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96 - Porsche 911 RSR | 포르쉐 반 값에 출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김달걀입니다 : ) 연말 신제품 소식을 전해드린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곧이어 새 해 신제품 출시 소식이 들려오네요. 그것도 오늘의 소식은 무려 제품입니다. 암울한 시장 분위기 속에서 뭘 해도 기분이 다운되는 요즘이었는데, 잠시나마 신제품 소식을 들춰보면서 다른 것들을 잊게 도와줬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 제품군도 하나도 빠짐없이 만져보고 싶더군요. 오늘은 그 중 메인 제품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ego Technic   42096   Porsche 911 RSR


▲ 상반기 하이라이트 제품이다. 전작 42056 911 GT3 RS의 반값
149.99 유로 / 1,580 Pieces


요즘 새로 배우는 것들 등에 정신이 없어서 레고 소식을 모르고 있다가 며칠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이 이미지를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솔직히 일반인 디자이너의 MOC 작품인줄 알고 넘기려고 했는데 박스샷이 함께 있는 걸 보고 "헐!? 신제품이였어?!" 하고 제대로 봤습니다. 포르쉐 911 GT3 RS 42056 로 재미를 좀 봐서 그런걸까요? 후속 제품까지 나왔네요 ^^


AC_[20181121-230132].gif


아직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이 제품의 두드러진 특징은 전작 42056 911 GT3 RS 보다 부품수가 1000개 정도 줄고 가격은 반값인데 반해 크기는 60cm → 50cm 로 많이 작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바로 구동 개조하기에 상당히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부품수가 줄어든거에 비해 크기가 비슷하다는 것은 공간이 많아서 모터와 베터리 등이 자리할 공간이 충분하다는 것이고 동시에 중량이 덜나가므로 동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대됩니다^^ 기존의 42056은 기본적으로 무게가 많이 나가서 구동개조를 해도 기어다니는 수준이었죠.



1000 피스나 줄었다는 것을 보자마자 디자인적인 요소엔 기대감을 확 줄였습니다. 아무래도 디테일을 살리는데 제한적일테니까요. 하지만 반가운 것은 흰색 브릭으로 된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들고 싶은 MOC 제품이있는데 그 작품의 차체가 흰색이라 흰브릭을 모으고 있었거든요 ㅎㅎ 빨간색과 검정과의 조화도 실차 모델의느낌을 제대로 살리기에 유리했을 것이며 그것을 잘 살리기도 했습니다.

포르쉐 Motorsport 로써 실차에도 여러 엠블럼이나 요란한(?) 외관 장식들이 특징으로 보이느데요. 레고 제품에서 그 부분을 살리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다들 잘 아시듯이 스티커로 처리하는 방법과 아에 브릭에 프린팅해서 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 잘 보이진 않지만 바퀴 위의 휀다 브릭들은 프린팅됐을 거로 예상됩니다.

다만 헤드램프가 너무 개구리 눈처럼 뽁 튀어나와있습니다.. 많이거슬리네요 다들 저 부분을 개조할 것 같은데 어떤 아이디어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이 차량의 사이즈를 결정하는 요인이라는 생각도 들며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사용한 브릭이 있습니다. 바로 차량 앞코에있는 '범퍼립'인데요. 동그란 1/4원형 톱니 모양의 브릭 보이시나요? 그것 두개를 이어서 범퍼 밑에 립을 형상화해줬습니다. 저 브릭은 주로 굴삭기 같은 중장비의 회전부에 사용하는 것인데 기발한 발상으로 활용했네요!



중형 이상의 테크닉 제품이라면 필수로 들어가는 피스톤 운동의 엔진이 6기통 대향형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미드쉽 엔진의 실차처럼 운전석 뒤에 엔진이 위치한 모습입니다. 구동 개조를 위해 엔진을 들어내고 그 자리에 모터를 위치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공간이 많아서 엔진을 살릴수 있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스케일이 작아진 관계로 42056 출시 때 달려나온 포르쉐 전용 휠, 타이어, 휠허브를 여기서 만나지 못한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전 이 스케일이 마음에들어 감수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른 사서 개조해보고 싶습니다! 테크닉 못 만져본지 꽤 오래됐네요 ㅎㅎ 조만간 레고 공방에서 테크닉 가지고 노는 포스팅도 해봐야겠습니다 ^^




# 지난 LEGO 포스팅

● 김달걀의 레고공방

■ 레고공방 / 미니어쳐 김달걀 〈나의 여행 동반자〉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완료] | 한글날 기념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 中] | 한글날 기념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Mini Volkswagen Beetle 40252 - LDD Review
■ Daily LEGO / Mini VW T1 Camper Van 40079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Up 76104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
■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 창작의 세계 구경하기 < 해창입문 > [1편]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변화의 물결 < Powered UP > [3탄]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History & Components [2탄]
■ Lego 이야기 / LEGO built a full-sized Bugatti Chiron - 공개!!
■ Lego 이야기 / LEGO built THE IMPOSSIBLE.  [D-day]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프리뷰 / 미리 레고 크리스마스♥ 〈신제품 소개〉
■ Lego 프리뷰 / 레고 소식 이모저모♥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Written by @kimegggg - 김달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promisteem님이 kimegggg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romisteem님의 [결과보고] 11월 테이스팀 맛집탐방단 중간결과보고 (11월 1~2째주)

...lluck jisui jinbyungwon boomshark sweetpapa ccodron mayjudy kimeggggglory7 cov-jeong kindbreeze epitt925 feelsogood hwook dazzli...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앜 저기 오란색 포르쉐 사서 조립했는데, 와 몇시간 하면 되겠지 가볍게 생각했다 거의 보름 걸렸던거 같아요. 거실에 깔아놓고 퇴근하고 조금하고 주말에 하고 ... ㅋㅋ 끝무렵 부품이 부족한게 얼마나 화나던지

오오! 레고 유저(?)시군요!! 반가워요 +_+ ㅋㅋㅋ 2000브릭 이상 제품은 가볍게 보시면 아니되옵니다 ㅋㅋ 그래도 이 신제품은 주말에 맘 먹으면 끝낼 수준인거 같아요 ㅎㅎ 한 번 만들어보시구 리뷰도 올려주세요!!

포르쉐!!!!!!!!! 레고 말고 진짜 차 갖고 싶네요 ㅜㅜ
그나저나 일전에 실제 레고로 차 만든 영상 봤는데...
달걀형아 포스팅에서 봤나...???
페북에서 봤나 기억이....ㅋㅋ

맞아 형 ㅋㅋ 내 피드야 ㅋㅋ 근데 워낙 그 영상이 많이 돌아다녀서~ ㅋㅋ

https://steemit.com/kr-hobby/@kimegggg/lego-lego-built-a-full-sized-bugatti-chiron

요거 ㅋㅋㅋ

가서 봤는데 형꺼에서 본게 아닌갑다 내가 보팅도 댓글도 안달았어 ㅜㅜ
유튭이나 페북에서 봤나보다 ㅋㅋㅋ
근데 형 포스팅이 확실히 설명도 그렇고 훠~~~얼씬 퀄리티 높다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고마웡
나도 여기저기 참고하고 뇌피샬 곁들여 쓰는거얌

캬........현실차는 안되고...레고로도 소장하고 싶은...

늅존행님 ㅜㅜ 저도 비트 스팀 떡상하고 차 바꾸는 상상하곤 했었는데... ㅋㅋ 레고라도 삽시다!!
저거 스케일에 비해 싼 편이에요!! 주륵 ㅜㅜ

아...슬프네융 ㅠㅠㅠㅠ

디테일함이 좋네요 ㅋㅋㅋ 뭔가 갖고 싶어요 ㅋㅋ 레고는 ㅋㅋㅋ 현실적으로 ㅋㅋ 어려워서 그렇지 ㅠㅠ

ㅋㅋ 좀 작아진 놈인데 나름 디자인 잘 한거 같아요 얼렁 손 맛 보고 싶습니당 ㅎㅎ
라하 좀 크면 핑계대고 사서 같이 노심이 ㅜㅜ 가장 빠른 길..

정말 가격이 문제네요 ㅎㅎㅎ
마트가면 늘 보이는데...
디클릭은 사랑이죠 ㅎㅎ

디클릭 감사합니다 +_+
저건 그래도 저렴한 편이에요 ㅋㅋ 덩치도 꽤 있는 놈인데비해 ㅋㅋ 나중에 마트에서 세일하면 꼭 집어가세요~

조만간 구입햐셨다는 글을 보게 될 것 같네요 ㅋㅋㅋ

정답입니다 ㅋㅋ 어떻게든 살겁니다!! 포르쉐니까요!

한가지에 이렇게 정통하다는게 참 부럽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정통한거 하나도 없습니다 ^^ 그저 취미로 ㅎㅎ 재미로 하다보니 익숙한 놈일 뿐이에용 ㅎㅎ

포르쉐... 911 이쁘네요 ㅜㅜ

ㅎㅎ 원사마님 애들이랑 같이 만드심은....? 무리대쓰 ㅋㅋ

무리 데스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586.95
ETH 2389.4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