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완료] | 한글날 기념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캡처_2018_07_19_09_31_51_756.png
한글날 기념! 세종대왕 브릭헤즈 | LDD 창작품
캡처_2018_07_19_09_31_58_993.png


이번주 화요일이 한글날이었죠 ^^ 한글날을 기념해서 @pinkpig 님이 열어주신 아트 작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참가하셔서 한글의 감사함을 다시 생각하게 해주셨습니다. 저는 늦어서 참가하진 못했지만 한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레고로 담아보기 위해 LDD 캐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목에 나온대로 LDD 캐드 프로그램으로 세종대왕님을 레고 브릭헤즈로 만들고 있었습니다. 지난 편에서 대왕님의 머리까지 완성했고 오늘은 몸 부분을 만들었습니다! 정말로 오랜만에 창작이라 작업이 더뎌져서 한글날이 지나고 완성해버렸지만 재밌게 봐주세요 ^^



우선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한 "세종대왕 캐릭터"라고 도안을 참고해서 몸통도 만듭니다. 이 중 가장 첫번째 캐릭터를 참고하기로! 창작 작업할 떄는 가지고 있는 실물 제품들을 꺼내야 합니다. 컴퓨터 앞에서 LDD 캐드로 창작하는 것이지만 레고 실물을 동시에 만지면서 해야 아이디어도 잘 떠오르고 작업 효율이 납니다!



지난 번에 머리까지 만들었던 대왕님을 불러오기 합니다. "전~하~" 그리고 쫄따구들도 불러옵니다. 잭스페로 아이언맨 옆에서 꿀리지 않게 잘 만들어져야할텐데요!!



우선 잠시 입고 있던 아이언맨 수트를 벗겨드립니다. 팔도 잘라 드리고(?) 아이언맨 수트의 거추장 스럽던 장식들도 떼어버립니다. 사..살아계신거 맞죠??



살이 뜯겨나간 채로 모셔둘 수는 없으니 우선 곤룡포 색상인 빨간색 기본 브릭으로 몸통의 빈 공간을 채워줍니다. 빨간 내복 입고 계시니까.. 왕의 위엄이라곤 느껴지지 않는 것 같네요.



잭스페로나 아이언맨보다 키가 작다는 건 우리 백성들이 허락하지 않을 겁니다. 1/3 스터드 다리를 늘려드립니다. 제 다리도 누가 5cm 만 늘려줬으면 좋겠네요 ^^^^ 대왕님 다리에 디테일을 심어주기 위해 신발 모양을 위한 브릭이 있나 브릭 메뉴에서 눈빠지게 찾아봅니다. 바지도 곡선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찾았습니다! 아래 두 브릭 보이시나요? 빨간색은 신발을 파란색은 바지를 표현해봅니다. 저 휘어진 원통은 팔에 쓰려고 꺼내놨는데 결국 사용 안했습니다 ^^



신발은 짙은 갈색으로 신겨드립니다. 그럴싸하죠?
그리고 바지를 표현하기 위한 브릭을 모아서 남색으로 만들어봅니다.



따단! 어때요? 대왕님의 굵직한 하체가 보이시나요? 흐흐



이제 본격적으로 몸통을 작업해야합니다. 상당히 고난이 예상됩니다. 몸통에 표현할 부분이 많습니다. 각띠라고 불리우는 허리띠도 있고 훈민정음을 들고 있는 손도 표현해야하고 곤룡포 가운데 원형 금무늬도 무시할 수 없죠. 그렇다면 비율을 위해 몸통도 1/3스터드 늘려서 키를 더 키워드립니다.



음.. 여기선 한 줄로 표현할 수 밖에 없겠지만 30분 넘게 몸통을 어떻게 꾸밀지 미리 구상을 하고 최종적으로 몸 내부 대공사를 거쳐 아래와 같이 싹 바꿔주었습니다.



가운데 원형 무늬 (명칭을 모르겠네요^^;) 를 금색으로 하려다가 각띠의 금색 무늬를 더 부각시키기 위해서 주황색 정도로 표현하기로 합니다. 요 원형 무늬와 각띠의 높이를 맞추느라 애 좀 먹었습니다 ㅎㅎ



캐릭터 도안을 보니 턱수염 뒤로 흰색 목둘레 부분이 보입니다. 요기도 1/4 원형 브릭 두개로 흰 반원을 형성해서 표현해줍니다. 흠.. 아무리 봐도 수염이 너무 와일드해 보입니다. 대왕님의 인자한 이미지에 적절하지 않으므로 수염을 다른 브릭으로 표현해봐야겠습니다. 한 참 뒤져보다 찾았습니다!



쨘! 수염을 작은 "이빨 브릭"으로 바꿔서 달아보니 좀 동방의 예의지국 왕다워졌습니다.

도안과는 다르지만 드라마에서도 익선관 밑으로 가끔씩 보이는 머리띠(?)를 회색 곡률이 있는 브릭으로 이마를 가려주었습니다. 이마에 보형물 넣은 듯이 빠방해지셨네요!

그리고 각띠를 매드렸습니다. 장식을 어디에 달지 고려하면서 브릭을 선정해줍니다.



따단!! 어떤가요? 각띠의 금박 장식을 붙여줍니다. 가운데 버클(?) 위치에 있는건 미니피규어가 신는 스케이트 브릭입니다.ㅎㅎ 대왕님의 기품이 좀 살아난 것 같습니다!! 뒤에 아이언맨이 허접해보이는군요 흐흐


손은 기존의 레고 브릭헤즈 스타일대로 몸에 딱 붙어있는 숏팔 st. 로 만들어줬습니다. 곤룡포 어깨의 금색 원형 무늬는 모양보단 색깔로만 표현해주었습니다. 그래도 괜찮죠?^^



허전하죠? 마지막으로 대왕님의 손에 훈민정음 해례본을 쥐어드립니다!!

뒤에 상놈들은 칼을 들고 레이져건을 손에 장착하고 있지만 문자의 힘보단 한 참 모자라지요 ^^

대왕님의 신장도 가장 큽니다! 하하




그래도 까불지 못하게 훈계가 필요해보입니다. 가끔은 매도 필요한 법이니까요.




양손에 총, 도끼를 들어서 주변국에 대한 경계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ㅎㅎ
녀석들 아직 죽창을 들지 않으셨단다 살은 줄 알아라.




재밌게 보셨나요?^^ 창작 재밌죠?? 참 쉽죠?? 여러분들도 한 번 만들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훈민정음 해례본을 들고 계신 렌더링 버전 대왕님전체적인 모습을 움짤로 보여드릴게요 ^^ 움짤을 보시면 수상한 점이 있습니다!! 어쩌다 만원짜리에 계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ㅎㅎ


9370B5BD-E1D7-4942-BEE5-60F0E6BCB92F.jpeg

AC_[20181011-115208]2.gif




IMG_6538.JPG


이런 류의 내 마음대로 놀고 즐기는 레고 컨텐츠를 올리기 위해 「김달걀의 레고공방」 이라는 대문을 @kiwifi 님께 요청드렸었습니다. 키위님 감사합니다!! : )



# 지난 LEGO 포스팅

● 김달걀의 레고공방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 中] | 한글날 기념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Mini VW T1 Camper Van 40079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Up 76104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
■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 창작의 세계 구경하기 < 해창입문 > [1편]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변화의 물결 < Powered UP > [3탄]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History & Components [2탄]
■ Lego 이야기 / LEGO built a full-sized Bugatti Chiron - 공개!!
■ Lego 이야기 / LEGO built THE IMPOSSIBLE.  [D-day]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kiwifi 님 후문 선물 감사합니다






아래는 dclick 광고 배너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오 깜찍해요~~!!
에그님 포스팅 보면, 레고도 그렇고 여행도 그렇고 뭔가 센스와 여유가 돋보입니다 ㅎㅎ

스칸님 오랜만이에요!! ㅎㅎ 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어제 오늘 급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우와. 저 진짜 감탄해서 입 벌리고 봤어요. ^^
렌더링을 마친 세종대왕님 정말 멋지시고
달걀님도 넘 멋지세요 :)

헤헤 감사합니다 ++ 만드는 내내 재밌게 만들어서인지 좋게들 봐주시는거 같아요 ㅎㅎ 제가 미미님 여행기랑 여행 사진 볼때도 늘 입 벌리고 본답니다 ++

귀엽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스팀은 넓고 능력자는 많도다..

ㅋㅋ 스팀잇이 언능 더 넓어져야할텐데 말입니다!!
저는 능력자는 못됩니다ㅜㅜㅜ

우아 레고 프로그램도 있군용
신기합니다아~~ 진짜 세종대왕님이네용 띠용~

네 Lego Degital Designer의 약자로 LDD라는 프로그램입니다 ㅎㅎ 예전에 포스팅했었는데 한 번 읽어보세요! 무려 레고사에서 배포하는 공짜 프로그램입니다!

https://steemit.com/kr/@kimegggg/lego-cad-ldd

책 안에 왜 100이라고 써있는거죠? 혹시 만원짜리?ㅋㅋㅋㅋ

ㅋㅋㅋ 프린팅된 저 모양 브릭이 100원짜리 밖에 없어요 ㅜㅜ 그래도 배춧잎이랑 색깔은 같으니까요 ㅋㅋ

한참들여다봤네요ㅎㅎ

컴으로 레고생활~~
멋지십니다~~

대왕님도 멋지세요ㅎㅎㅎ

괜찮았나요?? +_+?? 저 오랜만에 창작하는거고 브릭헤즈로는 처음이거덩요 ㅋㅋ 평가가 어떨지 긴장됐었습니당 ㅜㅜㅎㅎ

지난 글에서 끝난건줄 알았는데 아니었구낭 ㅋㅋ
LDD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 재밌을 것 같애
빠지면 못나올꺼 같긴 한데 저것도 ㅋㅋㅋ

참!! 형아
@cyclonemool, @sindong 두분 멘토 해주세요~~~~ㅎㅎ

ㅋㅋ 정독 안하기야?! ㅋㅋ
그래도 두 편 다 봐줘서 고마워용ㅋㅋ
공짜니까 함 깔아서 해봐바 ㅋㅋ

ㅎㅎ 둘러보고 적응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나 왠지 미파형 닮아가는거 같애 형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첨엔 안그랬는데 요즘 자꾸 읽으면서 놓치는게 많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LDD여서 그런지 세종대왕님 얼굴에 그늘이 지신듯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헛! 약간 그러네요 ㅜㅜ 근데 왕의 자리가 어디 편하셨겠습니까? ㅎㅎ (다시 랜더링 해볼까....)

귀여운 세종대왕님! ㅎㅎ

ㅎㅎ 수염하나 바꿨을 뿐인데!!
부드러운 이미지가 됐나보군요 흐흐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2
BTC 64579.45
ETH 3101.05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