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브런치용.jpg

1.jpg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55년생현자씨 #컴퓨터단디배워라 #배움에나이없다
#딸이그리는엄마이야기 #두번째인생찾기

그림 / 키만소리
출연 / 현자씨


안녕하세요, 키만과 효밥(@twohs) 에서 컨텐츠 공급(?)을 맡은 키만소리입니다!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가 아닌 새로운 만화라 놀라셨나요? 부부 세계 여행 웹툰과 동시에 55년생 현자씨의 일상툰도 스팀잇을 통해 연재하려고 합니다 :)

제가 결혼과 동시에 세계 여행을 떠나자 엄마는 살짝, 아주 많이...(?) 우울함을 느끼셨어요. 적적함을 잊고자 컴퓨터를 배우셨고, 저한테 메일을 쓰기 시작하셨죠. 엄마의 메일에는 엄마의 일상 이야기, 때론 속상한 이야기, 보고 싶다는 이야기, 삶이 무료하다는 등 다양한 희노애락이 들어있었어요. 엄마의 메일을 깔깔대며 읽기도 하고, 눈물지으며 울며 읽기도 했죠. 엄마의 메일을 받은 지 5개월이 훌쩍 지났고, 제 메일함에 수북히 쌓여있는 엄마의 메일을 혼자 보기 아까워 네 컷 만화로 각색해보았어요 :) 만화에 등장하는 현자씨는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의 주인공이도 합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의 메일



엄마한테 온 메일이 많이 쌓여서 '엄마한테 온 편지' 함을 만들었다.

0.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엄마의 진짜 속마음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요가국 인도에서 요가 한 달 배우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인도 현지에서 인도영화를 보자!! 발리우드 체험기

banner.gif

Sort:  

제가 컴퓨터 배우는 곳에 갔을 때가 생각나네요. 클릭이 뭔지도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리느라 고생했었지요.ㅋㅋㅋ 열심히 하시면서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앜 클릭! 옛날에 엄마가 컴퓨터 정말 처음 배울 때, 더블 클릭이 안된다고 한참 끙끙 앓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ㅋㅋ 그 때는 클릭도 못하면서 무슨 컴퓨터를 배우겠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엄마가 인스타로 댓글도 다는 걸 보면 안 되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즐기다 보면 하게 되는것 같아요~ㅋㅋ 즐거워 하시는 거면 좋겠네요^^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언제나 환영합니다!

배움이란 나이가 없는게 맞지요^^

맞아요 :) 저도 늘 현자씨를 보면서 지금도 늦지 않았음을 배우고 있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하고 싶은 것이 많고 꿈이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젊다는 것의 또 다른
표현이겠지요...버킷 리스트 반드시 이루시기를 바랍니다...소통하고 싶은 이웃이라서 뉴비가 맞팔 신청합니다. 외화 벌어서 부자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응원 드립니다 :) 우리 함께 하고 싶은 것, 버킷 리스트를 스팀잇 통해서 같이 이뤄보아요!

세계 여행을 하신다니 멋지십니다^^

저희보다 멋진 분들이 훨씬 많으신 걸요 (부끄) 여행을 다니다보면 정말 저렇게 살아도 멋있구나 하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가는 것 같아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멋진 삶들이 많더라구요!

딸이 시집가면 엄마는 저렇게 허전한가봐요.. 우리 엄마는 아들 둘이 다 장가갔는데 어떤기분이실지.. 괜히 엄마보고싶네요. ㅜㅜ 작가님 어머니가 저희 어머니랑 동갑이시네요. 55년생 양띠 ㅎ

ㅜㅜ 엄마아.... 이름만 불러도... 눈물이 나네요~ 자식들 결혼한 후에 부모님들 우울증이
가장 많이 온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찡스님 어머님도 55년생이시군요! 저는 6살 터울 나는 언니도 있는 막내다보니까 주변 친구들에 비해 부모님 연세가 좀 높으신 편이예요. 그래도 나이와 상관없이 제 2의 인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엄마를 보면 나이는 정말 의미 없는 것 같이 느껴져요 :)

와~ 세계여행중이시라니 부럽습니다!

세계 여행 나온지 얼만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시간이 300일이 훌쩍 넘었네요 ㅎㅎ 어제
세계 여행 웹툰 5화가 업로드 되었어요 :) 웹툰으로 함께 여행해요!

제 얘기 같네요..
현자씨보단 아직 한참 젊지만.. 제게도 저런 용기와 실천이 중요한 요즘 이거든요.. 흠 용기 주셔서 감사합니다~^^ㅎ

55년생 현자씨도 하는데, sunnyy님은 더 잘 하실거예요! 화이팅 :) 용기를 얻어가셨다니 제가 더 기운이 납니다. 다음화에서도 용기 뿜뿜 드릴게요!

세계여행에 이어 어머니께서 컴퓨터를 배우시는걸 웹툰으로 그리시다니 기대가 되는군요.

https://steemkr.com/kr/@goodhello/1xmsy-600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5등 당첨 축하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불금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계 여행 웹툰만 그리다보면 지겨울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새로운 만화를 그리면 설레고 그래서 작업 능률이 더 잘 오르더라구요. 현자씨 웹툰도 세이브 원고가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ㅋㅋ

그럼요!
저희 엄마도 처음에는 힘들어하셨는데요. 차차 잘 하시더라고요 ㅎㅎ

요즘은 메일에 사진도 첨부하시고 이모티콘도 쓰시고 ㅋㅋ 매일 매일 스폰지처럼 흡수해서 잘 하고 계세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2001.44
ETH 3479.9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