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時景] 희은 백구를 노래하다 / 나의 강아지 뭉치를 그리워하며

in #kr-pet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413_205403012.jpg


양희은님이 부른 백구



양희은 – 백구

내가 아주 어릴 때였나 우리 집에 살던 백구 해마다 봄가을이면 귀여운 강아지 낳았지 어느 해에 가을엔가 강아지를 낳다가 가엾은 우리 백구는 그만 쓰러져 버렸지 나하고 아빠 둘이서 백구를 품에 안고 학교 앞의 동물병원에 조심스레 찾아갔었지 무서운 가죽끈에 입을 꽁꽁 묶인 채 슬픈 듯이 나만 빤히 쳐다 봐 울음이 터질 것 같았지 하얀 옷의 의사 선생님 큰 주사 놓으시는데 가엾은 우리 백구는 너무너무 아팠었나 봐 주사를 채 다 맞기 전 문밖으로 달아나 어디 가는 거니 백구는 가는길도 모르잖아 긴 다리에 새 하얀 백구


학교 문을 지켜 주시는 할아버지한테 달려가 우리 백구 못 봤느냐고 다급하게 물어 봤더니 웬 하얀 개가 와서 쓰다듬어 달라길래 머리털을 쓸어줬더니 저리로 가더구나 토끼장이 있는 뒤뜰엔 아무 것도 뵈지 않았고 운동장에 노는 아이들 뭐가 그리 재미있는지 줄넘기를 하는 아이 팔방하는 아이들아 우리 백구 어디 있는지 알면 가리켜 주렴아 학교 문을 나서려는데 어느 아주머니 한 분이 내 앞을 지나가면서 혼잣말로 하는 말씀이 웬 하얀 개 한 마리 길을 건너가려다 커다란 차에 치어서 그만 긴 다리에 새 하얀 백구


백구를 안고 돌아와 뒷동산을 헤매이다가 빨갛게 핀 맨드래미 꽃 그 곁에 묻어 주었지 그 날 밤엔 꿈을 꿨어 눈이 내리는 꿈을 철 이른 흰 눈이 뒷산에 소복소복 쌓이던 꿈을 긴 다리에 새 하얀 백구 내가 아주 어릴 때에 같이 살던 백구는 나만 보면 괜히 으르릉하고 심술을 부렸지



20대의 어른이 된 양희은님이 백구를 그리워하면서 부른 원곡과 비교할 때 초딩 소녀가 또박 또박 부른 이 백구 노래가 더 애잔하게 느껴집니다. 어쩌면 그렇게 구구절절하게 담백하게 부르는지 감동할 정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래 가사를 음미하면서 듣기를 즐기는데 특히 뒷부분에 흐느끼는 허밍?의 먹먹함이 제 가슴속에 전해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저와 인연이 있었던 강아지들과의 추억이 선합니다. 인간종자와 동물종자와의 낭만이랄까요?


김민기 4집에 수록된 백구 - 어느 초딩의 노래



김민기 4집에서 – 백구


저의 애견을 소개합니다


내사랑 뭉치 94년 돌사진

벌써 25년이나 흘렀다. 위 사진은 뭉치가 신생아로 입양된후 1년이 자란 후 생일빵해주던 날의 기념사진이다. 나는 퍼그종자를 특히 좋아한다. 왜냐하면 이 종자의 주둥이가 넙대대하기 때문이다. 얘네들의 볼따구를 주물러주는 재미는 일종에 나에게는 오르가즘과 같다. 그리고 혓바닥을 항상 내밀고 해맑게 쳐다보면서 침을 줄줄 흘리는 개의 특성이 정말 개좋다. 얼마전에 @kiwifi 님의 개팔자 상팔자! 포스팅을 보면서 나의 애견1호 뭉치와의 추억을 촉발시켰다.

from @kiwifi

이놈은 나와 똑같은 수컷종자였다. 짝불×인 것이 흠이긴 한데 뭐, 씨종자로 키울 강아지가 아니니까 상관이 없었다. 이놈은 첫날부터 나에게 아주 강한 임팩트를 주었다. 나의 수컷 상징을 깨물었거든. (말랑말랑하니까, 먹는 걸로 알았나보다. ㅋㅋ) 얘는 특이하게 내 가랑이 중간 그 지점 거시기에 정확이 턱을 괴고 쉬는 것을 개좋아라했다. 그리고 킁킁 코를 골고 잘도 잤다. 그 소리 모습 하나하나가 아주 귀여웠다. 그리고 나도 느낌이 좋았다. 흐힛! 그래서 더 애착이갔다. 잠 잘자는 강아지 깨우는 건 좋지 않았거든. 그래서 몸은 힘들었다. 대자로 오래 누워있으면 허리가 아프다. (나는 으리가 좀 있는 편이다. ㅋㅋ) 얘가 내맘을 알기나 했을까? ㅋㅋ. 모든 넙대대 강아지과의 특성이 그렇듯이 먹는 것을 정말 개조아라한다. 물론 넙대대만 그런거 아닌것도 같다. 특히 수컷종자들은 먹는것과 수컷질(일명 딸××)을 주요 낙으로 사니까......(참고로 강아지의 견권을 생각해서 수술은 안시켰다) 내가 성인이 되고 우리 집에서 처음으로 기르기 시작했던 강아지이다. 뭉치가 떠난 후 상실감이 컸기 때문에 다시는 강아지를 기르지 않겠다고 했는데 그 후로 수컷 밤비, 암컷 희망이, 수컷 기쁨이, 암컷 행복이, 그리고 수컷 푸우, 이렇게 강아지와의 인연은 이어졌다.


나의 친구 푸우

먹을거 앞의 영원한 배신자, 지 먹을꺼 뺏으면 누구든지 으르렁 물어버리려는 치사한 놈



물론 수컷 푸우는 우리 집에서 기르지 않는다. 큰 형님 집의 강아지이다. 그렇지만 얘는 나를 잘 따른다. 얘도 특이한 것이 꼭 내 배위에서 자는 것을 개조아라한다. 그런데 수컷끼리 얼굴 마주보는 것을 싫어하는 것 같다. 나는 지 얼굴 감상하는 게 좋은데 지 궁둥이를 꼭 돌려서 궁둥이를 쳐다보라고 한다. 이 새끼도 먹는거 밖에 모른다. 전 주인이 푸우를 포함해서 3마리 개를 키우는데 먹을 것 가지고 싸우다가 한쪽 눈이 실명했단다. 그래서 얘는 앞을 잘 못 본다. 코 앞의 먹을것도 못찾는다. 바깥에 산책을 나가면 찰거머리처럼 딱 달라붙어 쫓아오기 때문에 얘를 데리고 산책하는 것이 참 편하다. 뭉치는 천방지축 사고뭉치였거든. 이놈도 오래 살았으면 좋겠다. 그런데 요즈음 늙어서 이곳저곳 고장이 나는 것 같다.

생명체에 있어서 노화라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참 적응하기 힘든 거 같다. 얘가 늙어서 천덕꾸러기가 될 것 같으면 아버지와 내가 입양하려고 한다. 형집의 암컷 종자 왕싸가지 왕까칠 조카 년들은 주물르는 것만 좋아하지 푸우 관리를 잘 못하는 것 같다.





얘가 더 늙어서 볼품없어지면 같이 늙어가는 수컷 종자 3마리가 함께 오순도순 살아야할 것 같다.


ps. 이 포스팅은 3중 큐레이팅을 받을 목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뉴비들께서는 @jamieinthedark(kr-pet), @ioioioioi(kr-music), @lalaflor(kr-diary, kr-life) 세분 큐레이터 일당들을 꼬시기 위해서 위 세분의 주시 태그에 포스팅을 올리십시오. 저는 일타3땡을 노리고 잔대가리 굴려봤소오.


21세기 時景 일반


Starship이 STIM City 선동가를 제안하다 / Nothing’s Gonna Stop Us Now
해철이 해철에게 편지를 쓰다 그것도 두번씩이나/ Letter to Myself
연우와 폴 바람을 노래하다 / 바람 어디에서 부는지
중년 남자 송창식 선운사(禪雲寺)의 상징을 노래하다/부제: [동백2(冬栢)] 스티미안 자연사(自然史) 박물관
송창식옹 헛바람 넣지 마세요/부제 : 고래사냥에 대한 반박/부부제(뉴비를 위한 가이드): 스티미안의 꿈3
에피톤 프로젝트 제주도의 상징을 노래하다/ 유채꽃
날아라 슈퍼보드 아이들에게 주문을 가르치다(치키치키차캬차캬초코초코쵸)/주문을 훈민정음 제자원리로 해석하다
광석이 법정을 노래하다 / 맑고 향기롭게(淸香)
Pink Floyd가 마인드 와칭(Sati)을 노래하다 (부제: Wish you were here /현실을 바로보라)


21세기 時景 사랑자취(愛痕迹)


현정은 추억과 상처에 관한 정신심리학자이다 / (부제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임현정)
듀스(DEUX)가 떠나간 여인에게 찌질한 저주를 퍼붓다 [떠나버려(초라하다)]
젋은 날의 사랑(외사랑 그리고 짝사랑)
모래위의 발자취 (부제: 미련만 남아서)
소라가 바람을 노래하다 (부제: 나에게서 무너지는 시간, 바람과 같이)
시경(詩經)도 대중가요였다


KakaoTalk_20180311_224441541.jpg


Sort:  

참 오랜만에 기억도 가물거리는 와중에 들어봅니다.
저 시대 노래는 언제나 들어도 그냥 깨끗한 느낌입니다.
기타, 피아노... 그리고 목소리...

저는 동물을 싫어해서 집에서 안 키웁니다. 이유는 헤어짐이 두려워서요. 아이들도 어린 시절에 한 번 당하고 난 뒤부터 키우자는 말을 안 하네요. 그런데 어느샌가 군에 있는 큰 놈은 양이 광입니다. 아마 대학 복학하면 키울지도...^^

ㅋㅋㅋ. 저 대학다닐때 친한 선배가 하숙하면서 강아지 키웠는데 암놈이었어요. 이름이 몬줄 아세요?

박....아....라....

ㅋㅋㅋ

큰 놈이 동물을 키운다면 그렇게 이름을 한 번 지으라고 해 볼까요?
아빠 변태라고 할 것 같은데...

덥네요. 피터님도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

초등학생 우리 아이가 백구 노래를 부르는데 이렇게 슬픈 노래를 부를까 생각했던 적이 있었네요.
전 강아지 정말 좋아하는데.. 행여 가족으로 들였다가 헤어질 것이 두려워 감히 키우질 못하고 있네요.

안키우시는게 증말 낫습니다. 정들면 힘들어져요. 특히 늙은거 보자니 참 짠하지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1타 3피를 과감히 노리고 계시군요ㅋㅋㅋ

아 근데 저 백구노래는 시츄에이션이 좀 거시기하네요 ㅠㅠ

개나 고양이나 수명이 너무 짧아요
한 30년만 살아주면 더 바랄 나위가 없겠습니다.
때되서 가버리면, 좀 비유가 그렇긴 한데..
사람 죽은거랑 임팩트가 다를게 없어요.

이런저런 이유로 절대 안 키울 생각이었는데
기분파 어머님덕에 참...

그건 그렇고 짱짱맨도 쓰셨으면 기록적인 5단 콤보를
기록하실 가능성이 존재했었는데 그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ㅋㅋㅋ

growthplate 태그를 달다보니 짱짱맨 태그를 못다네요.

클럽일몰님께서 5단콤보를 시도해보시지요. 루띠와 뮤직과함께. 히히히. 아마 대박!

와우 피터님! 포스팅이 꼭 한국 동사무소 홈피 같아요 ㅎㅎ 저는 애완동물을 한 번도 키운적이 없어요. 어릴 때 시골에 살았는데, 동네 어귀에서 돼지 잡는 모습을 하도 많이 봐서ㅠㅠㅠㅠㅠ 동물은 동물이다... 이거고. 보면 이쁜데 똥오줌 치울려고 생각하면 엄두가,, 우리 아이들이 시간만 나면 동물 키우자는데 제가 항상 하는말이.. 난 너희 두마리 키우는것도 힘들단다.. 이지요. 하하. 그나저나 피터님 private part를 물었다던 저 퍼그는 상당히 귀엽네요 ㅎㅎ

사실 동물의 기본연령이 짧기때문에 기르지 않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정들고 나면 애물단지되지요. 여행도 걔두고 어디 못가요. 그리고 늙으면, 정말 여간귀찬은게 아니지요. 더더군다나 뒤 치닥거리는 대게 부모의 일이 되기도 하지요. 특히나 수컷들만 기르시면 더더욱.... 안봐도 압니다. 개인적으로 동물을 키우는 것에는 반대하는 입장입니다만, 인연이 생긴것은 무시할수가 없겠지요.

우리집 푸들도 수컷인데
역시나 먹는 것 앞에는 주인도 필요없슴다.
집이 비면 여기저기에 영역 표시하고 댕깁니다.
안타까운 건 아무래도 장가 한번을 못가고 이번 생을
마감할 것 같다는......

장가보내면 안되요. 수컷이 그맛 한번 알면 제어가 힘들어지지요. 그래서 알까기수술을 하나봅니다.

ㅋㅋㅋ 홍보 감사합니다 ㅋㅋㅋ

큐레이팅 3단콤보ㅋㅋㅋㅋ

좋은 꿈 꾸세요~^^

Busy까지 4단이네요.ㅎㅎㅎ
뭉치사진이랑 피규어랑 근접해서 보니 정말 비슷해 보이네요.ㅋㅋ
우리집 개들도 노견으로 진입중이라 이별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파옵니다...

노견보는 주인맘 아주 짠하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5012.58
ETH 3101.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