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in #kr6 years ago

실시간세계여행소식 배너.jpg

안녕하세요! 세계 여행중인 키만과 효밥(@two_hs)입니다.
지난번에는 태국 여행의 기록을 담은 손그림을 보여드렸는데, 반응이 나름 꽤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올릴 그림은 라오스 여행 기록들입니다.

태국에서 라오스 육로로 이동하기 in Laos

20170717_200739.jpg

태국 산골 마을 빠이에서 라오스 루앙프라방으로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비행기라는 아주 편한 수단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버스로 육로 이동을 강행했습니다. 여행 초기라 열정이 넘쳤던 것 같아요. 버스를 네 번 정도 갈아탔는데, 미니밴/ 슬리핑 버스/한국에서 수입된 중고 투어 버스 등등 골고루 갈아탔네요. 태국과 달리 라오스 도로 사정이 너무 안 좋아서 루앙프라방까지 오는데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대기시간까지 총 38시간이 걸렸습니다.ㅋㅋ


게스트 하우스에서 만나서 라오스 시골까지 in Laos

20170722_164112.jpg

더위에 지쳐 루앙프라방 삼거리에 앉아있다가 만난 토니의 기획하에 일본인, 한국인, 영국인, 미국인 이렇게 다국적 크루가 함께 라오스 시골 마을로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밥이 나오길 기다리며 수다를 떨다 식당에 붙어있는 보드에 각자의 캐릭터를 그린 적이 있는데, 그때 찍은 사진이네요. 수첩 그림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림은 언제나 추억이 되네요.


점핑의 짜릿함! 꽝시 폭포 in Laos

20170720_162228.jpg

에메랄드 빛 꽝시폭포를 꿈꿨지만 비수기에는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나무 위에서 다이빙해서 폭포로 떨어지는 짜릿함은 최고였습니다. 아무도 다이빙하지 않아서 눈치보다 저희가 먼저 점프했는데, 그때 이후로 사람들이 우루루 다이빙을 하더군요.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오지 마을에서의 추억 in Laos

IMG_2113.JPG

구글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오지 마을 '쏩잼'. 그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케이팝을 좋아하는 미국인 제이콥을 선착장에서 만나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었어요! 제이콥의 추천으로 쏩잼이라는 마을에 가게 되었고, 그곳은 100명도 살지 않은 아주 작은 마을이었답니다. 숙소도 마땅히 없는 그곳에서 홈스테이를 하고, 매일 마을 아이들과 뛰어놀고, 진흙탕 강 속에서 함께 수영하고, 매일 밤 하늘에 쏟아지던 별을 봤습니다. 하루만 있을려다가 점점 길어져 결국 일주일이나 머물게 되었습니다.


와이파이가 없으면 할 수 있는 일 in Laos

IMG_2115.JPG

쏩잼은 전기도 없고, 와이파이도 없고 심지어 전화도 안 터지는 그런 오지입니다. 밥을 먹으려면 장작을 패서 불이 지펴야합니다. ㅋㅋ 그런 곳에서 어떻게 사나... 싶다가도 막상 가면 할일이 참 많습니다. 아침만 되면 동네 아이들이 저희가 있는 집으로 슬금슬금 모이거든요. 아이들과 함께 수영, 슬리퍼 배드민턴, 꼬리잡기, 동대문등등 온 몸으로 놀아주고, 영어도 가르쳐주고, 사진도 찍고 함께 놉니다. 인터넷이 그리울 틈이 없었네요 ㅋㅋ


현지인들의 유일한 교통수단 나무 보트 in Laos

IMG_2018.JPG

라오스의 북부 강변 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수상 보트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꼭 아마존 투어 보트를 탄 것 처럼 눈앞에 펼쳐지는 뷰가 정말 기가 막혔습니다. 하지만 1시간 반이나 넘는 시간동안 딱딱한 나무 판자 위에 앉아서 가야해서 힘들긴 하더군요. 그리고 들어갈 때는 마음대로 들어가도, 나올 때는 마음대로 나올 수 없어요.ㅋㅋ 그 마을에서 누군가 시내로 나갈 때 낑겨서 나와야한답니다. 그래서 가격이 달라요.... 하지만 어쩔 수 없죠. 마을에 평생 고립되어서 살 수 없으니 비싼 값을 지불하거나 보트 주인에게 잘 보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ㅋ



저희는 라오스에서 총 13일을 머물렀는데요. 쏩잽에서 일주일 나머지는 루앙프라방에서 머물렀습니다. 라오스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사람이 정말 많아요... 방비엥은 그냥 한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더군요. (저희는 소문 듣고 안갔습니다.)
요즘 여행자들 사이에는 나영석이 가기전에 여행을 가야한다는 말이 유행처럼 돌고 있다는군요. ㅋㅋ;; 이제 스페인에서도 한국인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나영석이 좋은 여행지 한국에 소개하기전에 어서어서 여행 다니시길 바랄게요!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banner.gif

Sort:  

The Vote For Your Awesome Post Has Just Arrived!


This post has been voted with the use of SteemiTag. Feel free to upvote this comment if you’d like to express your support for our cause. Conversely,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more votes from SteemiTag, please respond to this comment by writing NOVOTES.

SteemiTag is an innovative program that helps users increase their gains in the curation rewards by voting on posts that are likely to get high payouts. It maximizes the chance of a user to be rewarded through an accurate selection algorithm that works 24/7 and eliminates "no rewards" problem for users with low Steem Power. You can participate in our program by clicking on this link and confirming your delegation. Your rewards will be sent to you in the form of weekly dividends. Thank you and keep up with your great work!

애증의 나영석 ㅠㅠㅠㅠㅠㅠ 라오스 아껴두고 있었는데 ㅠㅠㅠ 그나저나 쏩잼의 풍경이 궁금해집니다. 이미 도시 문명에 길들여진 탓에... 한두달이면 살만 하지만 그 이상은 힘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ㅎ

ㅋㅋㅋㅋㅋㅋ애증의 나영석! 그렇지만 윤식당은 재밌게 보고있네요 ㅋㅋ 나중에 쏩잽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거기서 같이 놀았던 꼬맹이들 보고 싶네요ㅜㅜ 순수한애들..

기승전나피디...ㅎㅎ
저는 크로아티아를 찜해뒀는데
거긴 이제 가도 될 것 같아요
벌써 몇 년 전이었어서..
손그림 느낌이 넘 좋아요
키만소리님 여행에서 돌아오시면..(언제가 될지^^;;)
혹시 프로필 그림 의뢰받으실 생각은 없으신지 궁금해요
ㅎㅎ
넘 제 취향이예요 그림들이♡

음... 여행이 끝나려면... 아직 2년정도가.... 남았어요...ㅋㅋㅋㅋ프로필그림이라 함은.. 스팀잇 대문 말씀하시는 건가요?ㅎㅎ

네 대문을 의뢰하고 싶어서요^-^
그런데 2년...;;;;;이면 기..기다릴게요..ㅎㅎ

하하 2년 안 기다리셔도 됩니다. 작업용 타블렛이랑 노트북 들고 다니거든요. 의뢰받는 건 처음이라 뭔가 몹시 두근거립니다 ㅋㅋ 작업하기 좋은 책상 찾으면 작업해드릴게요 :) 의뢰하고 싶으신 스타일이랑 내용 알려주세요. (처음 하는거라 마음에 안 들어도....책임 못 집니다 ㅋㅋ)

앗!!
저희 둥이들 모습이면 좋겠어요
남매둥이거든요^-^
남자아이 여자아이요~~
작업하기 좋은 책상 찾으심 부탁드려요
(사례에 대해서도...^-^;; )

얼마면 돼? 얼마면 되겠어?......ㅎㅎ

Screenshot_20180322-095950.jpg

정말 한국 TV에서 많이 봐서 친숙함까지 느껴져요 ㅎㅎ

ㅋㅋ 아무래도 그렇죠! 최근소식은 가평과 다를바 없다네요ㅋㅋㅋㅋㅋ 여러분 가평가서 물놀이하시면 거기가 바로 라오스랍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취킨 먹고 싶네요..ㅜㅜ 한국취킨최고!

만화로 보는 여행 색다른 맛이 있습니다.

그 맛에 중독되시길......ㅋㅋㅋㅋ

18회 보팅을 드립니다 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영석이 가기 전에 여행을 가야 한다... 정답이군요!! ㅋㅋㅋ

요즘 여행자들 사이에는 나영석이 가기전에 여행을 가야한다는 말이 유행처럼 돌고 있다는군요. ㅋㅋ;; 이제 스페인에서도 한국인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재밌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938.98
ETH 2932.42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