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in #kr6 years ago (edited)

브런치용.jpg

5.jpg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55년생현자씨 #혼자서할수없는일 #바보같은내인생#딸이그리는엄마이야기 #엄마한테온메일 #두번째인생찾기


어릴 때는 엄마한테 모든 걸 물어봤던 적이 있었어요.
엄마는 나의 선생님이자, 나의 세상이자, 나의 요리사이자, 나의 친구이자, 척척박사님이였었죠. 세상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던 엄마가 어느 순간부터

'이건 어떻게 하는 거야?'

'이건 무슨 음식이야?'

'이것도 알려줄래?'

라며 물어보는 게 많아졌어요. 처음에는 귀찮음에 '다음에 알려줄게'라고 넘기는 날들이 많았지만, 엄마가 '꼭 바보가 된 것 같아'라는 말을 들은 후부터는 귀찮음을 꾹 참습니다. 이제는 제가 엄마의 선생님이자, 엄마의 친구이자, 엄마의 척척박사가 되고 싶어요. 그래도 가끔씩은 귀찮음에.... 모르는 척 하기도 하지만요. (반성)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8. 부부세계여행 웹툰 8화 : 드디어 여행출발! 근데 시작부터 입국거절??!!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banner.gif

Sort:  

부모님과 같이살때.. 부모님이 자꾸 저에게 물어보셔서 짜증낸적이 많았어요. 지금은.. 결혼해서 그런지, 오히려 안물어보시더라고요.. 다 물어보셔도 되는데.. 옛날일들이 너무 후회가 됩니다. ㅜㅜ

찡스님 늦지 않았어요!! 먼저 다가가 보시는 건 어떨지요 :)

hello bro. i am upvote you. you upvote me.

우리 아버지는 그거 아니라고 해도 굳이 하셔서 문제를 만드시.......

앗 저희 아버지랑 비슷하신 듯. 호기심이 많으셔서... 이것저것 해보는 걸 좋아하시더라고요.. 본인이 직접해보셔야 직성이 풀리시는 듯 해요 ㅋㅋㅋ

리스팀, 댓글, 풀봇~~
동원할 수 닜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응원합니다~^^
화이링~~~!!!

정말 감사해요!! 3가지 풀셋트를 쏴주시다니!
응원 고맙습니다 :)

그래도 점점 적응하시고 잘 해나가시네요 ㅎㅎㅎ

네 처음은 힘들어하시지만 천천히 가르쳐 드리면 곧 잘 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그래서 어머니가 물어보면 다 제쳐두고 알려줍니다. ㅠㅠ 어무이 ㅠㅠ

ㅜㅜㅜ 효도가 뭐 별거 있겠습니까?
조금씩 더 많이 다가가자구요 우리!

어머니 생각이 납니다. 얼마전에도 휴대폰 초기화되었을 때 OS업데이트 해드리고 앱도 깔아드리고 이것저것 해드렸었습니다. 가르쳐드릴 수 있을때가 제일 좋을 때라 여기고 있습니다.

네 맞아요. 할수 있을 때 해야됩니다! 우리모두 :)

아 짠하네요, 그러네요 진짜 옛날엔 엄마가 모든 걸 다 알고 있었었는데... 이젠 제가 가르쳐드려야 할 게 훨씬 더 많아졌어요. 참... 세월이라는 게...

그쵸.. 정말 세월이 빠른 것 같아요.ㅜㅜ
다들 이 포스팅에서 반성 많이 하고 가시네요... ㅋㅋ ;;

마음이 짠해지내요...
그치만 당당한 현자씨가 되길 바랍니다 :)

네 하나하나 배워가시는 모습 보면 정말 대견(?)해요!

아...어머니의 바보가 된 것 같다는 말씀을 들으셨을 때 마음 아프셨을 것 같아요ㅠㅠ
이 세상 모든 어머니는 정말 위대하고 대단한 분이신데요
그래도 키만님 착해요

제가 엄마의 선생님이자, 엄마의 친구이자, 엄마의 척척박사가 되고 싶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938.98
ETH 2932.42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