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김달걀 입니다 :D


새로운 시리즈 'Daily LEGO' 리뷰의 두 번째 시간입니다! ^^

데일리 레고 시리즈는
레고 CAD 프로그램 LDD
작성한 리뷰입니다

가볍게 즐겨주세요 : )




# 해양탐사선 - Ocean Explorer 31045


▲ Creator 3 in 1 시리즈는 한 제품에 3가지 모델이 있다.



2016년 크리에이터 제품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제품입니다. 매력적인 투톤의 칼라와 깜찍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이 좋게 평가 받은 이유입니다. 지난 Daily Lego 리뷰 Hook Loader가 176피스에 14,900원으로 저렴하다고 말씀드렸었는데, 31045도 만만치 않은 수준입니다. 213피스에 21,900원으로 출시됐고 심지어 Creator 3in1 시리즈는 한 제품에 세 가지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1045는 메인 모델인 탐사선노란 미니 잠수정과 화물비행기, 대형 잠수함 3 +1 가지를 만들어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메인모델 하나만으로도 완성도가 높지만 쓰임 좋은 색깔의 브릭들이 많아 3개를 구매해서 비행기, 잠수함과 함께 장식하거나 아에 MOCMy Own Creation 작품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매니아들도 있었습니다.


돌리기~~.gif

▲ 레고 Creater 해양탐사선31045를 LDD로 만든 후 돌려보자. 움짤


해양탐사선도 만들었으니 LDD 상에서 한 번 돌려서 보여드려야겠죠? ^^ 물 속으로 들어가서 보는 느낌이네요! LDD로 작업하면서도 직접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그럼 제품 스펙을 한 번 살펴볼까요?

- Model no. : 31045
- Model Name : Ocean Explorer - 해양탐사선
- Release : 2016 상반기
- Parts : 213 pcs
- Box Weight : 315g
- Box Size : 262mm × 61mm × 141mm
- Price : 21,900 KRW - 19.99 USD


2016년 상반기 제품으로 작년까지 마트에서 종종 보이곤 했었는데 현재는 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일시품절로 나와있네요. 점점 구하기 어려워지겠지만 레고 중고 시장은 늘 활기 넘치니까 끌리시면 평화로운 중고나라로...! 소형-중형박스 중간 정도 크기이지만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21,900원으로 세 가지 모델을 만들 수 있으니 가성비 갑제품입니다. Creator 제품이지만 일부 Technic 시리즈 부품이 적용되어 가동부도 있습니다.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


블럭 돌려서 끼우기 옆면.gif

▲ 곡선 표현이 훌륭하다. LDD 상의 조립은 이런식으로 한다.움짤


배 선수부분의 곡선 표현이 재미있습니다. 통짜 브릭을 사용하지 않고 움짤과 같이 수직 결합을 통해 옆면을 표현했는데요. 이 부분을 조립할 때 특히나 실제 손맛을 느끼고 싶었습니다. LDD로 조립은 이런 식으로 합니다 : )


AC_[20180427-013658].gif

기믹구동부를 핀과 볼조인트 브릭으로 설계했다. 움짤


구동부가 있으니 당연히 움짤로 보여드려야겠죠? +_+ 움짤과 같이 노란색 미니 잠수정을 물속에서 건지는 장면을 재현할 수 있도록 붐과 후크가 있습니다. 핀과 볼조인트를 활용해서 비교적 붐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제품 소개글 쓰다가 제가 지르게 생겼네요

마지막으로 만들기 위해 바닥에 깔아놓은 브릭들과 랜더링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해상도를 좀 올려야겠네요ㅜ 이 해상도 랜더링 하나 뽑는데도 5분씩 걸리는뎅 ㅜㅜ


▲ 해양탐사선 완성 모습. 이런 랜더링 이미지 하나 뽑는데 5분 정도 걸린다.


▲ 선미는 따로 조립하여 합치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31045_Bricks.lxf.png

▲ LDD 로 작업 전에 브릭을 미리 깔아놓으면 편하다. 31045_213 pcs



사실 3가지 제품 다 만들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역시나 하루에 다 쓰는건 무리인가 봅니다 ㅋㅋ 나머지 잠수함과 비행기는 번외편으로 보여드릴게요 @.@



두번째로 찾아온 데일리 레고 2회 였습니다. ^^ 기존의 제 레고 리뷰의 형식은 작성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다보니 주로 대형제품, 이슈가 되는 제품들을 골라서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니 자주 올리지 못할 수 밖에 없구요..ㅜㅜ 스포 : 다음 실물 리뷰는 Technic 제품이고 보라색의 대형 제품입니다^^

조금 더 자주 레고 이야기를 들고올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데일리 레고 리뷰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바로 LEGO Digital Designer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소형 제품 위주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 오직 컴퓨터로만 작업하면 되기에 제약도 적고
- 기존 리뷰 형식에서 보여드리지 않은 (저도 놓치기 쉬운) 소형 제품을 같이 볼 수 있고
- LEGO DIGITAL DESIGNER 소개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돈이 들이지 않고 리뷰를 올릴 수 있죠 +_+
- 상대적으로 가볍게 함께 볼 수 있는 리뷰라서 데일리 레고라고 명명해 보았습니다!




지난 LEGO 포스팅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아싸! 1등 댓글 > < 이 시리즈 참 좋습니다 허허허허

1등하셨으니 소소한 보팅을! ㅋㅋ 제 글 1등으로 좋아해주시다니 @.@ 또 야밤까지 안주무시고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뜬눈으로 밤을 지새웁니다.. 유튜브는 저의 친구.. ㅋㅋㅋㅋ

키덜트군요! 놀라운건 저는 어렸을때도 레고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다는 사실...저도 신비합니다.

Wow, LDD 물건이네요!

오랜만이에요 계도님 ! 요즘 시간이 없어서 겨우겨우 글만 양산하고 이웃님들 피드에 놀러가보질 못했네요ㅜㅜ 금욜이니까 오늘 밤새 순회함 가려구요 ㅋㅋ

감사합니다 ^^

레고 조립시 손맛이라니.. 느껴본지 어언 30년은 지난것
같아요 ㅎㅎ

30년....ㅋㅋㅋ 요론거 작은거 하나 부담적으니 사서 느껴보세요! 잊었던 손맛이 지갑을 더 열게 해줄겁니다 ㅋㅋ 저도 손맛 못느낀지 열흘은 된거 같아요ㅠㅠ 주말엔 작업을!!

3 in 1 제품 중에 저도 조카 사준 게 있었습니다. 뭐였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

ㅋㅋ저는 작은 제품은 사본 적이 없어요! 우리 조카가 이제 100일인데 언능 커서 레고 삼촌이 되고 싶어요 ㅋㅋ 맨날 사다줘야징

3 in 1 제품 중엔 GS25에서 파는 것도 있어요 ㅎㅎ

아 저도 봤어요 ㅋㅋ 소형제품으로다가 ㅋㅋ 가격비교는 안해봤지만 거기가 더 비쌀텐데 누가 살지 ㅋㅋ

공항에서 오늘 하나 살뻔했어요 ㅋㅋ

브릭 갯수가 저희 아이들이 흥미 가지기엔 이제 넘 적네요. ㅎㅎ
LDD... 실구매가 어려운 분들에겐 대리 만족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할 듯 합니다. ㅎ

그렇다면 다음 데일리 레고에서 브릭수를 두배정도 늘려서 제품을 골라보겠습니다 ㅋㅋ 노아님을 위해!! 그런데 두 아드님들의 취향이 어떻게 되나용?

엄... 저희 아들들 취향은... 닌자고? ㅋㅋㅋ

시리즈를 다 만들어서 전시해 놓으면 이쁘겠어요.
LDD는 못사는 제품 작업해 보기는 넘 좋겠어요 ^^

사기엔 아깝고 막 그런 제품 한 번씩 만들어보기에 딱 좋아요 ㅋㅋ
나머지 두 모델도 만들어서 업로드 하려구요 : )

정말 물 속에서 보는것처럼 느껴지네요~
3in1 을 사면.. 세가지를 다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다시 분해하기가 쉽지 않아.. 그 부분에서 많이 짜증이 ^^
3개를 산다는건... ㅜ.ㅜ

요고요고 @brickmaster 님이 작성하신 https://steemit.com/kr/@brickmaster/6av6kx 글 한 번 구경해보세요!! ㅋㅋ 분해가 어렵지 않아요 @.@

이 제품은 샵에서 본것 같아요 ㅋㅋ 이번 어벤져스도 혹시 리뷰가 나오나요?+_+

ㅋㅋ 어벤져스 시리즈는 스티커나 프린팅으로 표현된 부분들이 좀 많아서 LDD로 만들면 느낌이 반감될거 같아요ㅜㅜ 그래서 망설여집니당ㅋㅋ 한 번 스티커없는 어벤져스 시리즈 있으면 가지고 와볼게요!! 주말 잘 보내세요 :D

저는 잘 몰라서 내용 면에서는 코멘트를 못하겠고ㅜ 우리집 남자들이 레고 광인데 보관은 어떻게 하시나요? 궁금해여... 우리집은 지퍼백으로 따로따로 보관하다가 어느히르 레곺ㅌ 찾다가 거의 미칠 지경에 이르러서ㅜ 커다란 플라스틱 컨테이너에 전부다 쓸어담아 버려써요ㅜ 그래서 레고 한 번 갖고 놀려면 담요 깔고 그 위에 쓰레기 더미처럼 부어놓고 애랑 남편이랑 눈에 불을 키고 찾아요 ㅋㅋㅋㅋ

레고가 뭐 어려운게 아니에용 ㅋㅋ 그냥 보이는 그대로이니까요!
저는 보관을 종류별로 수납함에 넣어서 보관하기도 하고
제품별로 그 박스에 그대로 넣어 보관중인 것도 있고 그래요 ㅋㅋ
물론 창고 안에 있지만요 ㅋㅋ ㅜㅜ 아내한테 혼나요 꺼내놓으면 ㅋㅋㅋ

아 선반에 장식해놓은 완성품들도 있구요!

IMG_1734.JPG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628.63
ETH 2920.50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