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in #kr6 years ago (edited)

김달걀 입니다 :D



기다리시던 42056 Porsche 911 GT3 RS [리뷰 Class2] 입니다!!
앞 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린대로, 레고에 관심이 많고 레고와 더 친해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상세히 제품을 다뤄볼 리뷰 2탄 입니다 : )

RND 영상 캡쳐_보정.jpg


1. Specification

이 레고 제품을 다루기 전에 이것보다 677배 비싼 실제 이 차량에 대해 잠깐 살펴보고 갈까요? 이는 1963년부터 계보를 이어온 911모델 중 하나로 2015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됐다고 합니다.

이전 모델인 911 GT3 에 비해 경량화와 공력성능 개선, 윤거 증가 등 으로 퍼포먼스가 좋아진 911 GT3 RS는 뉘르부르크링 노스루프에서 7분 20초 랩타임으로 역사적인 기록을 세운 모델입니다.

  • 파워트레인 : NA 3,996cc F6 직분사 + 7단 PDK(DCT)
  • 최대 출력 : 500hp @8,250rpm
  • 제원 mm(전장/전폭/전고) : 4,545 / 1,880 / 1,290
  • 가속성능(제로백) : 3.3 sec
  • 최고속도 : 310km/h
  • 공차중량 : 1,495kg

우리에게 익숙한 G70 2.0T 차량과 비교해서 터보이긴하지만 배기량이 두 배이면서 중량은 200kg 가까이 가벼운 점을 보면, Porsche 911 GT3 RS가 어마어마하게 동력 성능에 중점을 둔 차량임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비교 대상이 잘 못 됐나요?^^;

여튼 이 어마어마하고 비싼23,720만원 차량을 단 돈 400USD로!! 심지어 기술적인 부분을 일부 모사한 모델로 구매가 가능하다니 끌리시지 않으신가요? 물론 Scale이 8:1인 바람에 운전을 할 순 없습니다.

  • 파워트레인 : NA I6 + 4단 PDK(DCT)
  • 제원 mm(전장/전폭/전고) : 570 / 250 / 170
  • 공차중량 : 약 4.5kg
  • 부품수 : 2,704개

숫자가 잘못된게 아닙니다. 42056 Porsche 911 GT3 RS의 제원입니다. 움직이는 직렬 6기통 엔진과 듀얼클러치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온 4단 PDK 변속기를 무려 2,704개의 부품으로 모사해놓은 42056의 제원입니다.

2. New Bricks

레고 매니아 커뮤니티에 가보시면 창작활동이 매우 왕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매년 신모델을 기다리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에 어떤 새로운 부품이 도입되서 나오는지 기다려지기 때문이죠. 새로운 형태의 브릭은 곧 새로운 창작품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new bricks.jpg

42056의 New Brick들이 많은 팬들에게 상상력을 더 열어줬습니다. 새로운 타입의 광폭 타이어와 휠허브, 자동차 창작에 용이한 휀다, 휠아치용 부품, 그리고 빨간색 서스펜션이 매니아들의 창작품에 어떻게 적용될지 기대됐었죠!

3. PowerTrain - I6 Engine / 4Gear PDK TM

대향형 I6 Engine

42056 제품에는 대향형 I6 Engine의 형태로 구현되어있어요. 실제 Porsche 911 GT3 RS 에는 플랫형 F6 Boxer Engine이 장착돼있어 피스톤 운동의 패턴이 다르지만 이정도면 훌륭한 모사라고 생각됩니다. 아래 움짤로 엔진의 구조와 움직임을 감상하고 가실게요 ^^

AC_[20180211-213518].gif

움짤^^ 곧 재생됩니다!


4Gear PDK Transmission

Porsche 911 GT3 RS 실차에는 7PDK 변속기가 장착돼 있습니다. PDK Porsche Doppelkupplung sgetriebe는 DCTDual clutch Transmission 형식의 포르쉐 변속기 명칭입니다. 포르쉐에서 1960년대부터 개발을 하여 86년 프랑스 르망에서 우승했던 Porsche 962에 차용됐던 변속기입니다. DCT 변속기는 효율이 좋고 반응이 빠른 수동MT변속기의 자동화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포르쉐에서는 효율적이고 MT보다 빠른 변속이 가능하여 레이스에 쓰일 목적으로 개발됐으나, 최근에는 대중브랜드 차량에도 연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효율이 좋은 이 DCT가 자동변속기AT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AC_[20180211-215818].gif

움짤^^ 곧 재생됩니다!



42056 테크닉 모델의 변속기에서 중점적으로 둔 것은 Dual clutch 의 차용입니다. 위의 움짤과 같이 좌우 클러치를 동시에 작동시킴으로써 변속이 딜레이없이 순간적으로 일어나도록 해주는 PDK의 장점을 구현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공간의 한계로 4단 변속으로 만족해야하겠습니다^^

42056_TM.jpg

위 사진을 보시면 가운데 위쪽에 빨간 레버를 보실 수 있는데 그것이 Drive모드를 바꾸는 레버입니다. 실제로 D-N-R 간 변속이 가능하고 N단으로 놓을 경우 바퀴를 굴려도 피스톤이 운동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D,R단에 레버를 놓을 경우 같은 피스톤 운동으로 바퀴가 서로 반대로 굴러갑니다.

Paddle shift System

그럼 1~4단 변속은 어떻게 이뤄질까요? 운전석 핸들 뒤에 있는 Paddle shift를 통해 변속이 된다는데 믿어지시나요? 아래 동영상으로 깔끔하게 보여드릴게요!! 제가 찍은 영상은 잘 안보여서..ㅜㅜ

(출처:Youtube - Jim van Gulik)


4. Porsche Emblem

그동안 레고사는 많은 자동차 회사들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해왔습니다. 아래 VW 미니버스, Benz Acros, VW beetle 같은 제품이 그 예이죠. 이 제품들에는 이런 엠블렘들이 프린팅된 브릭들이 있었어요 심지어 엔진룸 장식을 위한 저 작은 브릭까지.. 이번 42056에서도 많은 팬들이 기대를 했지만 무슨 이유인지.. 우린 엠블렘은 스티커로 만족해야했습니다.

emblem들.PNG

엠블렘 브릭은 상징성도 있고 창작품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그래서 스티커라도 정성스레 붙여줬습니다 ^ ^

AC_[20180211-222241].gif

움짤^^ 곧 재생됩니다!

(등장: 달걀이 와이프 손)


아마 타이어 휠커버에 RS 모델명이 프린팅된 이 부품이면 됐지 더 바라지말라는 거 같네요 ㅜㅜ 그래도 한정 모델이 아님에도 모델넘버가 프린팅된 번호판까지 넣으줬으니 위안을 삼아야겠어요 : )

tire RS emblem.jpg

각종 기믹레고의_구동부를_이렇게_불러요 들을 움짤로 다 만들어서 보여드리고 싶지만 많기도 하고 아래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여기까지 할게요!! :D

5. Romantic Bricks Lego Smooth Speed build REVIEW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영상은 소리 키고 봐주세요^^

(등장: 달걀이 와이프 손)

Class1에서 보셨던 1분짜리 영상의 Full version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이 리뷰에 다 담지 못한 부분이 이 동영상에 많이 담겨있습니다 ^^; 정성껏 제작했으니 앞에 1분까지라도 꼭 봐주세요!! 그 후로는 아마 쭉 보시게 될거에요ㅋㅋ 아니다 싶으시면 끄셔도 되지만요ㅜㅜㅋㅋ



Lego technic 42056 Class2 리뷰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Class2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Class1리뷰로 만족스럽지 못하시고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D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What did you use to register those videos in terms of camera/post production? Those are really sick!
Congratulation!

캬... 없는 스파지만 풀보팅할 수 밖에 없군요!
미니밴은 가지고 있는데 포르쉐도 탐납니다
집에 차고는 없을지언정 tv옆에는 놀 수 있기를ㅋㅋ

ㅋㅋ 우리가 돈이 없어 포르쉐 못삽니까!? 소중히 보관할 차고가 없어 안사는거죠!! 맞죠??ㅋㅋ
구매 링크드립니다 ㅋㅋ 후기 기다릴게요!!!

이러지 마세요 ㅋㅋㅋㅋ
라고하면서 구매 링크를 클릭합니다
저는 1년에 1레고로 라이트매니아 유지하겠습니다ㅋㅋㅋ

신제품이 아니라서 그러시는거라면 여기 신제품 있습니다 ^^^

와.. 진짜 멋있네요.
저도 요즘들어 레고에 관심이 조금씩 가고 있습니다.
팔로우하고 레고 많이 배우러 올게요!

반갑습니다 COSINT님!! 열심히 스티밋 활동만 하면 될거라 생각했었는데
스팀과 관계를 맺은(?) 이상 이슈들에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점점 듭니당 ^^;
COSINT님 팔로우하고 포스팅 자주 보러 갈게용 @.@

요즘 용산 롯데시네마 앞에서 레고관련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던데,
거기에도 람보르기니 모델들이 있더군요~
람보르기니는 어떻게 봐도 정말 멋진 차량인것 같아요.

보고오신 그 제품이 아마 해외 창작자 Loxlego 분의 작품인거 같은데 맞나용?
한국 레고팬분들께서 그 작품을 복원하여 전시회에 출품하셨나봅니다 @.@

전 레알못이지만...움짤 넘 멋짐요 ㄷ ㄷ ㄷ

감사합니다!! 스티밋에서 레고팬 10만명 양성하는게 목표입니다!!ㅋㅋ 이제 팬이 되실 준비가 되셨나요?

와...이건 레고가 거의 과학제품(?) 급이네요 ㅎㅎㅎ
최근에 조카랑 레고로 성 하나 만들어놓고 뿌듯해하던 제가 다 부끄럽네요 ㅠㅠ ㅋㅋㅋㅋㅋㅋ

부끄럽다니요!! 디자이너들이 똑같이 공을 들인 작품들입니다!! 뿌듯함의 크기는 같은거에요 :) 다음에는 조카와 테크닉 시리즈 에서 하나 골라서 만들어보세용 :)

즐거운 스티밋!
상디이미지.gif

즐거운 스티밋!!!:D 즐거운 월요일 !!!

레고 너무 좋아요!!

저도 레고 너무 좋아요!! :D

우왘ㅋㅋㅋㅋ너무 멋있어요!!! 저에게 레고는 그냥 간단 조립(?)수준에서 멈춰있었는데 진짜 엄청 나네요!!🤭🤭🤭너무 멋있고 이렇게까지 가능한지도 몰랐어요 신기신기!! 어릴때 갖고 놀던 과학상자 생각납니다 ㅎㅎ

그저 고퀄의 장난감입니당ㅋㅋ 사실 이런 대형제품이 많지는 않아용! 첫 레고 리뷰이기도 하거니와 임팩트 좀 있으려면 요 정도 제품은 가져와야겠다 싶어서 가져왔지.... 다음 리뷰는 소소한 제품으로 갈거에요 ㅋㅋ 그렇다고 실망하시면 아니돼요ㅜㅜ

실망안하고 자주 들를게요 ㅋㅋㅋ 멋진 레고의 세계 보여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592.54
ETH 2911.8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