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3화] 세계여행은 3년도 짧아!

in #kr6 years ago (edited)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3화_1.jpg
3화_2.jpg
3화_3.jpg
3화_4.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3화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글/그림 키만소리




친구가 물었다.

“야, 무슨 여행을 3년씩이나 가. 그냥 1년만 돌아다니다 와.”


“3년 아니고... 3~4년인데.”


“그 정도면 여행이 아니지 않아?”



세계 여행의 기준은 뭘까. 검색창에 ‘세계 여행’을 넣어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여행을 꿈꾸는 사람, 여행 중인 사람, 이미 다녀온 사람, 단발성으로 여행을 다니는 사람. 내가 훑어본 세계 여행가들은 길면 1년 혹은 2년 가까이 여행 기간을 잡았고, 짧으면 3개월 안에도 세계를 돌았다.

어떻게 3개월 안에, 1년 안에 세계를 돌 수 있지? 나만 전세기가 없나...



가이드북에 없는 작은 소도시라도 한 번 머물면 최소 일주일은 눌러 앉아 단골집을 만들며 행복해하는 ‘동네 주민이 되고 싶은 게으름뱅이 여행가’에게 1년 안에 세계를 돈다는 것,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나는 관광지 앞에서 찍는 사진보다 우리 집을 둘러싼 골목이 익숙해지는 시간이 좋고, 맛집 찾아 돌아다니는 일정보다 모르는 식재료가 가득한 시장에 가서 장을 봐 요리를 해 먹는 즐거움이 좋다. 가이드 북에 나와 있는 반드시 해봐야 하는 일보다 현지인 친구가 알려주는 우리만의 일이 더 즐겁다.

이런 나를 효밥이는 이해해준다.
왜냐면 그도 세상 제일가는 게으름뱅이 여행가니까. 쿵짝!

그래서 우리의 여행은 1년에서 2년 그리고 3년까지 늘어나버렸다. 사실 말이 3년이지 우리의 여행이 언제 마무리될지는 확신이 없다. 4년이 될 수도 있고, 5년이 될 수 있고 진짜 동네 주민이 되어버려 안 돌아올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러다 한국 주민이 다시 될 수도 있고.

친구의 말처럼 ‘그건 여행이 아닌데?’라는 말이 맞을지도 모른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건 왜 여행이 아닌데?'인 거다. 기간이야 얼마가 걸리든 배낭 메고 세계를 돌아가니면 세계 여행인 거지. 뭐.

동네를 걷든, 관광지를 걷든 우리가 걷는 그 길이 세계 여행 길이 아닐까. (4화에서 계속)

스팀잇 계속.jpg





안녕하세요:) 키만과 효밥입니다.

저희는 10개월 차 세계 여행중이며, 지금은 남인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통해 부부 세계 여행 이야기를 담은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를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여행을 결심하게 된 이유부터 준비 과정 그리고 생생한 여행 이야기를 담은 웹툰과 짧은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아직 여행 중이라 실시간 소식을 담지는 못하지만, 부지런히 그려서 꾸준히 연재할게요 :)! 재밌게 읽어주시면 힘내서 만사 제쳐두고 열심히 그리겠습다!

감사합니다 :)




하루에 글 하나 올리는게 쉽지 않네요!
매일 노는 여행자이지만 사실 노는 것도 일(?)이랍니다.
아침에 일어나 요가를 갔다오고 시내에 나가서 장을 보면 하루가 훌쩍 지나가 버리거든요;
인도에서는 요가 하는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베지테리안들이 많더라구요.
고기파인 저희 부부는... 신선한 고기를 너무 먹고싶...어요..ㅜㅜ

오늘은 요가 선생 조셉이 저를 괴롭(?)히는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여러분 새우꺾기 당하는게 아니예요! 오해마세요!!

IMG_1013 복사.jpg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번외) 스팀잇 마스코트 그리기 이벤트 참가! 귀여움 뿜뿜 '스티미군과 보티미양'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꺅! 남인도에 계시는군요! 저도 인도에 있어요. :-) 언젠가 두 분 길에서 뵙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조용히 다가가서 싸인 요청해야지. 룰루! 다음 이야기 기다리고 있습니당!

으앜 스팀잇에 연재하시면서 30..년의 꿈을 이루시길ㅋㅋㅋㅋ

ㅋㅋㅋ 한백년 살고싶네요 ㅋㅋ

'동네를 걷든, 관광지를 걷든 우리가 걷는 그 길이 세계 여행 길이 아닐까.'

위로 받고가요^^~
늘 즐겁게 행복한 여행 되길 바랄게요^^~

저도 남겨주신 그 문장을 가장 좋아해요:) 누가 어딜 갔다~ 여길 꼭 가야한다~ 이런 것보다 그냥 저희가 좋아서 걷고 머무는 그 곳이 저희만의 여행길인 것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위로 받으셨다는 말에 저도 힘 얻습니다!

우와.. 어떻게 3년이나 갔다오실 생각을 하셨데요 ㄷㄷ

태생이 게으름뱅이라... 1년 안에 세계를 다 돌 자신이 없었어요 ㅋㅋ

너무 잼있게 보고 있습니다 !! 4화 기대할게요 ㅋ

< 감사합니다! 점점 세이브 원고가 줄어들수록 제 걱정은 늘어납니다....흑흑

남편분 귀여워요. 몸매가 귀여울 몸매가 아닌데.. ㅋㅋㅋㅋ

귀엽네요 ㅋㅋ

하루에 세 끼만 안 챙겨먹어도 살이 빠지는 정말 가성비 안좋은 몸입니다 ㅋㅋ 하... 반면에 저는 무거운 배낭 메고 돌아다니는데도 살이 찔까요.....ㅠㅠㅠ 부들부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0년이라니
신혼여행??은 물론 아니시겠죠??ㅋㅋㅋ 진짜 여러모로 부럽습니다 정말로!!

네 신혼여행은 아니예요. ㅋㅋㅋㅋ
길게 해외에 나와 있다보니 한국에서 안정적인 때가 가끔 그립기도해요~

저렇게 즐거워하는 요가 선생님이라니 ㅎㅎㅎ

저 선생은... 학생들이 괴로워하면 기분이 좋아지나봐요..!!??

남인도에서 요가배우기...
사실 몸이 한개도 유연하지 않은 저는 요가는 취미가 없지만, 그래도 인도에 간다면 요가를 한번 배워보고는 싶네요.
선생님의 노력으로 효밥님은 요기가 될지도..ㅋㅋ

맞아요. 세계여행이라면 최소한 3년은 걸리겠지요?
아무리 볼 거 없는 도시라도 가면 최소한 일주일은 살면서 마트도 가보고, 음식점도 두번 이상 가는 단골집도 만들어 보고, 상점 점원이라도 지나가며 인사나눌 정도의 친밀도도 쌓아보고, 대중 교통은 통달하고...
그 정도는 되어야 그 도시에 갔었다는 기억이 남을 거에요.
나름 세계여행이니 얼마나 많은 도시를 가겠어요.
그 많은 도시를 지나만 가는 것이 아니라 기억하려면...
꿈만 같네요...
세. 계. 여. 행..

저도 요가는 처음 배워보는데요.
왜 사람들이 요가에 빠지는지 알겠더군요~ 정말 요가는 좋은 운동같아요!
요가선생을 요기라고 부르나봐요?

그리고 저희는 현지인이랑 어울리는 걸 좋아해고 관광지를 잘 안다니는 편이라
어떻게 보면 나라만 바뀌지 여행패턴은 비슷해 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머물던 동네는 빠삭해진다는 장점이.. ㅋㅋㅋ

요기... 요가의 달인 정도 될까요?

저희 둘이 머리를 맞대고... 요가 기인? 요가 기술자? 요가 기엽게 하기? ㅋㅋㅋㅋㅋ 요기가 뭔지 고민했습니다.

히말라야를 어슬렁거리며 수십년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수행하는 사람들.. 뭐 그런 사람들이 요기의 대명사죠.
두분은 하나를 생각해도 참 재기 발랄하십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2001.44
ETH 3479.9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