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126 - 연휴 중 갑작스런 장애 대응

in zzan3 years ago

이번 주말에는 코딩에 대해서는 잠시 잊자고 생각을 했지만... 역시 사람의 인생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인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해서 확인해 달라는 요청을 오늘 오후에 받았다. 그 때는 가족들과 같이 있는 시간이어서 바로 대응하지는 못 했고, 밤이 되어서야 이슈의 내용을 보고 분석할 수 있었다. 다행히 앱의 문제는 아니었고, 서버에서 리턴 결과를 잘못 주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분석 내용을 보고했고, 이제부터는 서버 개발자에게 공이 넘어갔다.

내 입장에서 문제는 일단락 했지만, 이후 추가 요청이 올 수도 있다. 이번 연휴는 마음 편하게 보내지는 못하는 상황일지도 모른다. 오늘 하루도 다 가고 있고... 연휴는 이틀 남았다. 남은 시간 동안에 별 일이 없기를 바랄 뿐...

오늘은 뭘 써야 할까 고민 했는데, 오늘 장애 건으로 자연스럽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지난 개발 잡설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940.19
ETH 2433.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