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가 KimEgg / 방앗간을 그냥 지니치지 못하는 김참새 〔레고 방앗간〕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캡처_2018_07_19_09_31_51_756.png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김참새 〔레고 방앗간〕
여행 필수 코스
캡처_2018_07_19_09_31_58_993.png


IMG_6171.JPG


요즘 도통 심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여유가 없어서 취미 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있다. 좋아하던 축고도 못한지 꽤 됐고, 레고 생활도 거의 스톱이다. 그나마 근래에 만들고 있던 두 레고 세트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레고 정품이 아닌 호환제품으로 나온 타 회사 제품을 오랜만에(?) 업어왔다. 중국에서.

지난 1월 오랜만에 중국에 있는 연구소로 출장을 갔는데 2년 사이에 새 호텔도, 1위안(170원) 짜리 버스로 10분 거리에 Wanda라는 대형몰도 생겼다. 당연히 쉬는 날에 완다몰에 방문했다. 목적은 세 가지. 스타벅스. 샤오미 매장. 완구 매장.



IMG_6449.JPG



대형몰이라지만 중국에 있는 곳이라 레고 매장을 기대하진 않았다. 일단 스타벅스에서 아.아. 텤아웃 한 잔 들고 나와서 구경하려고 했는데. 왠걸 이 시골에 리저브 매장이라니? 당연히 드립커피 주문하고 내리는거 구경하며 여유롭게 한 잔 마시고 나왔다. 스타벅스 머그잔을 모으는 분들이 지나치지 못할 매대도 있었다. 연태잔, 상해잔 모두 판다.

그리고 요즘 중국 젊은 친구들은 공공장소에서 꽤나 에티켓이란 걸 지키는 듯 했다. 언성을 높이는 사람도 해바라기씨를 뱉어내는 사람도 없었다.


AC_[20190418-202431].gif

AC_[20190418-202311].gif


없는게 없다는 중국. 안만드는게 없다는 샤오미. 매장으로 직행. 이거 저것 제품과 가격을 확인하고 중국 친구를 통해 인터넷에서 호텔로 주문했다. 훨씸 쌈. 샤오미 얘기를 하자면 할 말이 또 많겠지만 오늘의 주제가 아니므로 다른건 패쓰하고. 구매하진 않았지만 이런 것도 있더라.


AC_[20190418-202807].gif


레고 호환 제품이고 대부분의 샤오미 제품처럼 퀄리티 있을 것처럼 보이는 시리즈이다. 가격도 적절하고 궁금해서 사보고 싶었지만, 끌리는 제품이 없어서 그냥 돌아나왔다. 샤오미 MITU 담당자 취향이 독특한 듯..


IMG_6214.JPG


예상했던대로 완다몰 안에는 레고 매장은 없었다. 그 대신 완구 매장에 역시나 레고 호환 제품들이 매대에 있었다. 카피 제품을 구매하는 건 레고 팬으로써 못쓸 짓이므로 LEPIN 제품은 쳐다도 보지 않았다. 그런데 CaDA라는 브랜드의 처음 보는 디자인의 레고 호환 제품이 있었다. 혹시나 개인 창작자의 불법 복제품일까 검색을 해보니 CaDA라는 회사는 레퍼런스로 디자인을 흉내는 내지만 자신들만의 디자인으로 출시하는 회사라고 하더라. (혹시 아니면 제보 좀.. 제가 산 게 카피제품이라면 못난 제 손가락을....)

호환 제품들은 레고보다 굉장히 싸다. CaDA 제품도 매력있고 저렴해서 고민하다가 구매했다. 레고 테크닉에 파워펑션까지 있는 저 정도 제품은 20만원은 넘어갈텐데 CaDA의 저 초록색 삼토바이는 380위안 = 6만4천원이었다. 와이프님께 허락받고 바로 구매.


AC_[20190418-203110].gif


AC_[20190418-203349].gif

저 큰 박스를 잘 살려서 한국까지 돌아왔다. 레고 정품은 아니지만 무슨 제품이든 칼박을 유지하던 습관을 버릴 순 없다. 아이폰3GS 박스도 아직 있다. 칼박까진 아니지만 아직 바퀴 하나 만든 수준이지만 오늘 포스팅 한 기념으로 진도 조금 더 빼줘야겠다.


IMG_6239.JPG


IMG_7298.JPG




원래는 중국에서 구경한 레고, 미국에서 구경한 레고, 호주에서 구경한 레고, 일본에서 구경한 레고 이야기를 쓰려고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중국 이야기 하다보니 말이 많아졌네요. 이렇게 된거 시리즈로 이어가면 되겠네요 ㅎㅎ 언능 마무리하고 저는 삼토바이 진도 좀 더 빼야겠습니다!!





# 지난 LEGO 포스팅

● 김달걀의 레고공방

■ 레고공방 / 묵혀뒀던 랠리카 제대로 만들기 〈42077 구동 개조 vol.3〉
■ 레고공방 / 묵혀뒀던 랠리카 제대로 만들기 〈42077 구동 개조 vol.2〉
■ 레고공방 / 묵혀뒀던 랠리카 제대로 만들기 〈42077 구동 개조 vol.1〉
■ 레고공방 / 미니어쳐 김달걀 〈나의 여행 동반자〉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완료] | 한글날 기념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 中] | 한글날 기념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Mini Cooper Mini Model 40109 - LDD Review
■ Daily LEGO / Mini Volkswagen Beetle 40252 - LDD Review
■ Daily LEGO / Mini VW T1 Camper Van 40079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Up 76104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
■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BrickLink 레고 CAD & 렌더링 툴 〔Stud.io2.0〕
■ Lego 이야기 / 레고 창작의 세계 구경하기 < 해창입문 > [1편]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변화의 물결 < Powered UP > [3탄]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History & Components [2탄]
■ Lego 이야기 / LEGO built a full-sized Bugatti Chiron - 공개!!
■ Lego 이야기 / LEGO built THE IMPOSSIBLE.  [D-day]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96 - Porsche 911 RSR | 포르쉐 반 값에 출시!
■ Lego 프리뷰 / 미리 레고 크리스마스♥ 〈신제품 소개〉
■ Lego 프리뷰 / 레고 소식 이모저모♥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Written by @kimegggg - 김달걀




■ 여행가 KimEgg / 방앗간을 그냥 지니치지 못하는 김참새 〔레고 방앗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시리즈 가즈앙~!!
풋살도 좀 나오즈아~!!

ㅋㅋ 형님 하이요!! ㅜㅠ 요즘 영상 작업 하느라 여유란게 없네유 ㅠㅠ

삼토바이의 완성작을 빨리 보고 싶습니다.^^

ㅋㅋ 어제 영상 작업한다고 결국 못 만들었네요 ㅠㅠ 담주에는 시간 날런지.. 완성되기 전에 중간보고 함 하겠습니당 ㅎㅎ

해바라기씨 ㅋㅋㅋㅋㅋ 진짜 많이 먹었는데 중국에서 ㅎㅎ 추억이 돋네요
호환제품이 많이 싼가격이군요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전 중국 음식 좋아하는데 해바라기씨는 거참 귀찮더라구요 ㅋㅋㅋ 아무리 싸도 레핀은 사시면 아니아니아니돼요

달걀형!! 너무 오랫만이네요
역시 레고 덕후 인정
중국에 장난감 매대엔 대부분 레고 전문매대가
있는데 완다몰에 없군요.
삼토바이 잘 조립해서 올려주세요
해바라기씨 먹는법을 배우면 나름 먹는재미가 있어요
자주봐요. ^^

카카형 ㅋㅋ 안그래도 쓰면서 형 생각 났어요ㅋㅋ 현지인!ㅋㅋ 그 힐튼 호텔에서 멀지 않은 곳의 작은 완다몰인데 제가 못찾은거 일수도 있어요 ㅋㅋ

"레고 방앗간" 표현이 너무 좋습니다.

ㅋㅋㅋ 대형 마트마다 어딘가엔 다 있는 방앗간입니다 태국에도 많죠? 거기는 가격이 좀 저렴한가요?

숨쉬는글 치곤 너무 퀄이..

아니에요 ㅋㅋㅋ 그냥 몰에 갔다. 커피를 마시고 브릭 제품을 샀다. 이게 다라서 숨쉬는 글 맞습니다

오랜만이어요~ ㅎㅎ
완다몰은 어디있어요?
저도 딱 가보고 싶네요
샤오미 ㅎㅎㅎ

안녕하세용!! 완다몰은 중국 도시에 가면 어디든 있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샤오미 매장은 꿀잼입니다 진짜 ㅎㅎ

Congratulations @kimeggg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1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considering investing your precious resources in JJM. JJM is a token based on steem-engine.com using a side chain of Steem. With a holding Steem Power of 500K SP owned and bought from @virus707, this SP is used in combination with JJM tokens to upvote, reward and distribute dividends out of the JJM project to JJM token holders.

Hi @kimeggg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15 which ranks you at #641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7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74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586.95
ETH 2389.4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