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130 - 앱 개선방안 작성

in zzan3 years ago

새로 오신 대표이사님에게 보고될 앱 개선방안을 작성하여 제출했다. 내 나름대로 생각하는 것을 작성해 보았지만, 그게 그대로 향후 업무에 반영될지는 알 수 없다. 변경되는 것도 있을 것이고, 새로 추가되는 것도 있을 것이며, 삭제되는 것도 있을 것이다. 어떻게 될지는 내가 관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부터는 운에 맡길 뿐...

개선방안을 작성하는 것은 좋은데, 본래 스케줄에 있었던 개발 업무는 오늘 전혀 하지 못 했다. 게다가 웹 뷰에서 본인인증 오류가 발생한다는 이슈 리포트를 받았다. 계속해서 일이 들어오는 상황이다. 돌발적인 미션들이 계속 들어오면, 개발 일정에 차질을 빚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정 그리하다면 일정을 뒤로 늦추는 수 밖에 없다. 여기서 문제는 일정을 뒤로 늦추는 것이 가능하냐는 것. 다행히 현재 회사에서는 합당한 이유가 있으면, 그게 가능하다.

합당한 이유로 개발 업무 일정 조정이 전혀 안된다면, 그 곳은 좋은 회사라고 볼 수 없다. 우리는 지금까지 그런 조직에서 얼마나 많은 푸시를 당하며 번아웃을 겪어야만 했는가! 보다 좋은 회사에 가서 마음 편하게 살고 싶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마음인지도 모른다. 성장? 성장하면야 좋지만, 그것도 몸과 마음이 준비 되어 있을 때 가능한 이야기다. 번아웃 된 사람에게 성장과 넘버원을 아무리 강조하고 외쳐봐야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지난 개발 잡설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184.88
ETH 3097.33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