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메일을 씁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브런치용.jpg
6.jpg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 찾기


"딸에게 메일을 씁니다"


#55년생현자씨 #메일보내는엄마 #딸을만나는방법
#딸이그리는엄마이야기 #엄마한테온메일 #두번째인생찾기



엄마의 편지엔 늘 예상치 못한 글귀가 숨어져있다. 메일을 보낸다는 건 그저 나에게 엄마에게 컴퓨터를 알려드리는 방법 중 하나였는데, 엄마에겐 딸을 만나러 가는 길이었다.

▼오늘의 메일

6화_메일.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8. 부부세계여행 웹툰 8화 : 드디어 여행출발! 근데 시작부터 입국거절??!!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banner.gif

Sort:  

아 저도 엄마랑 이메일 주고받은적이 있어요!! 제가 대학에 입학하고 엄마랑 떨어지게 되면서 자주 메일이 오고갔어요^^ 엄마가 참 좋아하셨는데 요즘에는 오히려 사용안하시더라고요ㅠㅠ

너를 보는거 같아서 좋아

엄마의 마음이란 이런건가봅니다..

저희는 해외에 있다보니 메일을 꾸준히 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톡을 안 하는 건 아닌데 이상하게 메일로 받는 글이랑 톡은 다르더라구요 ㅎㅎ 뭔가 메일은 엄마가 마음을 꾹꾹 담아 편지를 보내는 느낌이랄까요

예감님...
저도 이 문장이 마음에 콕 박히네요
엄마의 마음...

아... 마음이 찡해지네요 ㅠㅜ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을 올리면 다들 마음이 찌-잉... (그걸 노렸습니다. 속닥속닥)

마음 따뜻해지면서도 개인적으로는 가슴 시린 이야기네요

엄마의 말 한마디에 울고 웃게되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뭔가 마음이 찡하네요..ㅠㅜ 엄마한테 전화 좀 해야겠어요~

본격 독자분들한테 "엄마한테 전화하게 만드는 웹툰"!

그러게요!! 한편씩 올라올때 마다 엄마를 보러가거나 전화하게 하는 것 같아요!!ㅋㅋㅋ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치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 늘 감사합니다~

아.ㅠㅠㅠ 우리 엄니도 55.... 지금 메시지 보내야겠다.... 따듯해지는 멋진 웹툰입니다.

따뜻해지는 멋진 웹툰이라는 말 너무 감사합니다 :) 저희 늘 린님의 노마드코더 이야기 잘 읽고 있어요! 에스토니아 생활은 어떠세요?

글과 그림 모두 너무 좋네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

메일 자체를 써본지가 오래되어서
어쩐지 어머님의 메일을 보면 더 아련한 느낌이 드는게 아닌가 싶어요...키만 효밥님 운동하세요!!!
아..얼마전까지 요가를 하셨지 참^-^;;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2
BTC 58254.01
ETH 2971.2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