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時景] 송창식옹 헛바람 넣지 마세요/부제 : 고래사냥에 대한 반박/부부제(뉴비를 위한 가이드): 스티미안의 꿈3 [STEEMITOPIA]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413_205403012.jpg


고래사냥 - 송창식


뉴비가 스팀잇 생태계에서 즐길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가입해서 경험한지 횟수로 4달가량 되었다. 뭐 잘 적응하시는 분들이 많고 나역시도 이제 분위기가 좀 파악된 거 같다. 보상/어뷰징/SMT 등에 대한 포스팅은 아직 읽어도 그글이 그글 같고 잘 이해되지는 않는다. 두어달 전에 쓴 스팀잇 적응기를 한번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적어본다. 그리고 송창식 옹의 고래사냥을 주제로 21세기 시경(時景]에 주석을 달아보고자 한다. 고문서(古文書)에서 옛 선인들이 하는 방식과 같이 따라해보았다. (원래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을 싫어한다. 노랫말은 노랫말로 그대로 음미해야한다. 그리고 분리해서 감상평을 적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좋아하는 송창식 옹의 노래를 스팀잇에 적용해본다면 반박하고 싶다. 아저씨! 헛바람 넣지 마세요. 그러나 고래사냥 노래는 좋아합니다.)

[雜記]스티미안의 꿈2(STEEMITOPIA) 플랑크톤 생존전략
[雜記] 스티미안의 꿈(STEEMITOPIA)


술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춰봐도
가슴에는 하나가득 슬픔 뿐이네
무엇을 할것인가 둘러 보아도
보이는 건 모두가 돌아 앉았네

처음에는 그렇다. 정성들여 포스팅하면 많이 읽어줄 거라고 그러나 쓴맛 본다. 그리고 내가 이럴려고 스팀잇하나?하고 자괴감에 빠진다. 그래서 결심도 한다. 스팀사서 스파업하자. 여기까진 좋다. 그래봤자 셀봇 스달 0.5도 안된다.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
삼등삼등 완행열차 기차를 타고
간밤에 꾸었던 꿈의 세계는
아침에 일어나면 잊혀 지지만
그래도 생각나는 내 꿈 하나는
조그만 예쁜 고래 한 마리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여기서 부터가 문제, 스파업하여 피라미로 변신해도 정성들여 써봐야 스달 1~2달러 언저리, 어쩌다 고래님오시면 5달라까지 갈때도 있다. 왠 횡재냐 싶다. 그래서 결심한다. 고래찾아서 여기저기 기웃거린다. 고래님이 나좀봐주세요.
고래잡으러간다? 꿈 깨라. 고래는 바빠.


우리의 사랑이 깨진다 해도
모든 것을 한꺼번에 잃는다 해도
우리들 가슴속에 뚜렷이 있다
한 마리 예쁜 고래 하나가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의 '유오성역'의 철학 난 한놈만 죠진다, 쯧쯧 고래 포스팅 가봐야 뜨아아~, 댓글이 이건 뭐 줄사탕도 아니고....

좀더 현실적이 되자.


뉴비들을 위한 가이드로 꼭 읽어볼 필요가 있는 포스팅



(뉴비를 위한 가이드) 스티미안의 꿈3 [STEEMITOPIA] 본립이도생(本立而道生)


본립이도생(本立而道生)
근본이 바로 서야 거기서
도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 논어

스팀잇도 SNS(Social Network Service)이다. 즉, 교류(소통)가 근본이고 여기서 가치가 발생하는 것이다. 돈 벌려고 들어오다 보니 보상불균형/어뷰징관련해서 마음이 상하기도하고 남의 포스팅과의 비교되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갖기도 하고 억울해 하기도 한다. 이러한 불균형을 개선하자고 싸워바야 내 맘만 상한다. 자본주의의 구조는 원래 그렇다. 그래서 내가 제안하는 것은 고래잡으러다니면서 헛물켜지말고 피라미 10마리~20마리 잡으러 다니자. 왜 그런가?

VEST
등급
0~100만 VESTS
플랑크톤(Plankton)
100만~1000만 VESTS
피라미(Minnows)
1000만~1억 VESTS
돌고래(Dolphins)
1억~10억 VESTS
범고래(Orca)
10억 VESTS 이상
고래(Whale)

[스팀잇 이야기] #6. 고래, 돌고래, 플랑크톤 @yoonsg

나의 VEST 확인하기 https://steemd.com/@?


스팀잇분포도및 불균형.gif

스팀잇 통계자료 – 2018.04.17 @arcange

피라미의 보팅파워로 스달의 보상범위가 0.1~0.5스달이라고 가정해보고 10명에게 보팅을 받는다면 1~5 스달정도 된다. 즉 포스팅 하나당 피라미 평균 보팅수를 10이상으로만 받는다면 1~5 스달정도는 보상받을 수 있다. 또 어쩌다 고래라도 보팅해준다면 무쟈게 행복하다. 따라서 고래만 찾지 말고 공통의 관심사를 갖는 피라미를 찾아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그리고 연대하는 것이다. 그래서 제안한다.

포스팅당 평균 보팅수를 10이상으로 늘리고 영양가 있는 피라미 10마리 잡으러 다니자. 고래들은 연예인이야. 우리가 연예인 사귀기가 그렇게 쉽나?

그리고 플랑코~톤에게 사랑의 양식을

그래도 고래잡고 싶다면?

대한민국 스팀고래들을 알아봅시다. @woo7739

뻘짓 하시요.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Peter는 피라미 10마리 잡으러 오늘도 스팀잇 바다 헤엄칩니다


소통을 통해서 덤으로 얻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속에서 내가 몰랐던 새로운 것을 알게 되고 그 속에서 뭔가 돈과는 다른 귀중한 가치가 솟아나오는 것입니다. 스팀잇의 매력은 포스팅 하나하나에 정성들여서 쓰시는 스티미안들의 작품 속에 있습니다. 그 작품에 귀를 기울이다보면 서로를 알게되고 그 신뢰의 쌓임은 돈보다 더 귀중합니다. 어뷰징이나 자신의 평판, 보상에 휘둘리지 않는 스티미안이 되고싶습니다. 포스팅 하나하나에 정성스럽게 쓰시고 또 이웃들에게 찾아가서 정성과 예의를 담아 댓글을 올려놓으시지요. 그러면?

至誠如神(지성여신)
지극한 정성은 신과 같습니다 -중용


(고래는 언제 오시려나?)


[21세기 時景] 현정은 추억과 상처에 관한 정신심리학자이다 / (부제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임현정) 사랑자취6(愛痕迹))
[21세기 時景] 듀스(DEUX)가 떠나간 여인에게 찌질한 저주를 퍼붓다 [떠나버려(초라하다)]/사랑자취5(愛痕迹)
[21세기 時景] 젋은 날의 사랑(외사랑 그리고 짝사랑)/ 사랑자취4(愛痕迹))
[21세기 時景] 모래위의 발자취 (부제: 미련만 남아서/ 사랑자취3(愛痕迹))
[21세기 時景] 소라가 바람을 노래하다 (부제: 나에게서 무너지는 시간, 바람과 같이/ 사랑자취2(愛痕迹))
[21세기 時景] 시경(詩經)도 대중가요였다 (부제: 사랑자취(愛痕迹))


[21세기 時景] 에피톤 프로젝트 제주도의 상징을 노래하다/ 유채꽃
[21세기 時景] 날아라 슈퍼보드 아이들에게 주문을 가르치다(치키치키차캬차캬초코초코쵸)/주문을 훈민정음 제자원리로 해석하다
[21세기 時景] 광석이 법정을 노래하다 / 맑고 향기롭게(淸香)
[21세기 時景] Pink Floyd가 마인드 와칭(Sati)을 노래하다 (부제: Wish you were here /현실을 바로보라)


KakaoTalk_20180311_224441541.jpg


Sort:  

ㅋㅋ 재미있습니다!
저도 주말에 고래 한 마리 잡으러 떠나고 싶네요!
요 며칠 바빠서 스팀잇 뜨문뜨문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좀 시간이 많이 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초록잎사귀님께 낚였습니다. ㅋㅋ

기존의 집단에 새로 발붙힌다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ㅎㅎ

잠자는 왕자님은 한번씩 깨어나셔서 글빨날리면 보팅 블랙홀됩니다.^^ 늘깨어 계세요.

오늘도 10보팅을 위해!

vests가 뭔 말인 줄도 모르고 알려준신대로 확인해보니 10000이나 되네요. 어마무시한 숫자라 놀라고 다시 님의 글을 보니 무려 백만까지가 플랑크톤?

숫자의 엄청난 인프레이션에 또 놀랍니다. 하긴 아이스께끼 하나에 10원 하던 때를 살았으니. 애가 좋아하는 베스ㅇ 라ㅇ스 한 그릇에 만원이 넘어가는 것이 놀라울 수 밖에요.

님의 글에 격하게 공감하며...

추신)
창식이 엉아의 고래 사냥 이렇게도 읽힐 수 있구나 하고 한 번 놀라고, 거기에 저도 모르게 이렇게 격하게 공감했네 하며 두번째 놀랐습니다.

그렇게 잠깐새 놀라고 놀라고 또 놀랐습니다.

ㅎㅎ. 선생님께서 아마 스팀투자 하시면 급속도 명성도 상승되실겁니다. 안하셔서 그렇지
쩐이란게 무섭지요. 그리고 좀 서글프지요.

10명중에 한마리는 확실하게 잡은거유....ㅋㅋ

루카님의 포스팅을 주제로 제가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루카님같은 분들을 찾고 있었거든요. 제가 루카님께 낚였습니다.

제가 잡힌게 아니구 잡은거래요?
그나저나 새로운 시도라니....겁부터 나는건 왜죠? ㅎㅎ

뉴비를 위한 가이드네요..굳

Thanks, 아로미님. 저한테 낚이셨어요.ㅋㅋ

재밌네요. 꼭 제 얘기 같아서 더욱 더 공감이 됩니다.^^

同病相憐

개털님은 저에게 낚이셨습니다.

재미있게 잘읽었어요^^
송창식 형님이 노래 가사에 한가지 실수를 했네요 고래 잡을 때는
장비가 좋던지 아니면 팀 조직이 좋아야 한다고요
그것이 안되면 고래 잡기는 어려워요 ㅎㅎ

뭐 고래은총은 때때로 받는 로또라고 생각하기로 했지요. 노랑고양이님을 낚았으니까 저는 행복합니다.

고래 잡으러 가즈아!!

고래 잡다가 마음아파져요. 걔네는 연예인이야. 피라미끼리 연대해야 되요.

ㅎㅎ 노래가사하고 딱딱 맞아떨어지네요, 대단한 발견이시네요,

ㅎㅎㅎ;;;; 자극히 현실적인 글로 정신차리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닼ㅋ 뭔생각을 했는지는 비밀!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5214.91
ETH 2471.87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