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브런치용.jpg
4_1.jpg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55년생현자씨 #컴퓨터를사고싶어요 #도통무슨말인지 #아마못살것같아요#딸이그리는엄마이야기 #엄마한테온메일 #두번째인생찾기



▼오늘의 메일
제목 없음-1.jpg



엄마의 메일엔 늘 '컴퓨터를 사야겠다'라고 적혀있었다.

언니와 나는 컴퓨터를 더 많이 배운 후에 사라고만 말하곤 했는데, 솔직히 엄마가 컴퓨터를 사면 '이건 어떻게 하니? 저건 어떻게 하니?'라며 물어볼 질문 폭탄이 귀찮았던 것 같다.

엄마한테 늘 즐겁게 살라고 말하면서 정작 엄마의 즐거움엔 무관심했다.

혼자서 컴퓨터를 찾아보면서 느꼈을 막막함에 미안해졌다.

엄마의 메일 앞에 항상 붙는 '마음도 이뿐 딸'이 되려면 아직 멀었네, 멀었어.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banner.gif

Sort:  

아... 어머님 메일 글귀에 왜 괜히 제가 울컥하죠. 엄마 아빠가 주신 사랑에 반만이라도 보답할 수 있으면 참 행복할텐데 그게 참 맘대로 안되네요. 좋은 만화 너무 감사합니다...

그 마음 잘 간직하고 조금씩 노력해봐요. 우리 :)

저도 엄마의 폭탄 질문이 싫어서 모른다고 할때가 많은데.. 정작 몰라도 어떻게 알 방법이 없던 엄마한테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ㅋㅋ그쵸.. 모든 자식이 그런것 같아요... 우리 이제 마음속으로 그만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겨봐요!!

ㅎㅎㅎ중고라도 저렴한 컴하나 찾아서 구입해드려야겠네요~ㅋㅋㅋ저는 알려드리고 싶은데 저희 어무니는 관심이 없으시네요..ㅠㅜㅋㅋㅋ

ㅋㅋㅋ어떤 동기를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 같아요. 서로 메일을 주고받다 보니 더욱 열심히 배우시는 것 같아요!ㅋㅋ

맞아요~동기가 중요한 것 같아요~동기부여를 좀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엄마가 한 얘기 또 하고 또 하고 하시더라도
계속 귀기울여 들어드려야 하는데...
그러질 못했고,
핸드폰이나 새로운 기기를 적응하기까지 질문에 귀찮음을 나타낸 적도 있어요...
갑자기 엄마가 너무 보고싶네요...ㅠㅠ

ㅜㅜㅜㅜ 우리모두 더욱 잘해봐요. 조건없는 사랑에 보답합시다!!

어머님께 친절하게 알려 드리는 것이 그리고, 요즘 윈도우즈가 워낙 편하게 되어 있어서 하시는일에 많은 질문은 없으실 껍니다. ^^;;

어머님 말씀대로 계속 써보셔야 컴퓨터는 느니까요.

네 그쵸. 워낙편하게 바뀐다해도 부모님들에게는 그저 신문물일 뿐인거 같아요.ㅋㅋㅋ 저희야 자주사용하다보니 편해졌네 좋아졌네 알 수 있지만요 ^^
말씀대로 자주사용하는게 최고겠져!!

아... 정말 공감이 가네요.. 저도 한때는 엄마의 잦은 질문들이 귀찮았을 때가 있었는데 생각해보면 제가 어렸을 때 모르는게 많아서 엄마께 물어보면 엄마는 늘 찬찬히 설명을 해주셨던게 기억나 마음이 아프더라구요ㅠ 그래서 더 자주 연락을 하려 노력하는데 요즘엔 저희 엄마가 제 전화를 빨리 끊으려 해요 ㅠㅠㅠㅠ 전 더 길게 통화를 하고 싶은데요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읭?
전화를 끊으시려고 한다니 ㅋㅋㅋㅋ 인퉈레스팅하네요 ㅋㅋㅋ

환갑이 넘으신 나이에 컴퓨터를 처음 배운다는 것이 분명히 쉬운 일은 아니죠. ㅎ

네 다행히 배우고 싶어하시는 열정이있어서 더 노력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옆에서 열심히 응원 중이랍니다 :)

축하합니다. 소통의 가치 이벤트 #4 풀보팅에 당첨되셨습니다! 오늘도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짧지만 가슴에 박히는 웹툰이네요.
귀찮음때문에... 저도 도와주지 않은거 죄송하네요.


축하합니다.!
『주간어워드』 시상식 #1에 당첨되셔서 풀보팅 지원을 받으셨습니다.
매주 마다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니 참여부탁드립니다.^^

이젠 귀찮음을 떨치고 적극적으로 도와줍시다!!!

저도 옛날에 엄마가 물어보면 화내고 그랬던게 너무 죄송해요. 이제는 잘 물어보시지도 않는것같고.. 더더 잘해드리고 싶네요.ㅜㅜ

https://steemit.com/steemitnamechallenge/@zzings/steemit-zzings
이글에 @twohs님 지목했으니 자기소개 한번 더 해주세요. ㅎㅎ

ㅜㅜㅜ 있을 때 더 잘하자구요!! 후회하기전에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938.98
ETH 2932.42
USDT 1.00
SBD 2.21