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6화] 세계여행 D-7

in #kr6 years ago (edited)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6화_1.jpg
6화_2.jpg
6화_3.jpg
6화_10.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6화>

"세계여행 D-7"

글/그림 키만소리




이렇게 민망할 수가!!



세계 여행을 준비한다는 명목 하에 결혼을 서둘렀지만 정작 우리가 한 일은 하루 건너 야식 시켜먹기, 퇴근 후 밀린 예능 챙겨보기, 스마트폰 만지면서 뒹굴거리기, 주말에 놀러가기, 남의 여행사진 보면서 부러워하기였다. 여행 열정이 넘쳤던 초반에는 도서관 가서 여행 책도 빌려보고, 비자 조사도 하고, 준비 리스트도 만들기는 했지만 딱 그때 뿐이었다.



IMG_2946.JPG

수정됨_IMG_5569.jpg

막 결혼하고 여행 파이팅 넘쳤던 그 시절...★



세기도 지루했던 400여 일의 시간은 놀고, 먹고, 즐기는 동안 금세 사라졌다. 결혼하고 그동안 우리가 한 일이라고는 ‘태국행 비행기 티켓팅’이 전부였다. 서둘러 녹색창 블로그에 ‘세계 여행 준비하기’를 검색하니 많은 사람들이 꼼꼼하게 올려놓은 글들로 넘쳐났다. 항공권 예약, 숙박 예약, 세세한 루트 정리, 비자 정보, 환전 방법, 침낭 구매, 마일리지 적립 등등 400일 동안 우리가 해야 했던 일들이 적혀있었다.

나는 그 긴 글들을 정독하면서 깨달았다

세계 여행 준비는 결코 결혼과 상관없다는 것을. 어차피 열심히 준비하는 부지런한 여행자들은 결혼을 하든 안 하든, 시간이 없든 많든 꼼꼼히 준비한다는 것을 말이다. 이제 와서 후회해도 흘러가버린 시간을 주워 담을 수 없었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 것!

D-7일 동안 우리가 해야 할 일.

  • 전셋집 빼기
  • 이삿짐 싸기
  • 자동차 팔기
  • 예방 접종 맞기
  • 배낭 싸기
  • 통장 정리
  • 해외용 각종 카드 만들기
  • 여행에 필요한 것들 구매하기
  • 국제 면허증 등 서류 만들고 정리하기
  • 환전 하기
  • 여권 갱신하기
  • 핸드폰 명의 해지
  • 가족과 친구들과 작별 인사 하기

리스트에는 간소화하게 적었지만, 여행 출발 일주일 전은 혼돈의 나날들이었다.
아침부터 일어나서 구청, 사진관, 교통과, 보건소, 은행, 부동산, 우체국, 세무서 등등을 돌아다녔다.
그런 힘든 하루들을 보내면서 우리는 또 하나 깨달았다.

아, 굳이 미리 안 해도 이 모든 것들을 7일 안에 해낼 수 있구나! (이래서 게으름뱅이들은 발전이 없습니다)

하지만 절대! 네버!! 권장하고 싶지 않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힘들었어....





스팀잇 계속.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안녕하세요:) 키만과 효밥입니다.

저희는 11개월 차 세계 여행중이며, 지금은 남인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통해 부부 세계 여행 이야기를 담은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를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내일 저희는 남인도의 바르깔라 -> 코다이카날로 옮길 예정입니다.
"코다이카날"은 우리나라로 치면... 보성녹차밭?같은 곳이라고 해요! 차밭이 유명하답니다 :)
아무래도 고산지대이다 보니 인터넷이 안 될 확률이 좀 높을 것 같습니다. ㅜㅜ
물론, 인터넷이 잘 되면 바로 또 스팀잇에 접속하겠죠!
스팀잇 가격이 떨어져 잠수타는게 절대 아닙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내일 슬리핑 기차를 탈 것 같은데 인도기차에서 자는 첫날밤이네요.(기대 반 두려움 반)
사실 저희가 인도에서 첫 기차를 탔을 때 삽질을 좀 했던 터라;; 조금 걱정도 되네요 ㅋㅋㅋ;

항상 웹툰 재밌게 봐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인도 현지에서 인도영화를 보자!! 발리우드 체험기



banner.gif

Sort:  

7일안에 저 많은걸 하셨다니 굉장하네요!ㅋㅋ저는 성격이 좀 챙기지 않으면 불안해서리 7일만에 못할것 같아요...ㅋㅋㅋ

후후 아크노님 누구에게나 존재한답니다.
마감이 닥쳤을 때 나오는 미지의 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신을 시험해보시죠 ㅋㅋㅋㅋ

으억 ㅋㅋㅋㅋ 7일안에 저게 가능한건가요?!?! 그런데 그걸 또 해내셨다는게 엄청나군요... 미국은 관공서 처리가 엄청나게 느려서 진짜 100일전부터 처리해놔야 아슬아슬하게 세이프 가능할거 같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실시간으로 인도에 계시다는것도 엄청나네요ㅋㅋㅋ 놀라움에 놀라움이 이어지는 웹툰이군요 ;;

네 그 어려운걸 저희가 해냈습니다!! ㅋㅋ
미국은 엄청 느리군요;;
블록체인 웹툰 잘 보고 있습니다! 개복치보다 나아지기 위해ㅋㅋㅋㅋㅋ

닥치면 어케든 되겠죠... 저도 그때 되면 어케 되겠지라는 마음입니다 . ㅋㅋㅋ
꿈을 버리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ㅎㅎ

드디어 출발이네요.. 근데.. 준비한거 리스트 다시 자세히 좀 올려줘요..

각종~~ 붙은 얘들 ㅎㅎ

그렇죠..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던데 게으름뱅이도 도와주시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리스트는 ... 사실 정확히 기억이 안나요.. 왜냐하면 너무나도 정신이 없어서 사실 제대로 준비를 못했거든요. ㅋㅋㅋ

7일동안 정말 가능하셨나요?? ㄷㄷㄷ
대단하십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고 ㅋㅋ 게으름뱅이도 도와주시나봐요 ㅋㅋㅋㅋㅋㅋ

행복한 여행
늘 응원해요^^~

응원 감사합니다!!

또 하나 깨달았다!! 에서

역시 미리 준비해야 해

하고 생각했는데 반전이네요ㅎㅎ

ㅋㅋㅋㅋㅋ 타고난 게으름뱅이는 어쩔수 없나봐요 ㅜㅜ

꿀잼꿀잼ㅋㅋ 세계여행이라니 너무 부럽습니다ㅡㅜ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슐랭가이드 보면서 역시 음식은 한국이 최고라고 느끼네요! ㅜㅜ

일주일만이 준비를 후다닥~! 하시다니! 대단하신데요 ㅋㅋㅋ

네 뭐 ㅋㅋㅋㅋ 사람이 죽으라는법은 없더라고요!

신혼여행 준비도 7일은 더 걸린것같은데 대단하시네요. ㅎㅎ

그래서 막상 해외로 나와보니 부족한 것들이 많아서 ㅋㅋㅋㅋ 현지조달로 구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다들 사람사는 곳이니까요!

미혼 노총각 분들이 눈여겨보셔야합니다. 이런 프로포즈 방법이 있다는것을 ㅎㅎㅎ

이거슨... 추천할 수는 없는 방법입니다...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61.60
ETH 3103.6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