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Up 76104 - LDD Review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오랜만에 Daily LEGO 리뷰 올리네요!
저 또한 LDD를 간만에 만지작 거려봤습니다 ㅎㅎ


오늘은 올해 3월에 나온 제품인데요. Marvel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가볍게 즐겨주세요 : )


데일리 레고 시리즈는 레고 CAD 프로그램 LDD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Lego MARVEL Super Heroes - The Hulk Buster Smash-Up
76104


▲ 콩알탄도 발사된다! 놀이 요소가 충분한 제품


데일리 레고로 소개한 제품들 중 벌써 마블 시리즈만 세 번째입니다. 주종인 테크닉 시리즈만 매번 할 수 없으니 가능한 다른 장르에서 고르고 있는데, 그 다음으로 제 취향에 맞는 게 이런 시리즈인가 봅니다. 사실 이 제품의 LDD 작업은 지난 7월에 시작했었습니다. 그 이유가 대단한건 아니지만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릴까합니다 ^^ 그럼 오늘의 LDD Daily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lego-hulkbusterbun.jpg

▲ 역대 헐크버스터 시리즈. 가장 큰 76105까지 LDD로 만들면 시리즈 정복.


76104가 출시된 올해 3월 4일은 영화 어벤저스 : 인피니티 워 가 개봉하기 약 2달 전이었습니다. 여느 레고 마블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영화의 스포일러이자 홍보역할을 해주었던 제품이죠. 지난 리뷰로 소개드렸던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도 마찬가지로 어벤저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개봉하기 2개월 전에 출시된 레고 제품이었던 것처럼요.




▲ 그렇다. 오늘 리뷰 제품은 2개월 전에 포스팅한 2015년 헐크버스터의 UP 버전이다.


저 위에 이미지에서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76031은 248pcs, 76104는 375pcs 그리고 76105는 1363pcs로 점점 큰 헐크버스터가 출시됐었습니다.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2개월 전에 2015년 버전 헐크버스터 76031 제품을 LDD리뷰로 소개해드렸었죠. 그리고 얼른 시리즈를 LDD로 모아보고 싶어 이번에 가운데 녀석76104 가져왔습니다. 피규어 모으시는 분들이나 마블 팬이시라면 강추드리는 시리즈들입니다! 브루스 배너 피겨는 좀 실망ㅜㅋ 가성비 좋기로 평이 좋았던 76031 헐크버스터UP LDD로 완성된 모습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D


AC_[20180908-202848]2.gif

▲ 레고 The Hulk Buster Smash UP
76104
를 LDD로 만든 후 둘러보자.
움짤


고전적인 레고와 프라모델의 중간 그 어디쯤의 손맛이랄까. LDD로만 만들어보는 걸로는 진짜 손맛이라 할 수는 없지만 실물을 조립해보면 아마 그런 느낌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는 프라모델에는 없는 레고만의 기어를 사용한 기믹도 있지요. 기믹 움짤은 뒤에서 보여드릴게요 ^^ 그럼 제품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 Model no. : 76104
● Model Name : The Hulk Buster Smash-Up
● Release : 2018년 3월
● Parts : 375pcs
● Box : 22.2 x 26.2 x 6.2 cm / 0.48kg
● Dimensions : 14 x 7 x 16 cm (Hulk Buster)
● Price : 49,900 KRW - 29.99 USD
30달러가 49,900원이 되는 Lego KOR의 기적
● Price per Piece: 8.0 c
● MiniFigs: 4


지난 헐크버스터76031와 마찬가지로 $29.9 이지만 원화 가격은 61,500 → 49,900 원으로 저렴하게 책정됐음에도 Parts 가 248 → 375 피스로 훨씬 많아졌습니다. 레고KR이 조금은 정신차린 걸꺼요? 어쨋든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구성도 알차고! 그런데 이상한건 더 비쌌던 3년전 헐크버스터보다 인기가 덜하다는 점입니다. ㅎㅎ레고의 인기가 떨어진걸까요? 아니면 한국에서 비싸게 파는 이유가 어쩌면 이 때문일까요? 아무튼 구성도 더 부실했지만 비싼게 더 잘 팔렸네요^^


76104_final_회전.gif

▲ 렌더링한 깔끔한 결과물도 회전시켜 보자
움짤


역시 오늘도 렌더링 프로그램+포토샵으로 깔끔한 회전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신제품들을 다루면서 항상 아쉬운 점은 새로운 브릭 or 새로운 미니피겨들이 LDD에 잘 없다는 것입니다. LDD 신 브릭 업데이트는 몇 년에 걸쳐 한 번씩 해주는지라 ㅜㅜ 아쉽죠 늘.. 최대한 비슷한 미니피겨로 짝지어봤지만 ㅋㅋ 실사와 비교해보면 뭐..뭐지? 싶으실겁니다. 움짤이라 잘 안보이니 패쓰 ㅋㅋ




지난 76031과 마찬가지로 이번 헐크버스터 제품도 피규어와 놀이요소가 큰 장점입니다. 지난 번에 아이언맨이 헐크버스터에 탑승했던 것처럼 이번 헐크버스터에도 헐크로 변신 못한영화 내용처럼 브루스 배너가 탑승할 수 있고 그 매커니즘(?)이 더 깔끔해졌습니다. 지난 시리즈엔 초록색 헐크가 있다면 이번 시리즈엔 콩알탄이 발사되는 포탑이 놀이 요소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니 실제로 콩알탄이 엄청 빠르게 발사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해드렸던대로 레고 테크닉 Gear 파츠를 활용한 기믹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아래 움짤의 핑크색화된 브릭들의 흐름대로 기믹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등 뒤에 있는 노브를 돌리면 오른팔이 따라 움직이는 구조이죠.^^


AC_[20180908-205129]2.gif

▲ 어릴 때 이런 장난감 하나 있었으면 하루 종일 이것만 가지고 놀았을텐데^^
움짤


AC_[20180909-002538]256.gif

▲ 프라모델 포즈 잡듯이!
움짤


마지막으로 LDD의 장점을 살려서 랜더링을 해봤습니다. 복사 붙여넣기만으로 두 헐크버스터를 한 곳에 놓고 비교해볼 수 있죠! 물론 10번 붙여넣기해서 10기의 헐크버스터를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ㅋ 누가 더 키가 큰지 내기하는 헐크버스터들을 랜더링 해봤습니다 ^^


AC_[20180908-215806키].gif

▲ 너 뒤꿈치 든거 다 보인다?!
움짤


신제품76104발가락 관절 있다고 자랑이라도 하듯이 뒷꿈치를 들고 있네요ㅋㅋ 여러분은 두 제품 중 어떤게 더 마음에 드시나요? ^^

진짜 마지막으로 375개의 깔아놓은 브릭들 스샷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 )


▲ LDD 로 작업 전에 브릭을 미리 깔아놓으면 편하다. 76104_375 pcs




위에서 언급드린대로 왜 두 달 전에 만들어 놓고 이제 포스팅하게 된 것인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번 제품 LDD 순수 조립시간은 95분 정도였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조금 더 자주 레고 이야기를 들고올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데일리 레고 리뷰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바로 LEGO Digital Designer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소형 제품 위주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 오직 컴퓨터로만 작업하면 되기에 제약도 적고
● 기존 리뷰 형식에서 보여드리지 않은 (저도 놓치기 쉬운) 소형 제품을 같이 볼 수 있고
● LEGO DIGITAL DESIGNER 소개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돈이 들이지 않고 리뷰를 올릴 수 있죠 +_+
● 상대적으로 가볍게 함께 볼 수 있는 리뷰라서 데일리 레고라고 명명해 보았습니다!




지난 LEGO 포스팅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
■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History & Components [2탄]
■ Lego 이야기 / LEGO built a full-sized Bugatti Chiron - 공개!!
■ Lego 이야기 / LEGO built THE IMPOSSIBLE.  [D-day]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kiwifi 님 후문 선물 감사합니다


Sort:  

장인이시네요..ㅋㅋ

프로그램만 다룰줄 알면 다 할 수 있습니당!!

움짤로 보니까 더 멋있어 보이네요.
퀄리티가 아주 정교하고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아무리 그래도 실물로 보면 더 멋질텐데 디지털 삽화(?)로만 보여드려 저도 좀 아쉽네요 ^^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용ㅋㅋ

LDD가 뭐죠?? 저렇게 3D로 만드는걸 LDD라고 하는건가?

형님 실망인데요??ㅋㅋㅋㅋ 가장 위의 링크를 타고 가보세용ㅋㅋㅋ 나름 가장 큰 호응(?)응 받았던 글중 하나 입니당 ㅋㅋ

아마 그때는 형이랑 나랑 다른길을 걷고 있었나 보옴.ㅋㅋㅋㅋ
그건 그렇고... 달걀당원님... 당활동 안하십니까?ㅋㅋㅋ

ㅋㅋㅋㅋ내일 포스팅은 안그래도 크레이지 입니다 당대표님이 일전에 말렸던 일이기도 한데 걍 지르렵니다 모르겄어요 ㅋㅋ 기대하세요

오홋!! 기대기대!!

현기증 날것 같습니다
당대표님이 말릴정도라니...

두근세근네근!

Lespect Dil Dil 이잖아요
형 레알 실망이네요

오~~!!! 천재임.

퀄리티 장난 아니네요!! ㄷㄷㄷㄷ

ㅎㅎ 감사합니다 기리나님!! 요즘 바쁘신거 같던데 주말 간 푹 쉬세용!

제일 작은 거는 저도 조립해 봤던 거네요. 저 모르는 사이에 두개나 더 나왔군요.ㅎㅎ

오오! 리뷰리뷰!! 레고 리뷰를 보여달라!!ㅋㅋ
오늘 당황베이더들 출연했던데요? ㅋㅋ

금손 너무 부럽습니다 달걀사원님
어케 이러리도 잘 만드는거죠??

레고 기성품을 설명서 보규LDD로 만든 것일 뿐인걸요뭐 ㅋㅋ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움짤 및 이미지 편집은 좀 수고스러웠지요 ㅋㅋ

어후 역시 고퀄리티... ㅎㅎㅎ 잘 보고갑니다!

+_+ ㅋㅋ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오셔서 편하게 보시고 댓글도 편하게 다시고 하세용 ^^

Hi @kimeggg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79 which ranks you at #935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36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8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집에 전시해놓고싶을정도로
퀄리티가 +ㅅ+
물론 조카들에게 조심...ㅠ!

ㅋㅋ 조카가 아직 두 돌도 안되서 우리집에 와도 안전합니당 ㅋㅋ

레고의 세계는 신비롭습니다.
제가 모르는게 너무 많군요.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늘 ^^ ㅎㅎ 저도 아직 맛보지 못한 세계가 더 많다는 게 함정입니다 ㅋㅋ 같이 알아가용~~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791.14
ETH 2962.2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