDD로 작업하는 게 실제 브릭을 조립하는 손맛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이제 제품의 스펙을 살펴볼게요!

- Model no. : 42084
- Model Name : Hook Loader - 후크 로더
- Release : 2018 상반기
- Parts : 176 pcs
- Box Weight : 260g
- Box Size : 157mm × 71mm × 141mm
- Price : 14,900 KRW - 14.99 USD


손 한 뺨에 들어오는 작은 박스이지만 176pcs에 14,900원은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작은 제품임에도 테크닉의 DNA를 제대로 품고 있는 제품입니다. 스티커 하나 없이 오직 브릭으로만 디자인을 했으며, 작동부a.k.a.기믹가 두 군데나 있습니다. 레고 테크닉에 입문하고자 하는 분은 물론, 아이와 함께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도 부담없는 제품입니다.


▲ 실내가 보이도록 좌측 A 필러를 삭제해보았다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램프, 경고등 그리고 사이드미러(좌측은 떼어내고 캡쳐)까지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의미를 부여해보면, 빨강과 검정의 배색으로 전면부 그릴을 표현해주어 여느 트럭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미니피규어 한 명도 앉기 힘들어 보이는 건 비밀


a.k.a. 기믹구동부 두 곳이 어딘지 표시해보았다. 포토샵 공부한 보람


위에서 기믹 기믹 하던 것이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곳입니다. 위쪽의 검정색 손잡이를 돌리면 바퀴의 조향을 바꿀 수 있고, 아래쪽 손잡이를 돌리면 후크 리프트가 콘테이너를 내려줍니다. 심지어 12T 바벨기어와 8t 기어를 사용해 감속하여 작동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한 가지 더 설명드리자면 컨테이너가 브릭의 결합으로 고정돼 있지 않고 스무쓰하게 걸린채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 필요 있겠습니까? 김달걀 레고 리뷰 답게 움짤로 보여드릴게요 +_+


AC_[20180418-020233].gif

▲ 손잡이를 돌리면 이렇게 구동된다. 의도치 않은 들썩이는 효과 움짤


AC_[20180418-020713].gif

▲ 핸들 조향이 된다. 아이 장난감으로 괜찮지 않은가? 퍼온 움짤... 이건 실물이다^^


▲ LDD 유저들은 보통 브릭을 미리 깔아놓고 만든다. 42084_176 pcs




데일리 레고 1회 재밌게 보셨나요? ^^ 기존의 제 레고 리뷰의 형식은 작성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다보니 주로 대형제품, 이슈가 되는 제품들을 골라서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니 자주 올리지 못할 수 밖에 없구요..ㅜㅜ

조금 더 자주 레고 이야기를 들고올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데일리 레고 리뷰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바로 LEGO Digital Designer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소형 제품 위주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 오직 컴퓨터로만 작업하면 되기에 제약도 적고
- 기존 리뷰 형식에서 보여드리지 않은 (저도 놓치기 쉬운) 소형 제품을 같이 볼 수 있고
- LEGO DIGITAL DESIGNER 소개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돈이 들이지 않고 리뷰를 올릴 수 있죠 +_+
- 상대적으로 가볍게 함께 볼 수 있는 리뷰라서 데일리 레고라고 명명해 보았습니다!


데일리라고 이름 지었는데... 작성하는데 이틀 넘게 걸렸네요...새벽3시 ㅋㅋㅋㅋㅋ 처음이라 렉걸려서 그런거겠죠?



지난 LEGO 포스팅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진짜.레고 만든 사람은 천재.

레알 천재! ㅋㅋ
칼퇴하시고 저녁 시간 잘 보내고 계시죵? ^^

와. LDD 은근히 빡세던데 잘 하시네요.^^

이 정도 사이즈는 부담 없이 할 수 있어요!
+ 마우스질(?)이 익숙해지면 속도도 붙어용 ㅎㅎ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리뷰글이네요ㅋ
테크닉 제품은 항상 고가라는 이미지였는데, 이 제품은 가격도 좋고, 구동부도 많아보여서 좀 탐납니다ㅋㅋㅋ

심싱님~~ 감사합니다 +_+
그춍? 이건 가격부담 없어서 마트에서 장보다가 하나 사서 집에 가는 길에 카페에 앉아 만들만한 딱 그런 제품ㅋㅋ 만들어서 후기 올려주세요!!!

아, 주머니에서 돈 나가는 소리가 들리는 리뷰... 악!

ㅋㅋㅋ 뽐뿌를 느끼셨다면 제가 할 일은 다한거 같네요 ㅋㅋ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아론님 +_+

가격이 저렴하다는 건 너무 치명적입니다 ㅋ

으아... 말이 쉬워 하루하루 레고이지 그것도 LDD로 하면 더 힘들텐데... 열정을 응원합니다!!

매일 올리긴 어렵지만 하루이틀만에 포스팅은 가능하니 좋아요! 감사합니다 점심 맛있게 드세요! +_+

즐거운 오후 시간 되세요!

오~~~~Daily LEGO
소형제품들을 자주 볼 수 있겠군요~ㅎㅎ
소형제품은 또 애기들도 하나씩 사줄 수 있고 우리 남편도 하나 사 줄 수 있고
하지 않을까.......으하핳하하핳하하핳

오오 드뎌 킴쑤님의 지갑이 열리는건가요?? 만4천원이면 괜찮죠??^^^

와 만사천원대면 상당히 저렴해 보이네요 ㅎㅎ

네 나름 사무실 책상 한 켠에 놓기 좋을 크기인데 저렴하죠!ㅎㅎ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와.. 이 작은거에 움직이는게 많네요. ㄷㄷ 그냥 바퀴만 굴러갈줄 알았는데.. DNA를 품고있다는 말이 어울립니다.

잘 전달된거 같아 기분 좋네용 +_+
아기자기한게 귀엽지 않나용?
바퀴 굴러간다는 얘기를 본문에 빼먹었는데 감사합니다 ㅋㅋ

작은데도 디테일이...
김달걀님이 레고작업할 수 있는 지정좌석을
선유기지에 빨리 만들어놔야겠네요ㅋㅋㅋㅋ

ㅋㅋㅋㅋ 레고는 아무 자리에서나 가능합니다!! 펼쳐놓을 공간만 있으면 되니까요!
지정석이라니요 ㅜㅜ 말씀만이라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워, ldd 고수셨군요 ㅎㅎ

역시! fenrir78님은 LDD를 아시는군요!!
저는 고수는 아닙니당.. 창작품 만들 때 꾸역꾸역 쓰다보니 조금 익숙해진 정도에요 ㅋㅋ
소형제품만 하겠다고 한 이유중 하나기도 합니다zz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945.54
ETH 3515.79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